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험가 리마스터 부분 관련 개선안을 매일 쓸 생각인데,
듀블 여러분들 의견을 받아 수정해나가는 개선안을 쓰고 싶으니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개선안 변경점
1. 홍대피X 님의 의견에 따라 코어통합 문제와 블레이드 퓨리의 이펙트 개선을 내용에 추가하였습니다.

작성자의 말
1월 18일 테스트 서버 이후 본섭 적용일인 27일까지는 화력 집중을 위해 
더 이상의 개선안을 받지 않고 이펙트 관련 개선안 삭제 및
딜량 상승과 중요 구조 개선을 요구할 예정입니다...
1월 18일까지는 개선안을 받고 있으니 많은 지적과 의견 제시 부탁드립니다...
현재 18일은 최후의 보루이지만 27일까지 테스트 서버를 운용하므로 27일까지는 화력을 주셔야 합니다..
매번 100추에 가까운 뜨거운 관심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추천을 넘어 문의까지 해주셔야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단 구조적 문제는 개선을 18일까지는 가져와야 합니다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00. 듀얼 블레이더의 문제점
현재 듀얼 블레이더는 최상위권의 유틸, 상위권의 딜효율, 고레벨 대의 높은 사냥 능력 등으로
좋은 직업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입니다. 
물론 나쁜 직업은 아니지만 이런 듀블에게도 문제점은 존재합니다.
이번 리마스터의 목적인 낙후된 시스템, 시대에 맞지 않거나 구조적인 직업의 문제점을
개선해 준다는 취지를 감안한다면 충분히 개선을 요구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0-1. 편파적인 방어율 무시 수치
현재 듀블은 블레이드 토네이도, 블레이드 스톰의 추가 방어력 무시 수치는
상당히 높고 이로 인한 이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카르마 퓨리와 팬텀 블로우 등의 방어력 무시 수치를 감안하면 
고자본들은 칠요의 뱃지+ 칠요 몬파 유니온 등으로 어느 정도 문제를 상쇄할 수 있으나
초고 자본들은 창세의 뱃지를 사용하고, 높게 보지 않아도 전체적으로 보면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등의 공용 5차 스킬의 효율 절감,
무기류에서 방어력 무시 수치의 효율이 저열한 점등 치명적인 문제를 유발합니다.
필자는 스인미 스킬 max 레벨에 유니온 8000 칠요몬파 정도를 사용하여 약 90%의 방무를 가집니다.
이는 방어력 무시 스킬이 없는 스인미, 크우솔 등의 스킬은 
최종데미지 30%가까이를 손해보는 수치입니다. (방어력 300% 보스 기준)
실제로 스인미의 점유율은 하드 스데미 기준 2%도 채 안 나옵니다.
이때문에 만약 밸런스 패치 때 배놈버스트가 개선된다고 해도 
듀얼 블레이더는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개선안
1. 듀얼 블레이더의 패시브 스킬에 방어력 무시 추가 등을 고려하여 
듀얼 블레이더의 주요 스킬의 방무 수치를 패시브 효과로 이전하여
듀블의 방무 옵션 효율과 공용 5차의 효율성을 높여주세요.
0-2. 블레이드
듀블의 보조 무기인 블레이드는 주문서 작, 스타포스 등으로 상당한 자본을 요구하며
이는 공격력 과다로 인한 심각한 공격력 옵션 효율 감소로 이어집니다.
심지어 블레이드를 착용한다고 다른 직업들과의 큰 격차는커녕 블레이드를 강화하지 않으면
안 그래도 부실한 딜링이 타 직업 대비 훨씬 낮아집니다.
한마디로 돈 펑펑 써서 블레이드 작을 해놨더니 공효율은 낮아지며 안 하자니 딜이 낮아
울며 겨자 먹기로 블레이드 강화를 해야 그나마 제구실을 하는 정도 입니다.
개선안
1. 듀얼 블레이더의 패시브 효과에 붙어있는 공격력 추가 옵션은 무려 90이나 됩니다..
이를 최종데미지%로 치환해 준다면 미약하게나마 공격력 효율은 개선될 것입니다.
(투자효율을 위하여 공격력%, 데미지% 보단 최종데미지로 치환해 주세요!)
2. 블레이드의 공격력 일정 수치 당 최종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 효과를 추가하여 
블레이드에 관련된 기형적인 공격력 구조를 개선하는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3. 듀얼 블레이더의 새로운 패시브 효과를 추가하여 공격력을 최종데미지로 
바꾸어 주는 패시브를 추가하는 것도 하나의 방향일듯싶습니다.
4. 현재 듀얼블레이더는 메이플 직업중 가장 많은 강화 코어 갯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화 코어를 통합하여 어느정도의 강화코어 개수의 절감이 필요합니다.

01. 모험가 공통
현재 극딜의 이상적은 쿨타임은 시드링, 프레이 등을 감안한다면 180초라고 생각합니다.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얼티밋 다크 사이트의 쿨타임은 유례없는 190초이며 이로 인한 이점은 전혀 없고,
파티격시 상당히 불편함을 야기합니다...
심지어 모험가 도적의 섀도우 파트너 및 미러 이미징은 안드로이드를 가리는 등
코디러 분들께 치명적인 문제 사항입니다 이펙트 on/off 효과를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도적의 베놈 버스트는 존재 의미를 모르는 쓸모없는 스킬입니다.
자동 발동및 딜상승, 사냥기로써의 활용 등 활용 가능하게 리메이크해주세요
개선안
1.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을 190초에서 180초로 조정해 주세요.
2. 모험가 도적의 섀도우 파트너 및 미러 이미징의 이펙트 on/off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3. 도적의 베놈 버스트 스킬을 리메이크 해주세요.

02. 카르마 퓨리
사실 카르마 퓨리는 원래 문제가 전혀 없는 훌륭한 스킬이고 
넓은 범위, 나쁘지 않은 하단 범위 등 지금도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다만 타수 분할로 인한 딜로스가 큰 문제입니다.
제가 체감한 보스는 가엔슬, 윌, 루시드 2페이즈, 하드 데미안 이 정도입니다. 
물론 진힐라를 포함한 상위 보스도 체감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타수 분할 이라는 명목으로 딜로스를 얻고 데미지를 잃었습니다.
저번 밸런스 패치 때 타수 분할이라는 명목으로 부당하게 가져간 %데미지를 돌려주세요
개선안
1. 카르마 퓨리를 3연격으로 되돌려주세요.
2. 3연격 롤백이 불가능하다면 연격 속도를 빠르게 하여 딜로스를 줄여주세요.
3. 부당하게 가져간 카르마 퓨리의 %데미지를 돌려주세요.

03. 블레이드 토네이도
줄여서 블토, 솔직히 블레이드 토네이도도 카르마 퓨리와 더불어 훌륭한 스킬인데요,
첫타, 일명 태풍의 풀히트를 위해선 상당히 근접해야합니다.
섀도어의 인 투 다크니스처럼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는 신스킬이나 
블레이드 토네이도의 첫 타범위를 개선해 주세요.
그리고 밸런스 패치때 저번 패치때 너프당한 블레이드 토네이도의 데미지를
돌려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1. 블토의 회오리는 한 명에 적에게 6번 제한이라는 너프를 맞은 적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무릉 효율이 절감되었다고 알고 있고 롤백 바랍니다.
2. 듀얼 블레이드의 초 근거리 딜링의 개선을 위해 
블토의 첫 타 범위를 늘려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섀도어의 인 투 다크니스처럼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는 신스킬을 주는것도 하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4. 블토의 %데미지의 상향과 후속 태풍의 데미지 상승을 요구합니다.

04. 사슬지옥
저번에 칼질당한 사슬 지옥입니다.
딱 잘라 말해서 저는 롤백보다는 맞춰야 3초가 된다는 부분 거기에 초점을 두고 싶습니다.
일단 사슬 지옥을 맞출 몬스터가 멀리 있다면 무슨 짓을 해도 사슬 지옥이 꽂히지 않습니다.
원거리에서도 몬스터에 꽂힐수 있게해주는등 개선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슬지옥을 적에게 접근하는 새로운 스킬로 탈바꿈해도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히어로의 콤보 포스 처럼요)
만약 그렇게 한다면 원래의 사슬지옥의 사용처인 후딜 캔슬 및 제자리 무적의 효과 보존을 위해
아랫 방향키와 함께 사용시 접근, 키입력만 한다면 원래의 사슬지옥으로 발동되게 해주세요.
개선안
1. 현재 사슬 지옥은 아래 키로 캔슬이 가능하므로 
원거리적에게도 적중 가능하게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듀얼 블레이더의 유틸인 사슬 지옥의 지속시간 구조를 롤백 하자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사슬 지옥의 롤백도 감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아랫키와 함께 사용시 히어로의 콤보 포스처럼 접근하는 새로운 효과를 주는것도 하나의 방향입니다.
(단, 원래의 후딜 캔슬, 제자리 무적은 유지되어야 함)
4. 자유로운 사용을 위해 공중에서의 사슬지옥 사용이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5. 헌티드 엣지
헌티드 엣지 정말 역사상 최악의 5차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가장 큰 문제는 딜이라고 모두 생각하십니다.
당연히 저도 밸런스 패치 때 딜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헌티드 엣지(나찰)은 자유로운 조작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물론 수라도 가끔 딜 증발이 발생하고요...
개선안
1. 헌티드 엣지를 수동 발동 가능하게 해주세요.
(물론 마우스 우 클릭으로 자동 발동 가능 on/off 필요)
<사실 이것과 딜 상향이 이루어진다면 헌티드 엣지는 괜찮은 5차 스킬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2. 헌티드 엣지(수라) 의 성능 개선을 위해 사출기의 개수를 늘려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헌티드 엣지가 팬텀 블로우, 블레이드 퓨리의 코어강화 효과를 각각 받게 하고
딜링기로서의 딜상향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4. 강화형 신규 스킬의 성공 사례인 진 귀참 및 드라코 슬레셔 형태로 바꿔 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06. 블레이드 스톰
듀얼 블레이더의 극딜기인 블레이드 스톰 일명 블스,
아주 예전에는 1티어 극딜기라고 불렸으나 현재는 1블스=2블카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딜이 약하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물론 블토, 카퓨가 강하다는 의견도 존재)
이번 딜5초 압축으로 어느정도의 문제점은 해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허나 팔라딘의 그랜드 크로스 같이 180초로 변경한다면 에픽 어드벤쳐와의 문제도 없어지고
리스크도 어느정도는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1. 블레이드 스톰의 180초 화를 요구합니다.
2. 현재 테스트 서버에 블레이드 스톰의 지속시간이 5초로 줄어든 반면 딜량은 그대로입니다.
혹시 잊어버리셧다면 딜량을 2배로 올려주세요.
3. 테스트 서버 패치로 사라진 60타를 돌려주세요.

07. 파이널 컷
이번 리마스터 변경점 중 하나인 파이널 컷입니다.
일단 이번 리마스터에 변경된 파이널 컷 제자리 사용은 제가 보기에 버프는 아닙니다
파이널 컷의 장점은 깔끔한 돌진기, 즉 후딜이 거의 없는 돌진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파이널 컷을 몬스터 파크, 사냥, 보스에서도 구석에 몰리거나 
보스 반대편으로의 빠른 이동, 접근 등으로 애용했었습니다
그리고 hp의 소모 공중에서 사용 불가능한 단점, 최종데미지 버프 등으로
제약이 많은 무적기이기도 합니다.
개선안
1. 여러 번 말했지만 방향 키를 사용한 이동 선택 가능이 필요합니다.
2. 유동적인 무적기로의 활용을 위해 최종대미지 패시브화가 필요합니다.
3.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hp10%로 인한 스킬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hp 소모 삭제가 필요합니다.
4. 자유로운 사용을 위해 공중에서의 파이널 컷 사용이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코디에 방해가 되는 파이널 컷의 이펙트 온/오프화를 요구합니다.

08. 아수라
듀얼 블레이드의 유틸 중 하나로 준극딜? 부분도 담당하는 아수라입니다.
아수라는 딜적인 부분을 제외한다면 나무랄 곳 없는 훌륭한 유틸이자 극딜 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공중에서의 불안정안 조작감 약한 딜 선 딜과 후 딜로 인한 딜로스 등이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수라의 딜 압축은 개선해주셧으나 아수라의 선 딜, 후 딜의 개선도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극딜기 라는 이름에 걸맞은 딜 상승을 요구합니다.
현재 아수라가 블스보다 강력한 이유는 블스의 %데미지가 본섭과 같고 지속시간은 절반이라 그렇습니다...
개선안
1. 아수라 상태에서 어센션이나 어썰터, 욕심이라면 하다못해 
블링크라도 사용 가능하게 해서 공중 안정성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아수라의 딜은 팬텀 블로우의 약 1.1배로 알고 있습니다(불확실). 딜량상승이 절실합니다.
3. 아수라의 선 딜, 후 딜을 감소 및 삭제 부탁드립니다.

09. 블레이드 퓨리
현재 블레이드 퓨리는 범위 상승이라는 개선을 받았는데 
운영진이 얼마나 듀블에 관심이 없는지 제가 제일 화가 나는 부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블레이드 퓨리의 현재 문제점은 당연히 하단 범위입니다.
낮은 자체 %데미지 에서 오는 높은 원킬 컷도 한몫을 하고요...
더 시드 등에서 작은 몬스터는 줄줄 새며 트리플 점프 직업에게 하단범위는 당연히 중요합니다.
디바이드 등 좋은 사냥기가 왜 좋다고 하는지 생각을 조금만 해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개선안
1. 블레이드 퓨리의 범위 상향 방향성을 하단 쪽에 집중해 주세요.
(물론 상단 범위를 하단 범위로 끌어오시면 맞던게 안 맞으니 상당한 부정경험이 될 것입니다.)
2. 쇼케이스 때의 범위가 테스트 서버에 비해 넓어 보입니다.
쇼케이스 때의 범위를 돌려주세요.
3. 낮은 블퓨의 퍼뎀을 상향시켜 뉴비들의 원킬 컷을 낮춰주세요.
4. 3차와 비교해봐도 퀄리티와 성의가 없어보이는 이펙트를 개선해 주세요.

10. 섀도우 이베이젼
현재 듀얼 블레이더의 패시브인 섀도우 이베이젼은 회피 후 
공격력, 확정크리티컬 이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피율이 의미 없어진 최신 보스, 사냥에 큰 기형 구조 이며 
뉴비들은 더미 이펙트를 깔고 사냥하는 처참한 구조를 보여줍니다...
크리티컬이 부족한 듀블의 특성상 이 패시브의 구조적 개선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개선안
1. 섀도우 이베이젼의 효과인 공격력과 확정 크리티컬을 각각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 증가 패시브로 바꾸어주세요.
(공격력은 충분하다 못해 효율이 떨어지는 수준이니 공격력을 주시면 곤란합니다.)

11. 플래시 뱅
현재 플래시뱅의 문제점은 개선되었으나 
Y 축 등 보스에게 맞추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심지어 플래시뱅의 활용 부분은 보스밖에 없다고 봐야 하는데
보스에게 적중 시 지속시간이 반감됩니다.
이 부분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들 넘어 가시는 거 같아 강조해봅니다.
개선안
1. 플래시뱅의 효과는 대미지 10%입니다. 
그냥 패시프효과로 바꾸어도 큰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만약 패시브 효과로 바꾸는게 불가능 하다면 지속시간 절감을 없애주세요.
3. Y 축 범위를 늘려주거나 리마전 불독의 메기도 플레임처럼 보스에게 날아가 적중하게 해주세요.
4. 패시브 효과로 바꾸는게 불가능 하다면 쿨타임을 없애 주시는것도 하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12. 팬텀 블로우
현재 듀얼 블레이더의 주력기 중 하나이나 주력기라는 이름이 부끄러운 수준의 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레이드 토네이도 첫타와 함께 범위 상향, 딜량 상승을 요구합니다!
(블토 첫 타를 제외한, 팬텀 블로우만의 범위 상승은 진짜 무의미합니다.)
팬텀 블로우의 이펙트는 쇼케이스 1차 이펙트, 1차 테스트 서버 둘 다 호불호가 갈리나
제가 보기엔 불호가 많아 보입니다.
검붉은 색감과 날카롭고 빠른 찌르기 라는게 뭔지 잘 생각한 후 이펙트를 내주세요ㅎㅎ
개선안 
1. 팬텀 블로우의 퍼센트 데미지 상향으로 딜량을 보완해 주세요
2. 팬텀 블로우의 범위만 늘려주지 말고 블레이드 토네이도 첫타와 함께 늘려주세요.
3. 팬텀 블로우의 이펙트를 날카로움과 검붉은 색감을 강조한 이펙트로 바꿔 주세요

13. 히든 블레이드
듀얼 블레이더의 히든 블레이드 스킬은 일종의 파이널 어택 효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모험가 법사의 매테오 등을 패시브로 바꾼 것으로 보아
패시브 효과로 바꾸거나 쿨타임을 없애 무한 지속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보스 코어강화칸을 차지하고 있는 스킬인 만큼 그에 맞는 코어 강화 추가 효과를 요구합니다.
개선안
1. 히든 블레이드의 패시브 화를 요구합니다.
2. 패시브 화가 불가능할 시 쿨타임을 없애 무한 지속, 펫 버프 등록 가능하게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현재 히든 블레이드의 코어 강화 추가 효과인 치명타 확률 5%, 방어력 무시 20%효과를
타수 1회 증가, 데미지 10% 추가 증가 등으로 교체해 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개선안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로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시면 
내일 개선안에 추가 및 수정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의 개선안을 저의 인삿말, 개선안 변경점을 제외한 
00(듀얼 블레이더의 문제점)부터 13(히든 블레이드)의 개선안을 복사 하시고, 
버그리포트> 구분을 건의 사항으로 체크 후 내용삭제후 붙여넣기 하신후
제보 해주시면 듀얼블레이더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한번 버그리포트 건의사항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