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각양입니다.

♡이 글을 쓰기 전 플위를 비롯한 모든 직업의 개선을 응원합니다.♡

이 플위 개선안 n일차는 플위가 좋아질때까지 계속될것이며 날짜가 지남에 따라 제 레벨도 계속 오를 것입니다.


1. 플위의 문제점

일단 사냥의 경우 오비탈 원킬컷 빼곤 딱히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사냥유저 입장에서 이건 다행이라 보면 되겠네요.

1.1 너무나도 많은 마나 소모량
이거의 가장 큰 원인은 오버로드 마나입니다.

1.2 스킬 오류의 존재
플레임 디스차지의 여우불 증발 오류는 반드시 수정해야 합니다.

1.3 평딜 구조
우선 플위는 버닝리전 안에서 블비탈 4히트 이상, 오비탈 1500타를 때려박으면서 디스차지 오류 하나도 안내면서 오버로드는 항상 켜야 재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버닝리전 내부에 100%는 거의 불가능하다 봐야하고 보스에 따라 50%만 받으면 다행인 수준입니다.
이때문에 보총 600이여도 최종뎀 1~10%가 날아가는건데 보통 보총 600 이상인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그 이상으로 날아가고 시작합니다.
또한 블비탈은 보스 몹 크기를 타며 최악의 경우 2히트로 반토막 나기도 해요.
또한 오비탈 1500타는 짧은 오비탈로만 가능(긴 오비탈은 1200타가량)하며, 타수가 늘어난 만큼 오버로드 마나가 더 빨리가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스차지 여우불 오류도 있는데 이상한 스택조건까지 달고 나온 딜이 6스택이여야 정상적인 수준입니다.

1.4 무릉 최악의 직업
현 무릉보상은 '전직업' 상대평가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무릉 하위권 직업은 상위권 직업들에 비해 동일스팩으로 포인트를 더 적게 얻을 수밖에 없죠.

플위같은 경우 층마다 설치해야하는 버닝리전, 오버로드+속사기+물몸으로 인한 정신나간 마나소비, 그냥 낮은 딜, 리셋직업 등 한두가지만 있어도 힘들어지는 요소를 4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무릉에서 유리하게 만드는 스킬은 인플서라 보는데 이게 유일하다시피한 극딜기라 결국 장점을 활용하자니 극딜이 약하다는 단점이 더 커지게 되어 상당히 곤란하고 미스칩은 딜량이 준수한데 딜 공백이 생기면 딜과 버프 모두 약해져서 층마다 쿨돌리기도 힘든 구조입니다.


2. 방안
*5차스킬의 경우 25레벨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플레임 디스차지
여우불 사용 도중 공격대상이 사라질시 다른 대상을 몇초간 찾도록 변경됩니다.

의도:오류수정.


2.오비탈 플레임
공격범위가 y축으로 40%, x축으로 30%가량 증가합니다.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에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
패시브 효과:오비탈 플레임 던지는 갯수 제한이 4개에서 무제한으로 변경.

의도:y축 개선


3.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타격횟수가 7회에서 10회로 증가되며 깃털 소비량이 초당 1개에서 0.7초당 1개로 변경됩니다.

의도:인플서와 비슷한 케이스의 스킬도 0.5초 or 1초인 경우가 많으니 인플서도 1초로 해줘야 합니다.


4.플레임 베리어
쿨타임이 180초, 지속시간이 10초가 되나 치명적인 모든 상태이상을 막도록 변경됩니다.

의도:4차스킬 가치 상향.


5.드래곤 슬레이브
퍼뎀이 500%에서 300%로 줄어드나 공격주기가 50%만큼 감소됩니다.
막타시 500% 10회에서 300% 10회로 5회폭발로 변경됩니다.

의도:강력하게 버프.
갠적으로 타격감 늘리고 싶은것.


6.버닝리전
1번방안
버닝리전에 닿을시 파티원 포함 30초지속의 데미지 버프가 부여되도록 변경됩니다.

2번방안
지속시간 30초에서 75초로 증가합니다.
대신에 한 맵에 버닝리전을 3개까지만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3개 있을때 설치할 경우 가장 처음에 설치하는 버닝리전이 사라짐.
Y축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의도:제한된 공간 내에 딜링하는 문제 해결.


7.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이그니션을 터뜨리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공격범위가 x축으로 80%만큼 증가하게 됩니다.(옆으로 던지는 기준)
돌아올때 최대 사거리가 1350px에서 3000px로 증가합니다

의도:작은 보스를 대상으로 더 약해지는 딜 보완(4히트 반확정)


8.번앤 레스트
키다운 포함 스킬 사용중에도 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10초간 마나 소비가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의도:마나문제 해결

9.마엘스트롬
쿨타임이 180초로 증가하고 10초간 행동불능 상태로 만드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미지가 초당 300%에서 600% 4회로 변경됩니다.
보스몹에게도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의도
스킬 기능성 향상.

10.이그니션
터질시 데미지가 500%의 데미지로 4회 타격한 뒤 더 넓은 범위로 전이되도록 변경됩니다.

하이퍼 스킬 패시브 3개 효과가 유의미한 효과로 변경됩니다.

1.이그니션 - 익스플로전 (150렙)
10회 타격시 1번 터뜨리는 기능 추가.

2.이그니션 - 오토 이그니션 (165렙)
전투상태시 일정시간마다 근처에 있는 적에게 자동으로 이그니션 적용된다.
1초마다 주변의 최대 12명의 적에게 자동으로 이그니션 효과가 적용

3.이그니션 - 리메인 타임 리인포스 (190렙)
플레임 위자드가 공격할시 최종데미지 증가 디버프를 적용한다.
이그니션 적용시 플레임 위자드가 공격하는 모든 스킬의 최종데미지 5% 증가


아무리 270레벨 이상이라 해도 이 직업의 모든것은 알지 못합니다.
그러니 더 필요한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