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말하는데 내가 DPM 제작자 블로그에 뭐가 문젠지 댓글 남겼으니까 이거만 보고 가서 지랄하지 마셈 진짜 제발. 다른 오류 찾으면 몰라도.



인게임 교차검증과 엑셀표를 계속 보면서 도출한 결과임.

일단 솔루나 슬래시를 리레 극딜 제외 정직하게 쿨마다 쓴 수준임. 12분 치면서 팔랑크스, 트루 말고도 기타 극딜 버프나 엘리시온 캔슬 등 할 게 많은데 솔슬 쿨타임 도는 동안 그 중에 겹치는 게 하나도 없을리가 없고, 겹친다면 그동안 딜로스가 발생해야하지만 그렇지 않아보임.

스틱스(이하 엘리시온) 사용횟수가 1340으로 나옴. 참고로 한 번 칠 때마다 5씩 카운트됨.
엘리시온 버프시간과 스틱스 딜레이를 고려하면 사용횟수는 0.63 * 63 = 39.69 로 잘 쳐줘야 64회고
40초간 다른 버프, 오리진 없이 순전히 엘리시온만 쳤다고 가정해도 사용횟수는 64 * 5 * 4 = 1280임.
억까일 수도 있겠다 싶어서 직접 엘리시온 좌우로 최대한 빨리 캔슬하면서 쳐봤는데 340(68타)가 나옴.
12분 다 치면 1360이고. (심지어 엘리시온은 서버렉 영향 받아서 인게임에선 더 나온 거일수도 있음.)
참고로 다른 거 일체 안 올리고 엘리시온만 쳤을 때의 기준임.
엘리시온을 딜레이를 솔슬로 0.002초조차 허용하지 않고 캔슬했다고 해도 내 캔슬 결과와 꽤 비슷한 값이 나옴.

dpm 기준이 12분 극딜이라 2번은 오리진을 썼을테니 11회씩 2번만 빼도 사용횟수는 110이 날아가는데
사용횟수만 보면 진짜 오리진 도중에 엘리시온 쓴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음.

이클립스(디바이드 말고) 시전 딜레이 때문에 실제로 40회가 아니라 지속시간동안 39회만 타격함.
이건 여러 번 시도해보면서 나온 결과물임. 누른다고 바로 1타 들어가는 게 아니라서 절대 40회가 안 나옴.
그리고 딜사이클 보면 15초 리레 안에 디바이드를 터트리는데 디바이드는 시전 후 약 2초 정도 뒤에 모든 타격이 끝나고 디바이드 시전하는동안 이클립스가 1회 더 들어감. 즉 이클립스를 7초 정도 손해 봐야하므로 dpm제작자가 쓴 딜사이클대로라면 32~33회 타격이 맞음.

그리고 엘리시온 균열이 너무 자주 터짐. 툴팁에 균열 5초에 한 번 재생성이라 쓰여있다고 엘리시온 한 번에 균열 8번 터진 거로 계산했나본데 5초마다 터지는 것이 아니라 스틱스를 맞추면 맞출 수록 균열이 커지고 최대로 커져야 균열 딜이 들어가는 거라 실제로는 한 번의 극딜동안 사용횟수가 25회(약 8초에 한 번 균열 터짐)가 나옴.

일단 내가 이상한 걸 찾은 건 이 정도인데 저거 때문에 극딜 배율 존나 오르고 dpm 자체도 더 높게 나온 거 같음. 특히 솔슬 때문에 되게 지저분해진 느낌임.
다시 한 번 말하는데 내가 못 찾은 새로운 오류 발견한 거 아니면 이 건으로 dpm 제작자한테 더 지랄하진 마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