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사항


인벤에 있는 내용 + 바람을 포함한 내용입니다.

당 내용은 당장 받고자 하는 것이 아닌, 최종 목표지점입니다.

당연하게도 타 직업과의 밸런스는 일절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문의 하실 분은 아랫부분 그냥 복사 붙여 넣기 하시면 되고

마음에 안 드시는 부분이 있다면 당연히 지우셔도 됩니다.

 

수정해야 할 부분, 혹은 제가 놓친 부분은 당연히 많습니다.. 

댓글 주시면 열심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지적해주시면 달게 받고 합리적인 방향이 있다면 참고하겠습니다.

 

개선 건의는 아래 주소에 해주시면 됩니다.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BugReport/Create#a

 

, 구분을 '버그신고'에서 '건의사항'으로 변경해주셔야 해요.

 

· 참고한 글 :

   1) 재활용 님의 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46401)

   2) 빼페 님의 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48621)

   3) 동자개m 님의 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48724)

   4) 오만대에반 님의 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49286)

   5) 몽바 님의 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49564)

   6) 물냉엔만두 님의 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49777)

   7) Lupar 님의 글(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49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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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스킬 및 전반적인 사항 개선 요청

2. 개선 내용

 

에반 개선 건의

 

- 전반적인 연계 방향성 개선


 · 연계 난이도에 비해 리턴이 너무 적습니다. 적절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 에반은 조작 난이도가 매우 높아, 적은 인구 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 개선 방안 :

   1) 연계 스킬의 데미지 증가

   2) 연계 스킬의 쿨타임 감소

   3) 설치 스킬의 조작성, 편의성 개선 

   4) 연계 스킬 단축키 지정 추가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습니다.

 

 


- 돌아와 개선


 · 조디악 발동이 미르 스킬 스택을 필요로 하는데미르 스킬에 쿨타임이 있으니 평딜에서 극딜로 넘어갈 때 돌아와 때문에 발동이 더뎌짐

 · 조디악 발동 시융합 스킬이 쿨 타임 중이면 앞 커맨드가 무시 돼문이 안 열립니다.

 · 기본 스킬 사이클 시에도 멈칫거림이 있습니다.

 · 개선 방안 :

   1) 돌아와 스킬 사용 시, 융합 스킬의 남은 시간에 비례한 피해 추가

   2) 돌아와 스킬 사용 시, 발동되는 브레스-돌아와 스킬의 기능을 온/오프 할 수 있도록 변경

   3) 돌아와 쿨타임 조정

 

 


- 스파이럴 오브 마나 개선


 · 커맨드 발동이 쉬운 사람도어려운 사람도 있습니다.

 · 이동 시 밧줄에 매달리면 해제되는 게 상당히 불편해요.

 · 개선 방안 :

   1) 커맨드 온/오프 기능 추가, 단축키 지정 추가

   2) 밧줄에 매달려도 유지되도록 개선

   3) 설치 발판이 사라져도 유지되도록 개선

 

   


- 조디악 개선


 · 바인드와는 동 떨어진 지속 시간으로 딜 누수가 발생조작이 어려워 에반의 진입 장벽에 큰 몫을 하고 있어요.

 · 개선 방안 :

   1) 즉시 발동하고 지속 시간 8초로 변경 및 타격 횟수를 고정

   2) 발동 시간과 지속 시간을 분리하여 타격 횟수를 고정

   3) 조디악의 선/후 딜레이 조정

 



- 엘리멘탈 블래스트 개선


 · 엘리멘탈 블래스트의 범위로 인해, 발동하였으나 타격이 없어 부정적인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 개선 방안 :

   1) '명중 시' 최종뎀 증가를 '발동 시'로 변경

   2) 사용자 주변의 범위 개선

 

   


- 오버로드 마나 개선


 · 일부 소환수, 에반에게는 너무 가혹한 조건입니다오버로드 마나 개선해주세요.

 · 에반은 융합스킬을 사용합니다. 융합 스킬에 드는 마나는 총 3가지입니다. (1. 미르마법, 2. 에반 마법, 3. 융합마법) 마나 소모량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 개선 방안 :

   1) 오버로드 마나의 사용제한 조건을 삭제

   2) 마나의 소모량 개선

     (최대 소모량의 제한, 소모한 마나에 비례하는 마나를 서서히 회복, n초 당 마나 감소 등)

   3) 스킬의 마나 소모량에 비례 등   




- 텔레포트 개선


 ·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직업은 불이익이 많습니다.

 · 텔레포트 범위를 조절할 수 없어 부정적인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 기존에 가능하던 게 안 되는 부분이 없도록 하신다고 했는데, 현재 불가능해진 부분이 있습니다.

 · 개선 방안 :

   1) 벽에 부딪쳐도 텔레포트 가능하도록 개선

   2) 텔레포트 마스터리를 추가하여 거리 조절 가능하도록 개선

   3) 하단 텔레포트 범위 개선 혹은 롤백

   4) 대각선 방향 텔레포트 기능 추가 


 

 (기존에는 가능하던 하단 텔포가 불가능해진 상황)


 


- 스위프트 오브 윈드 개선


 · 작은 몹은 잡질 못하고 있습니다.

 · 개선 방안 :

   1) 하단 범위 개선

   2) 딜레이 개선

   3) 최종데미지 감소 개선

   4) 타수 개선 등

 

 


- 다이브 오브 어스 개선


 · 연계기 사용 중, 범위를 인식하지 못해 제대로 된 딜을 할 수가 없습니다.

 · 개선 방안 :

   1) 다이브 오브 어스의 범위를 전체로 통일

   2) 이펙트 범위와 실제 범위를 통일

   3) 딜레이 개선

 

 


- 스위프트 오브 썬더 개선


 · 현재는 특정 보스 말고는 사용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제발 있는 스킬 버려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 개선 방안 :

   1) 마법진 전체를 범위로 개선

   2) 범위 가시성 향상

   3) 딜레이 개선

 


 

- 브레스 오브 어스 개선


 · 이펙트에는 몬스터가 닿고 있는데 공격을 하진 않습니다.

 · 개선 방안 :

   1) 이펙트와 실제 범위의 통일

   2) 범위 내의 몬스터 포착 딜레이 개선

   3) 데미지 분산 개선

 

 


- 미르 개선


 · 이제 미르도 5차 전직과 동시에 진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우리는 미르만 보고 게임하는 사람들이에요미르 멋지게 진화 시켜주세요

 · 미르도 색상 변경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스크린샷을 위한 온/오프 기능도 추가해주세요같이 찍는 사진도 필요하고따로 찍는 사진도 필요합니다.

 · 미르와 스킬 투명도를 따로 조절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미르의 폼을 체인지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개선 방안 :

   1) 서먼 오닉스 드래곤과 같이 진화하도록 개선

   2) 미르 온/오프 기능 추가

   3) 미르 색상 변경 기능 추가

   4) 미르와 스킬 투명도 구분 추가

   5) 미르의 폼 체인지 추가(대화를 통하여 1~5차로 변경 가능토록)

   6) 미르 위치 개선


 

                                           (미르 진화 예시)


   

                    (현재) 

  

                   (개선요청)



 

- 다크 포그 개편 혹은 개선


 · 다크 포그는 현재의 에반과는 어울리지 않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 개선 방안 :

   1) 다크 포그를 개편하여 새로운 스킬로 변경

   2) 다크 포그의 후딜레이 개선

 

 


- 드래곤 퓨리 개선


 · 드래곤 퓨리의 마력%는 투자 효율을 감소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개선 방안 :

   1) 동등한 수치의 최종 데미지로 변경

   2) 드래곤 퓨리의 사용제한조건 삭제

 


 

- 드래곤 마스터 개선


 · 사용 도중 사용 중지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 드래곤 마스터 사용 중 방향 전환이 필요합니다.

 · 미르 스킬 및 융합 스킬을 사용 중이면무적기인 드래곤 마스터가 안 나갑니다. '돌아와'를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발동 될 수 있도록 개선 바랍니다.

 · 개선 방안 :

   1) 미르 스킬 및 융합 스킬 시전 중 드래곤 마스터 사용 시 조건 무시 후 바로 발동

   2) 사용 중, 동일한 방향을 2번 누르면 방향이 전환되도록 개선

   3) 사용 중, 다시 사용하면 사용 중지 혹은 '돌아와'로 사용 중지 되도록 개선

   4) 사용 중지 시, 남은 시간에 비례하여 쿨타임 감소

   5) 드래곤 마스터 공격 선/후 딜레이 개선

 


 

- 교감의 개선


 · 미르와의 깊은 교감을 통해 전투능력을 강화한다.

 · 우리 에반 유저는 미르를 '소환수' 취급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 개발진 여러분은 유독 에반에 가혹하신 것 같아요. 에반과 미르를 나누는 부분도 개선 부탁드립니다.

 · 개선 방안 :

   1) 교감의 사용제한 사항을 삭제

   2) 에반의 데미지 20%증가를 데미지 20%증가로 변경

   3) 지속시간 삭제 혹은 증가

 


 

- 잔해 개선


 · 잔해가 15스택 이상 쌓이면 자동으로 시전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기존의 버튼 누르면 나가는 기능과 동시에 존재하면 좋겠습니다.

 · 개선 방안 :

   1) /오프하여 자동 발동 선택이 가능하도록 개선

 


 

- 에반 개선


 · 프리드의 후계자라는 말에 걸맞게동료들을 케어 할 수 있는 스킬이 필요합니다프리드는 혼자서 많은 것을 했지만, 늘 동료와 함께였습니다.

 · 또한 미르와 함께 창공을 누빌 수 있도록 드래곤 비행을 돌려주세요.

 · 개선 방안 :

   1) 동료 강화 오라 생성

   2) 드래곤 비행으로 글라이딩 기능 추가

   3) 영웅한정스킬 추가 등



                                  (글라이딩)



   

- 하이퍼 스킬 / 패시브 리뉴얼


 · 에반의 하이퍼 스킬은 유명무실해졌습니다개편이 필요합니다.

 · 개선 방안 :

   1) 서먼 드래곤 4차 스킬로 편입 

   2) 새로운 하이퍼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 추가 등




- 프리드의 가호 개선


 · 현재 프리드의 가호 2중첩에 있는 스탠스는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개편이 필요합니다.

 · 개선 방안 :

   1) 영웅 직업군에 어울릴만한 옵션으로 변경

   2) 옵션 적용 순서 개선

   

 

 

 

정말 많이 노력하고 계시는 것 잘 압니다. 그러나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좋은 서비스 기대하겠습니다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