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각양입니다.

♡이 글을 쓰기 전 전 플위를 비롯한 모든 직업의 개선을 응원합니다.♡

이 플위 개선안 n일차는 플위가 좋아질때까지 계속될것이며 날짜가 지남에 따라 제 레벨도 계속 오를 것입니다.
개선사항은 모두 패치된다 가정할때 1.5~2티어 직업에 준할 정도로 맞추었습니다.
그럼 플위에게 있어 어떤걸 고쳐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죠.

테섭에 관한 사항은 T로 표기하겠습니다.


1. 플위의 문제점

일단 사냥의 경우 원킬컷 빼곤 딱히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사냥유저 입장에서 이건 다행이라 보면 되겠네요.

1.1 너무나도 많은 마나 소모량
이거 해결할거면 오버로드 마나나 건드십셔.
아니면 개같은 마나소비를 대가로 그냥 최종뎀 더 주든가.

1.2 스킬 오류
오류가 하나 둘씩 수정되고 있긴 한데 아직도 플레임 디스차지 증발오류라는 치명적인 오류가 남아있어요.
또한 오류인지 기술상의 문제인지 주력기인 오비탈이 컴퓨터 사양에 따라 타수가 확 달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1.3 평딜 구조문제
이건 할말 많습니다.
1.2번과 공유되는 문제로 디스차지의 오류부터 오비탈 y축 문제가 있습니다.
심지어 오비탈은 dpm기준인 1333타는 어림도 없고, 서버렉 등 추가적인 문제가 생기면 1200타 이상도 힘든 수준이에요.
왜 오비탈 1200타 dpm을 따로 만들었겠습니까...
거기다가 y축은 마치 사거리를 대가로 모든걸 바친거마냥 코앞의 보스도 땅에 붙어서 치면 안맞는 경우도 있어요.
또한 오버로드 마나를 킬 경우 속사기 스킬이 많아서 그런지 마나가 빛의 속도로 갈려나가는 것도 문제입니다.
더군다나 블비탈의 경우 4히트는 되야 하는데 보스 크기에 따라 2타밖에 안맞는 경우도 많으며 그마저도 버닝리전 내부에서 딜링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플위는 dpm기준(배율 약120%)이 오비탈 1333타, 블비탈 4히트, 버닝리전 버프 유지, 오버로드 마나 유지, 디스차지 증발 x가 되는데 왜 보스성능이 심각한 폐급인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실 보조스킬이 있는 한 평딜이 낮을 수 있단거엔 동의하는데 적어도 저런 문제가 있단건 좀 아닙니다.
아니 보조직업도 저딴 구조면 지금기준 최소 20%는 더 강해져야 해요.

1.4 무릉 최하위권 직업
현 무릉보상은 '전직업' 상대평가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무릉 하위권 직업은 상위권 직업들에 비해 동일스팩으로 포인트를 더 적게 얻을 수밖에 없죠.

플위같은 경우 층마다 설치해야하는 버닝리전, 오버로드+속사기+물몸으로 인한 정신나간 마나소비, 그냥 낮은 딜, 리셋직업 등 한두가지만 있어도 힘들어지는 요소를 4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무릉에서 유리하게 만드는 스킬은 인플서라 보는데 이게 유일하다시피한 극딜기인거 생각하면...


2. 방안
*5차스킬의 경우 25레벨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플레임 디스차지
2가지 방안을 가져왔습니다.

공통
공격대상 존재 조건이 삭제됩니다.

사자-공중에다가 덮칠 수 있게 됩니다.
여우불-자신 주변에 여우불을 공중에 소환하도록 변경됩니다.

A
스택조건이 2~6에서 0~4로 변경됩니다.

B
스택 초과시 증가하는 사자 스킬 최종뎀이 35%에서 50%로 증가됩니다.
여우불 소환량이 6개로 감소되는 대신에 타수가 2타로 증가됩니다.

의도:오류수정.
스택이라는 디메리트 삭제 또는 스택에 따른 메리트 증가.


2.파이어 블링크
패시브로 최대 이동속도가 20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의도:플위가 직업중 이동속도가 매우 낮은편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오비탈 플레임 T
공의 범위가 35%만큼 증가합니다.
하이퍼 스킬의 퍼뎀 90%p감소가 삭제됩니다.
키다운시 키보드 반복 입력속도에 따라 키가 씹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의도:개노답 주력기 개선


4.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타격횟수가 7회에서 10회로 증가되며 깃털 소비량이 초당 1개에서 0.7초당 1개로 변경됩니다.

의도:인플서와 비슷한 케이스의 스킬도 0.5초 or 1초인 경우가 많으니 인플서도 1초로 해줘야 합니다.


5.플레임 베리어
사용시 상태이상 면역 기능이 추가됩니다.

의도:4차스킬 가치 상향.


6.드래곤 슬래이브
지속딜 500% 6회에서 800% 9회로 증가됩니다.
막타 500% 10회에서 800% 15회로 증가됩니다.

의도:여러방안 생각했는데 답도 없는 스킬임
그냥 딜 증가가 답.


7.버닝리전
2가지 방안으로 만들었습니다.

A
플위 본인은 최종데미지 20%가 추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플위는 데미지 60%+최종뎀 20% 동시에 적용)

B
버닝리전에 닿을시 파티원 포함 30초지속의 데미지 버프가 부여되도록 변경됩니다.

의도:제한된 공간 내에 딜링하는 문제 해결, 또는 제한된 공간 내에 딜링할때 메리트 증가.


8.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이그니션 터뜨릴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공격범위가 35%만큼 증가합니다.
돌아올때 최대 사거리가 1350px에서 3000px로 증가합니다

의도:쿨까지 붙은 시점에서 이그니션 터뜨리는 기능은 있어도 된다고 봄.
작은 보스를 대상으로 더 약해지는 딜 보완(4히트 반확정)


9.번앤 레스트
키다운 포함 스킬 사용중에도 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10초간 마나 소비되지 않는 버프가 추가됩니다.

의도:마나문제 해결 또는 많은 마나소비량에 얻는 리턴 추가

10.마엘스트롬
쿨타임이 180초로 증가하고 10초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드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미지가 초당 300%에서 500% 4회로 변경됩니다.
보스몹에게도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의도
스킬 기능성 향상.


아무리 레벨 260 이상이라 해도 이 직업의 모든것은 알지 못합니다.
그러니 더 필요한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