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1. 부적도력은 사용시 보조해주는 느낌이 강하다 생각
2. 두루마리 도력은 사용시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느낌이 강하다 생각
3. 내가 생각한 각 도력의 사용 의도에 따라 스킬 개선안 써봄
4. 태을선단은 무조건 " 사용시 도력 소모 없이 도력스킬 사용 "
으로 변경해야함


★태을선단★

무조건 개선해야하는 스킬. 호영 게이지 관리의 알파이자 오메가인데, 하자가 있음. 이거 개선만 해도 게이지 문제가 반은 해결

->
스킬 사용시 도력을 소모하지 않고도 도력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


● 부적도력

보스나 사냥에서 조금의 천지인 연계를 통해 빠르게 채울 수 있음. 이 도력을 사용하는 스킬의 용도는 캐릭터를 보조하는 느낌이 강하다 생각함. 하지만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스킬(분신부)가 이 도력을 사용하기에, 분신부를 온오프화 해야함.


•마봉호로부
딜링 스킬이며 퍼뎀이 높은편(1000% 6번). 퍼뎀만 보면 딜링이 주로 되야하는데 실제론 두루마리 도력을 채우기 위해 사용하는데 딜이 덤으로 들어오는 느낌이 강함. 왜냐하면 부적 도력 100을 쓰고, 두번 눌러야지 사용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

-> 오토 기능을 추가해서 두번 눌러서 사용/ 한번 눌러서 바로 하용을 선택할 수 있게 개선


•환영 분신부
호영의 핵심 버프. 딜량이 강한건 아니나(230% 4타) 분신이 1.5초 쿨타임이라 자주 공격해서 생각보다 딜이 쏠쏠함. 문제는 사용 후 움직이지 못하는 시간이 너무 크다는거. 다행인점은 200초 지속이라는점?
평딜에도 딜이 쏠쏠하고, 극딜 버프를 쓰기위해 무조건 켜져있어야 하는 스킬임.
평딜/극딜 모두 중요한 스킬인데 무조건 사용을 해야하는데,
이런 필수 사용 버프를 게이지를 달아놨다는게 말이 안된다 생각함. 온오프화 해주고 덤으로 이펙트는 살려주라

-> 무조건 온오프화(후딜 삭제), 누르면 이펙트 뜨게 유지


• 추적 귀화부
사냥에선 한 구역을 정리하고, 보스에선 딜지분 8% 정도를 차지하는 아주 중요한 스킬중 하나.
이 스킬도 거의 필수라 생각해 솔직히 그냥 온오프를 가고싶지만, 버프와 설치기는 느낌이 다르다 생각함. 온오프화는 안해도 상관 없을듯
문제는 얘가 보스를 안때린다는거. 보스우선 타격도 줘야하고 보스를 인식하는 범위도 조금더 높여야한다 생각함. 아니면 이동속도를 상향해주던지

-> 보스 우선 타격 활성화, 자체 이동속도 상향 or 보스를 인식하는 범위 상향


•왜곡 축지부
사냥 할때는 필수, 보스할때는 선택. 재설치 쿨타임과 이동 쿨타임좀 분리좀 해줘 제발

-> 스킬을 시용해 이동해도 바로 재설치가능하게 수정



● 두루마리 도력
천지인 스킬 적중하면 15, 부적도력 100 사용시 200이 차오르는 게이지. 선단없이 다 채울라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요구함. 천지인 연계만 해서 30초? 정도.
이 도력을 운용해 사용하는 스킬들은 주로 강력한 딜량을 제공한다는 느낌이 강함.

문제점은 두가지
1. 이 게이지를 써서 사용한 스킬이 강력하지 않거나 상황에 따라쓸모없음(미생강변)
2. 900이 최대치고  게이지 사용 스킬이 다 900을 소모해야는데, 극딜전 게이지 사용 스킬 2개 써줘야함
3. 심지어 이스킬을 사용해서 쓰는 필수 버프(호접지몽)도 있음.

1번은 스킬 자체를 개선하면 되며, 2번은 선단을 사용시 게이지 소모 없이 바꾸면 되고, 3번은 해당 스킬을 온오프화


•미생강변
850% 8번을 때리고 방무 디버프를 60초동안 남김.
퍼뎀 자체만 보면 매우 강력한 스킬같아 보이지만 호로부랑 비슷함. 30초동안 원래 연계를 안하는 직업이 연계해서 모아야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인데, 퍼뎀도 올리고 디버프 지속시간을 100초로 상향해주는게 맞다 생각함

-> 퍼뎀 두배, 방무 디버프 지속시간 100초로 증가


•흡성와류
사냥에서도 반필수이고, 보스에선 보통 9%, 더스크같은 다 맞아주는 애들한테는 11% 까지 딜지분을 보이는 스킬. 범위도 생각보다 넓기때문에 강력한 스킬이라 할만함.

보스에서 무조건 깔아줘야하는데, 스킬 자체 문제점은 없지만 사용하는 게이지 채우기 힘들다는거 하나가 문제. 양 옆으로 조금만 더 넓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그건 욕심같고, 선단 기능을 사용시 게이지 소모 없음 으로 하면 문제는 없을듯 함


•산령소환

딜지분 7%정도 차지하는 5차 설치기. 범위도 빵빵하고 퍼뎀도 높음. 흡성와류와 비슷하게 스킬 자체 문제는 없다 생각함. 선단을 개선하면 해결될 듯


•호접지몽
최종뎀 10%, 나비 사출기 (딜지분2~3%) 를 주는 버프. 무조건 켜져있어야하는 버프인데 사용하기 힘들게 두루마리도력을 사용함. 지속시간이 100초여서 엄청 짧음. 호영은 원래 필수어빌이란게 없는데 얘때문에 벞지가 추천어빌이 될정도로 중요한 버프임.
두루마리 도력을 사용하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는 컨셉에선 맞지만, 필수 버프이기에 모으기 힘든 두루마리 두력을 사용할 이유가 없음. 온오프화가 무조건 필요

->
1. 그냥 온오프화 하고 키 누르면 이펙트는 나오게 유지
2. 그냥 온오프화 하고, 최종뎀 10% 를 고급 부채 숙련으로 옮겨서 나비 사출기만 나오는 스킬로 변경, 이펙트는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