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의 문제점 해결

최하위 직업을 달리던 2019년전 까지의 듀블에서 바뀐건 
단지 블토카퓨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기존의 모순이 크게 남아있음
(블스라던지 팬블이라던지)

지금까지는 크게 고쳐달라고 요구하지는 않았으나

후에 말할 너프로 듀블이 가지고 있던 장점들이 빛을 잃었으니
기존의 모순점을 해결해 달라는것

2.아무도모르는 사이에 3연속 너프

대체 왜 3연속 너프인지 이해가 안가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간접너프가 매우 강력한 영향을 주어서 너프가 맞음
그 3가지 너프는

1) 혐티드 엣지
어.................. 말하는게 입 아플정도로 쓰레기 스킬인데
5차스킬로 직업의 인생이 바뀌는 경우가 많은데 얘는 문제가 많음
나무위키에 있는 단점들을 캡쳐해 오자면
  • 낮은 가동률: 엣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4초로, 블토보다 2초 길다. 고로 보통은 엣지-블토-카퓨 순서로 쓰게 되는데, 그래도 블토와 카퓨의 가동률을 따라오지 못한다 이로 인해 실전 점유율도 2~3%대에도 미치지 못한다. 즉 있어봐야 의미가 없는 수준.
  • 검풍의 낮은 퍼뎀: 검풍의 퍼뎀은 1레벨 1,170%, 30레벨 2,475%로 평균적인 4차 스킬 수준이다. 사냥에서 블토와 카퓨로 원젠컷을 내는 상황에 굳이 이걸 넣을 이유가 없다. 충분한 스펙을 갖추지 못했을 경우에는 오히려 강화 코어나 로프 커넥트, 쓸만한 스킬을 기용하는 쪽이 낫다.
  • 느린 반응성: 수라든 나찰이든 선행 딜레이가 있다. 즉 완벽한 즉발이 아니다.
  • 부실한 편의성: 헌티드 엣지의 준비 여부는 오로지 화면 우측 상단의 버프 목록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나 헌티드 엣지가 준비되었는지 알기 위해서 시선을 마냥 그 쪽에 고정할 수도 없다.
  • 극도로 저조한 효율: 레벨링 효율은 평범한데 자체 퍼뎀이 워낙 적은지라 1레벨과 30레벨 간에 차이가 적다. 게다가 블퓨나 팬블의 강화 코어를 적용받는 것도 아니고, 공격 기능 외의 부가 효과도 없다. 그래서 전용 5차 스킬 중에서도 강화 순위가 가장 뒤처지고, 공용 5차 스킬까지 고려하면 뒤로 끝없이 밀려난다. 그래서 코어 칸이 부족하면 헌티드 엣지가 제일 먼저 빠진다.

이런 까닭으로, 보스전에서는 하드 루시드 3페이즈나 하드 윌 3페이즈처럼 '딜찍누'가 필요해서 뭐든 욱여넣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단지 사거리가 약간 증가하는 정도에 불과하며, 사냥 역시 맵이 넓어 블토-카퓨로도 커버가 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더라도 가동률이 낮다.
어.................................................. 이제 설명을 더 안해도 될듯

2) 밸패로 직접 너프
카퓨 퍼뎀 16~17퍼 감소 연격분할, 블토 퍼뎀 10% 감소, 사슬지옥 너프
눈에 보이는 너프와 간접너프가 섞여있는 너프인데
간접너프는 연격분할임
카퓨는 보통 홍길동 보스에서 2~3연격까지 맞는 스킬인데 3연격 시절에는
뭐 거의 다 맞으니까 문제가 없고 딜효율도 좋았는데
5연격이면 2~3연격이 미국으로 가서 너프전 카퓨보다 딜이 반토막이나는  
심각한 딜효율감소를 보여주고 있음

3) 맥뎀 해제
이게 가장 큰 너프인데 이것때문에 산 직업과 뒤진 직업이 꽤 많을거임
우선 사기시절 듀블델이 성립할수 있던 이유는 아델이라는 친구가 맥뎀에
대가리가 깨져서 고위 스펙에서는 타수가 딜량이라서 성립 한거임
더군다나 듀블은 맥뎀도 잘 안 막혔는데 맥뎀해제로 생긴문제를 열거하면

맥뎀이 풀려버렸네??

블카 퍼뎀이 너프를 먹었네??

헌티드엣지가 딜량이 더 쓸모가 없어졌네??

딜량이 떨어지네??

간접너프가 여기서 뒤통수를 카데나 빠따로 후려갈기니까
고자본들은 정신이 아득해지는거지
중자본들은 원래도 스펙업 하기 힘들어서 헐떡이고 있었고

마무리

아무튼 그래서 개 쓰레기 헌엣은 빠른 시일내로 고쳐주고
카퓨는 다시 3연격으로 
블스는 딜 압축좀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문제점 지적은 언제나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