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본섭 , 우:테섭
크확은 둘다 120임
쿨감은 2초고 메르ss도 둘다 적용함
시드링은 리레4 리테4 웨펖4

테섭기준 쓸컴뱃+윈드블레싱시 덱1% 추가로 늘어난거까지 최대한 반영해봄
방무가 90언저리인걸 감안해서 몹 방어율은 120으로 설정함
(방어율 120, 방무90 = 방어율300, 방무96)

딜사이클은 본섭 테섭 둘다 120초 1크리인, 4볼스(볼스 2번은 크리인에 묻게, 최대한 많은 볼스가 파괴에 묻게)
사이클로 돌려봤음
대략 60초마다 리테 - 웨펖 - 리레 순으로 돌려썼고
게일 사용은 본섭은 21 21 21 111, 테섭은 31 2 31 11로 하고
이후 마무리는 본섭은 게일 2스택, 테섭은 게일 3스택까지 다 찰때까지만 딱 쳤음 

해방 기준으로 쳤고
서버렉, 컨이슈, 윔발생 운 등등 고려해서
본섭 테섭 둘다 3번씩 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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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




본섭 평균 - 33조 0333억

테섭




테섭 평균 - 35조 4855억

해서 전체 딜상승량은 354855 / 330333 = 1.0742.. -> 약 7.42% 정도 상승으로 나타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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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을 테섭에서 맞출수 있는 정도로 맞춰서 친거라
실제 본섭 스펙 (뎀퍼,보공,크뎀,크확이 이번 실험보다 좀 더 상승)에서 실험하면 약간의 변동이 있을수 있음
대략 운빨에 따라 본섭 대비 7~8%쯤 딜상승 할것으로 예측됨

위 실험은 맨 처음에 게일1스택을 더 가지고 시작하는 이점을 배제했으나 
(dpm에서 무한시간 평딜 하는것과 최대한 비슷하게 마지막에 다시 게일을 최대치까지 모음)
제한시간이 있는 실전 보스를 상대 할때는 
총 굴릴수 있는 게일 스택수가 1 늘어난만큼의 추가 딜상승이 있을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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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총 결론은 
실전기준 클탐이 짧을수록 익히 알려진것 처럼 10%~ 정도의 딜상승이 있을 예정이고
클탐이 좀 길어지면 7~8%정도의 딜상승이 있을 예정


* 7/1 추가
기존 dpm 기준이 1게일 61히트 / 볼스 20히트 였던걸로 알고있는데
이렇게 된 이유가 몹 크기 기준이 '허수아비' 였기 때문임 
기존에는 볼스를 20히트를 하려고 거리를 벌리다 보니 1게일 딜의 약 7.5%를 날리고 있는 셈이였는데
이번에 볼스 시작위치가 개선된걸 감안하면 
dpm 계산상 1게일의 타수도 증가하여 dpm도 대략 10%쯤 오를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위쪽의 딜측정들은 전부 허수아비가 아닌 안개숲 수련장의 대형몹으로 딜측정을 했기 때문에 해당 부분으로 인한 딜상승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