말 그대로 TMI입니다. 극한의 딜 포텐셜 창출, 심화적인 콤보 운용, 혹은 DPM 제작 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입니다.

0. 어파스 충격파는 어파스 발동 960ms 이후에 발생한다.

1. 알파의 피어스 쓰러스트로 어시스트 어파스 발동 시, 충격파 발생 이전에 어시스트 지속 시간이 종료되면 충격파는 발생하지 않는다.
어파스 3회, 충격파 2회
단, 이 경우 원래 충격파가 발생했어야 할 960ms 이전에 베타로 태그하면 충격파가 정상적으로 발생한다.
어파스 3회, 충격파 3회




2. 베타로 어파스 발동 후, 충격파 발생 이전에 알파로 태그하여 어시스트 어파스를 발동시키면 베타로 사용한 어파스의 충격파는 발생하지 않는다.
어파스 2회, 충격파 1회

충분한 시간을 두고 태그할 때: 어파스 2회, 충격파 2회




3. 태그 시, 움직이지 않는다면 어시스트 캐릭터는 전진 태그 여부와 상관 없이 태그 전 마지막에 있던 위치에서 공격한다.
전진 태그, 말뚝 딜

제자리 태그, 말뚝 딜


태그 후, 움직이면서 공격하면 어시스트 캐릭터는 본체를 따라 움직인다. 단, 제자리 태그 시 일정 거리 내에서는 어시스트 캐릭터가 본체를 따라 움직이지 않는다. 이 '일정 거리'는 '전진 태그 시 전진하는 만큼의 거리'이다.
전진 태그, 이동 딜


제자리 태그, 이동 딜





4. 쉐도우 스트라이크와 스핀 커터는 사용 모션 도중 다른 스킬(기본기, 버프, 5차 스킬 등 모든 스킬)의 키를 입력할 시 딜레이가 길어진다. 불필요하게 딜레이를 늘리지 않으려면, 이 두 스킬의 모션이 끝나는 타이밍에 맞추어 다른 스킬을 눌러야 한다.

부적절한 키입력




올바른 키입력




이는 자기 자신(쉐도우 스트라이크 이후 문 스트라이크, 스핀 커터 이후 플래시 어썰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응용
부적절한 키입력: 문피쉐*3에서 마지막 쉐스의 딜레이가 길어져 어시스트 지속 시간을 초과하여 쉐레 캔슬에 실패함


올바른 키입력: 문피쉐*3에서 마지막 쉐스를 본래 딜레이대로 사용, 어시스트 지속시간 내에 쉐레를 사용하여 캔슬에 성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