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개발자님들께서 코멘트를 달아주실 것을 바라며..

메이플스토리는 환불사태 이후로 여러가지 패치들을 진행하고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서
각종 패치들을 진행해주시고 있습니다.

이점 먼저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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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는
마을에서의 모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022년 2월 메이플스토리는 약속 했던데로 두손검 모션을 선택적으로 한손검 모션이 가능하도록 패치하였습니다.
두손검 모션으로 코디가 가려지던 유저들에게는 매우 만족스러운 패치였습니다.

하지만 제로는 지금도 매우 불편하고 슬픈 상태에 놓여있다는 것을 메이플스토리 개발진간과하고 있다는게 현실입니다.
마을의 모션, 지금 알파와 베타는 현재 마네킹이라는 시스템을 한 캐릭터 형태로 적용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한 캐릭터 형태가 다른 유저에게 동시에 보여져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게 됩니다.

알파와 베타 둘이 동시에 마을에서 서있을 수 있는 모션이 새로 개편되어
두 객체의 출력이 다른유저에게 온전히 보여야만 이치가 성립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전에 두손검 패치처럼 제로 유저들도 마음껏 자신의 베타 또는 알파 우리 메애기들을 동시에 뽐낼 수 있게
폼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전투중이 아닐 때 체크박스를 통해서 알파 또는 베타 동시 출력 될 수 있게 패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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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는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점프 태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017년도 11월부터 카이저마저 점프상태에서 소드스트라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패치가 이루어집니다.
소드스트라이크는 바닥에 칼이 박히고 터지는 형태의 공격이었지만
유저들을 배려해서 공중에서 사용시 바닥에 박히는 모션이 아닌 공중에 칼이 소환되어 터지는 이팩트를 추가해주신 사항입니다.

제로 유저들은 현재 태그를 바닥에 붙어서만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기존 공중상태에서 텔레포트를 쓰지 못하던 법사와 같은 스킬 시스템 형태로 구성되어있지 않는가 합니다.

하지만 제로는 분명히 공중에서 태그가 가능하도록 캐릭터 디자인 되어야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제로 애니메이션에서 윌을 공격할때 알파와 베타 둘이 동시에 공중도약상태에서 공격하고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불편사항알고 있음에도 아직까지 미뤄지고 있는 이유는 분명 리마스터를 진행하면서 같이 하려고 했을것이고
다른 캐릭터의 우선사항이 높았을 것으로 짐작하고는 있지만

더이상 제로의 유기를 두고 볼 수 만은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됩니다.

그 이유중 큰 이유를 차지하는건 얼마전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님의 소통 방송에서 더이상 대대적 리마스터를 진행하는게 아닌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진행하겠다고 선언하셨기 때문에 기대하던 제로 유저로써는 참담할 수 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이 불편사항을 수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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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는 데미지스킨의 이분화입니다.

알파와 베타는 서로다른 객체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알파의 데미지 스킨과 베타의 데미지 스킨을 서로 다르게 적용받아 가시적으로 태그상태의 서로다른 딜을
가시적으로 확인하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배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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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는 스킬 자체에 대한 리마스터들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밸런스 및 레벨 디자인 팀들의 소관이니 제가 따로 언급하진 않겠으나,

대대적인 리마스터가 사라진 지금
불안해하며 벌벌 떨고있는 저희 제로 유저들불안한 마음을 부디 헤아려주시길 바라며
앞으로 어떤 방향성 및 어떤방식으로 패치하겠다는 로드맵을 그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면서 이 멋진 태그시스템을 가진 강력한 유딜을 지닌 강력한 딜러를 만들어갈지 정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