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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07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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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5
1대1 문의 넣고왔습니다.(1:1 기준 2회차)![]() 00시 16분에 넣은 내용 아직 검토도 안되고 있네요. 22시 51분 기준 2회차 넣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재사항] 1. 월드명/캐릭터명: 스카니아./칼잡이고양이 2. 콘텐츠명: 듀얼 블레이드의 전반적인 개선점에 대한 건의안 <서론> 듀블은 리마스터 되고 나서 전반적인 스킬에 걸쳐 딜레이가 생긴 현상과 괴리감이 느껴지는 사운드 그리고 이펙트의 범위가 이상하게 비어있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이 내용들과 이펙트 측면, 그리고 스킬의 활용성 및 편의성에 대해 개선안을 적습니다. +일부 스킬은 성능의 문제도 언급합니다.(금일 내용에는 더블점프와 얼티밋 다크사이트, 블러디 스톰 추가) +듀블의 고유 문제인 공효율 내용 포함합니다. + 일부 스킬은 이펙트를 추가하여 주장에 뒷받침이 되도록 했습니다. 2012년 부터 듀블을 중점적으로 메이플을 해오던 사람으로써 기존의 경험을 되살리며 운영진이 바꾸고자 했던 의도를 잘 비교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론1 - 스킬의 딜레이, 이펙트, 사운드 측면> 1.팬텀블로우 -1)이펙트: 팬블 이펙트 크기를 조금 줄여주시거나, 블퓨처럼 기존에서 리터칭하는 형태로 바꿔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의 이펙트는 캐릭터에서 나가는 이펙트 크기가 과해서 덩치 작은 몹들이 동시에 맞았을 경우 정신 없을 때가 있습니다. -2)딜레이: 시전할 때 ms 단위로 딜레이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확인하시고 되돌려주세요. -3)사운드: 분명 칼로 찌르는데, 타격 사운드는 몽둥이로 때리는 것 같습니다. 패치를 잘못 올리신게 아니고서야 이런 괴리감이 또 있을까요? 차라리 페이탈 블로우의 타격 사운드가 훨씬 단검도적 답게 느껴집니다. 2.블레이드 퓨리 -1)사운드: 이펙트는 단검으로 회전베기를 하는건데, 타격 사운드는 몽둥이로 때립니다. 블레이드 퓨리의 이펙트는 누가봐도 검으로 회전베기 입니다. 이것도 기존 듀블 사운드로 고쳐주세요. -2)딜레이: 이펙트 시전 동작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점프 샷 할 때 매우 어색하고 버벅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후딜 개선 고려해주세요. 3.어센션 -1)이펙트: 캐릭터 손 동작 기준 이펙트가 나가는 범위랑 실제 타격하는 범위가 너무 차이납니다. 둘중에 하나로 맞춰주세요. -2)사운드: 이펙트 나가는건 괜찮으나 타격 사운드가 전혀 다릅니다. 이것도 기존 듀블 사운드로 되돌려 주세요. 4.아수라 -1)이펙트: 어센션이랑 동일하게 허공에다 시전하는 이펙트 범위가 큽니다. 이펙트 만큼 범위 늘려주세요. -2)사운드: 리마스터 이전의 사운드는 타격 속도가 빠르게 들어갔고, 몽둥이 타격음도 아니었습니다. 히트 사운드 속도랑 타격사운드 원래 것으로 되돌려 주세요. 5.파이널 컷 -1)이펙트 -머리위 부엉이: 날개가 기형적으로 생긴 부엉이 입니다. 기존의 사이즈 및 비슷한 형태로 바꿔주세요. -아우라 이펙트: 기존 이펙트는 캐릭터 전신에 아우라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되돌려 주세요. 파이널 컷의 이펙트 핵심은 아우라와 부엉이 그림자 입니다. 6.블레이드 스톰 -1)딜레이: 스킬 사용시 바로 들어가던 첫 타의 딜레이가 느려진 것 같습니다. 되돌려 주세요. 7.플라잉 어썰터 -1)딜레이: 토네이도스핀 연계는 분명 빨라졌는데, 따로 쓸 때 후딜이 더 길어진것 같습니다. 8.서든레이드 -1)이펙트: 너무 괴랄하게 퍼지는 이펙트 축소 부탁드립니다. 사냥할 때 눈이 너무 부십니다. 9.사슬지옥 -1)사운드: 마찬가지로 몽둥이 타격음 소리가 들립니다. 기존의 스킬 사운드로 되돌려 주세요. 10.블러디 스톰 -1)사운드: 마찬가지로 몽둥이 타격음 소리가 들립니다. 기존의 듀블 사운드로 고쳐주세요. <본론2 - 스킬 활용도 및 편의성> 1.스킬 편의성 : 리마스터 후에 스킬아이콘의 직관성, 가시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쿨타임 표기와 별개로 구별이 쉽게 될 수 있도록 스킬아이콘 좀 변경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시) 미러 이미징 → 사람모양 그림자 파이널컷 → 옆으로 누운 칼날 or 부엉이 눈매 히든 블레이드 → 선굵은 칼날 결론: 스킬아이콘을 편의성을 고려하여 좀 심플하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스킬 활용도 -1.파이널 컷: 방향키 조작 여부에 따라 제자리 타격과 돌진 타격 기능을 부여해 주세요. 패턴 대처에 대한 개선은 이게 개선안 다운 방식 아닐까 합니다.(이건 단순히, 방향키 입력 감지 함수 써서 조건 분기로 코드 1줄 추가하면 되는거잖아요...) -2.아수라: 아수라를 시전하면, 첫 동작에서 1~2초 사이의 후딜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해 주세요. -3.사슬지옥: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추가 개선 부탁드립니다. <본론3 - 스킬의 성능> 1.블레이드 스톰 : 타수 증발한 60타는 고려 안하고 본서버에 패치를 하신게 맞다면, 되돌려 주세요. 퍼뎀상승과 속도 압축해주고 타수를 날리면 눈 가리고 아웅 패치가 아닌가요? 타수 12.3% 가량으로 꽤 큽니다. (430 / 490 기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2.더블점프 : 다들 윗점을 받아감에도, 듀블은 더블점프와 연계가 되기 때문에 기존 스킬로 사용하라고 한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모험가 도적 보다 y축이 50px 범위가 낮은 성능의 더블점프를 사용하는 것은 형평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스 실전에서의 조작 경험에 비추어보면, x축은 기존의 경험성을 고려하여 그대로 가되 y는 50px을 늘려 미하일,아델점프 수치로 상향 조절을 해줬으면 합니다. 도적은 민첩함이 어느 정도 가미가 되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듀블을 필두로 카데나 같은 도적 컨셉들도 이 부분을 지켜주세요. 3.얼티밋 다크사이트 : 30레벨 기준 190초에서 180초로 쿨타임 줄어든다고 해서 보스 클리어 타임의 막대한 단축 기록 같은 성능을 발휘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스도 패턴을 사용하게 되면, 딜링 타임이 운 안 좋게 늘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쿨타임 180초를 희망합니다. <본론4 - 듀블의 고유 문제> 1.듀블 공효율 문제 : 듀블은 기본적으로 단검 블레이드의 공격력을 과하게 맞춘 상태로 능력치를 활용하게 됩니다. 이 점은 캐릭터가 점점 강해짐에 따라 공격력 효율의 급감을 초래하므로, 블레이드의 공격력 문제로 인해 생기는 공효율 하락에 대한 보완패치가 필요합니다. 블레이드의 공격력에 따른 일부 능력치의 추가를 진행하시는 개선 같은 것을 해주시되, 모든 스펙 구간의 듀블 유저가 편파적이지 않고 공평하게 받을 수 있는 형태로 보완패치를 진행해 주세요. ** 마치며 남기는 말 ** 이번에 듀블의 리마스터 대상이였던 스킬들 중에 플라잉 어썰터와 토네이도 스핀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스킬이 사운드가 기존의 듀블 스킬 사운드에 대비 이상하게 됐습니다. 이에 더불어, 이펙트도 나오는 범위랑 타격 범위가 안 맞는게 있습니다. 이 내용이 전반적으로 패치가 얼마나 잘못되어 있는지 반증하는 결과입니다. 꼭 고쳐주세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유저들은 조삼모사의 속설에 나오는 원숭이들이 아닙니다. 딜을 올려준 상향 패치를 하셨다고 해서 다른 재미 요소를 이렇게 송두리째 가져가시면 안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추가 패치를 조속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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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블오르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