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신궁 리마스터 4차 패치 & 밸런스 2차 패치 - YouTube <<링크클릭

이분영상 보면 말다했다

보기전에 이건 미리 알고봐라

결론은 3주동안 패치 1개도 안했고
상향먹은것도 없다
피어싱 영상보면 알겠지만 단1%증가했다

보고 실망하지말고 
문의하기나 많이넣자 
개선안 정리된거 많잖아 


1.솔직히 직업 삭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그만받고싶고
문의,건의사항,버그리포트 테섭 하루종일하고
매일들어가서 문제점 찾고해도 고쳐주지도않고 반영도안해주는데



2.닷지
30프로 확률로 회피시 추카 크리티컬 100프로
의미없습니다 45개 직업중에 전직업이 크확100프로 맞추고 게임하는데
다른의미있는걸로 바꿔주세요



3. 차지드 애로우의 차징시스템 삭제
차지드 애로우는 5초간의 키다운 이후 강화되는 차징시스템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다만 차징으로 강화된다고 하더라도 그 딜이 매우 약하고, 차징시스템의 키다운이 사냥에서나, 보스에서나 매우 큰 불편함을 야기하고있어 개선이 시급합니다. 딜적으로 상향을 시켜주고, 차징시스템을 5초단위의 스택형으로 변경해주거나(5초마다 충전, 최대 2개-스택 2개 소모시 강화타 사용가능) 차징시스템을 삭제하고 강화타를 10초마다 사용하는 식으로 변경해주세요.

4. 스플릿에로우 오류 수정 및 방무 추가
1)기존의 스플릿에로우는 피어싱 혹은 스나이핑의 타격점에서 터져나가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피어싱의 변경이후 피어싱의 타점과 상관없이 몬스터의 한가운데서 스플릿에로우가 타격되는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조속한 수정이
필요합니다.
2) 다른 모든 5차기에는 방어율 무시옵션이 있으나, 제일 중요한 주력기인 스플릿에로우에만 방무옵션이 추가되어있지않습니다. 방무추가가 필요합니다.

5.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의 호밍화
극딜 위주의 보스플레이를 하고있는 신궁에게 있어, 극딜에서의 딜누수는 치명적인 구조를 가지고있습니다. 헌데 현재의 풀버스트샷은 잡몹이 등장하는 보스(루시드, 듄켈, 진힐라) 등에서 잡몹에 풀버스트의 투사체가 맞는 치명적인 딜손실이 존재합니다. 그런 고로, 풀버스트샷의 투사체에 호밍기능을 추가해 보스만을 타격하는 기능을 추가해 보다 편하게 극딜을 쓸수있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6. 트루 스나이핑의 변경
현재의 트루 스나이핑(트스나)는 12초동안 7발을 쏘고, 그 뒤 2초간 무적을 가지는 180초쿨의 스킬입니다. 하지만 과거 최종데미지 판정이었던 트스나를 데미지판정으로 변경함으로인해 트스나는 극딜기로 쓰기엔 너무 딜이 약하고, 무적기로 쓰기엔 쿨이 너무 긴 애매한 포지션의 5차스킬로 전락했습니다. 이에 따라,
트스나의 활용성을 높일수있는 두가지를 제안합니다.
1) 트스나를 극딜기로 사용하도록 개편
트스나의 쿨을 120초로 조정해 기존의 120초 극딜주기에 맞춰서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고
딜적인 부분에서 두각을 낼수있도록 조정해주세요. (신궁의 극딜주기는 120초 입니다 트루스나이핑은 180초.)
2) 생존기로 사용할수 있도록 개편
트스나를 짧은 쿨에 단발형으로 개조해 보다 확실한 유틸기로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거나 남은 화살의 수만큼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시스템을 도입해주세요.

7. 스나이핑의 선딜레이, 후딜레이 문제
현재 리워크된 스나이핑은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여전히 존재하고있습니다. 스나이핑이 주력기인만큼, 보스 패턴에따라 빠른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선딜과 후딜을 줄여주세요.

인핸스 스나이핑 선,후 딜레이랑 기본 스나이핑 선,후 딜레이 동일하게 해주세요.

8. 일루전 스탭 수치조정
어째서 패파와 보마 모두 일루전 스탭에서 주스텟을 80만큼주는데, 신궁만 40인지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9. 인핸스 스나이핑과 피어싱 이펙트개선
사용할때마다 번쩍거리고 어두워지는건 시각적으로 많이 불편합니다.

10. 라스트맨 스탠딩
현재의 파티 위주의 플레이에서, 라스트맨 스탠딩은 솔플을 강제하거나, 파티원들과 거리두기를 강제하는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고 그마저도 잡몹이 나오는 보스에서는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상시 적요인 패시브로 변경해주거나
인핸스 애로우의 포커스온에 효과를 통합시켜주세요.

11. 볼트 스위프트의 개편
새롭게 받은 볼트 스위프트는 기존의 프리저 윙즈의 단점을 확실하게 개선했으나, 여전히 사냥기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범위가 좁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좀더 사냥기에 유용할수 있도록 윈드 오브 프레이(보마 하이퍼)급으로 범위를 증가시켜주세요.

12. 페인킬러 및 상태이상저항 수치
신궁은 페인킬러라는 의지류 스킬이 있어, 상태이상 저항을 한번 버틸수 있습니다. 다만 이 쿨타임이 300초에 달하고, 지속시간이 1초밖에 되지않아서 사용하기에 매우 불편한 제한이 있고, 또 상태이상저항 수치가 타 궁수들에비해 너무 낮은 상태라서 사실상 스턴 등의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보스 패턴에 너무 취약합니다. 상태이상저항수치를 큰 폭으로 상향해주고
페인킬러를 짧은 쿨의 무적기나 뎀감기등의 유틸기로 개편하거나 3초이상지속의 의지류로 지속시간을 늘려주세요.
11. 슈타이크 아이젠의 롤백
유저들이 슈타이크 아이젠을 사용하는 방식은, 슈스탠으로서의 사용법도 있었지만 사냥에서의 이동과 보스 패턴의 파훼(윌과 듄켈의 장풍패턴)도 있었습니다. 그런만큼 코어강화에서 생략되어 딜적인 강화가 안되더라도, 사용할수있도록 복구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3. 스나이핑 뽀뽀딜 불가문제
현재 스나이핑은 맞춰야하는 대상이 캐릭터와 붙어있을 경우 타격이 되지않습니다. 보스플레이에서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니 시급한 변경이 필요합니다.

14. 스나이핑 코어강화 20렙시 효과 변경
왜 일반몹 공격시 데미지증가 옵션이 스나이핑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공격횟수증가등의 유효한 옵션으로 변경해주세요.

16. 사냥 Y축 개선
이번 피어싱의 스크류 방식으로의 범위개선은 매우 긍정적인 방향인 것같고, 스플릿과의 연계도 매우 깔끔합니다만 여전히 자체 Y축범위가 너무 좁습니다. 파편개수를 늘려서 피어싱을 통해서 커버할수 있는 상단 및 하단범위를 넓혀주고 피어싱 자체의 Y축도 개선이 좀더 필요할 것같습니다.



17. 스플릿 에로우 보스전 증발현상
빠르게 이동하는 보스에서 보스가 스플릿 에로우에 피격되지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순간이동 보스나 루시드등 빠르게 이동하는 보스)


18.익스트림 아처리
신궁은 전직업중에 크뎀 효율이 젤 안좋은 직업입니다
보우마스터의 익스트림 아처리는 공격력30에 최종데미지 30%입니다
왜 신궁은 크뎀효율 젤 안좋은데 크리티컬 데미지 20%인가요?

19. 차지드 애로우 짧은 무적기를 여기로 넣어주세요 쿨60초쿨로 늘리고 아델 루인같은 1분 준극딜기로
트루스나이핑은 온전히 극딜기로 사용하게 해주세요
극딜기에 무적기가 달려있습니다.


20. 스나이핑 코어 강화
20레벨 강화기준 일반몹 데미지 10%인데 <<<<보스주력기인데 일반몹 데미지
스나이핑은 보스에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보스에서 사용하는 스킬에 왜 일반몹 데미지10%인지 이해가안됩니다
사냥에서는 피어싱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21. K스킬창 열고 패시브 스킬
스나이핑 보공10 데미지 20입니다
타직업은 보공20~30 데미지 20~30 방어율무시 20~30 인데
이부분좀 수치좀 개선좀 부탁드리겠습니다.

22.스나이핑x축을 왜 줄이신거죠?
뽀뽀딜이 안된다고 해서 고쳐주시는게 아니라
x축을 줄이셔서 뽀뽀딜 가능하게 해주신거 너무한거 아닙니까
보스기보다 사냥기 피어싱이 더 사정거리가 길어졌습니다 ;;



23. 7개월동안의 밸런스 패치인데
너무 한거같습니다
피드백 개선안 문의하기 많이 적극적으로 해달라고하셨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