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기와 배트를 하향시켜 달라는 것도 아니고, 다수기를 받는 게 배트 하향과 무슨 상관이 있냐?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그러니까 다수기 사냥과 단일기+배트 사냥 중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것이죠? 상황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퀸터+배트 사냥하고 싶은 사람은 그렇게 하고?
좋습니다. 저도 너무 좋죠.

그렇다면 개발진이 이 두 사냥 방식이 비슷한 마릿수를 먹을 수 있게 스킬 균형을 맞춰줘야 한다고 보는데, 동의하십니까. 단일기+배트 사냥이 동일 스펙 대비 더 많은 마릿수를 먹는다면 다수기를 사냥에서 쓸 이유가 없죠. 반대로, 다수기 사냥이 동일 스펙 대비 더 많은 마릿수를 가져간다면 단일기+배트를 사냥에서 쓸 이유가 없죠. 그건 몇몇 분들께서 말씀하시는 '선택'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니잖아요. 비슷한 마릿수를 가져야만이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섀도어는 메익 원킬이 힘들 때 주력 다수기인 크스와 다른 광역기를 활용하여 사냥하잖아요. 원킬이 나지 않는 크스+메익보다는 크스+기타 광역기가 마릿수를 더 많이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크스+메익 원킬 사냥이 더 많은 마릿수를 가져간다는 건 사실이죠. 이 말은 개발진이 크스+메익과 크스+기타 광역기의 사냥 마릿수가 비슷하게 설계하지 않았다는 것이기도 하죠. 메이플 어느 직업이든 가장 효율적인 사냥 방식이나 루트가 있습니다. 어찌됐든 마릿수는 같게 나오니 취향껏 사냥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구조는 없지요.

그러니까, 다수기를 받으면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 것은 사실상 메이플에서 실현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사냥방식(가장 많은 마릿수를 가져가는 사냥 방식)이 있기 마련이며, 만약 다수기의 원킬컷이 힘듦에도 가장 많은 마릿수를 가져가는 사냥 방식이라면 유저들은 어떻게든 다수기의 원킬컷을 완화하기 위해 스펙을 높이든 퍼뎀을 높여달라고 요구할 수밖에 없어요. 몇몇 분들께서 말씀하시는 취향껏 선택하게 되게끔 스킬 구조를 만드는 것은 사실상 개발진에게도 어려운 문제일 뿐더러 현 구조상으로도 현실성이 없습니다.

다수기 받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분명,  다수기가 나온다면 다수기 사냥과 단일기+배트 사냥 중  가장 많은 마릿수를 가져가는 사냥방식이 있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한쪽 사냥방식은 사냥에서 아예 채택되지 않을 것이구요.  그런데, 만약  다수기가 더 많은 마릿수를 가져가게 되어 퀸터+배트 사냥이 사냥에서 효율성이 떨어져 아예 사용하지 않는 구식이 되어버린다면?  그렇다면 그거대로 유저들의 반발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그럼 섀도어처럼 퀸터+배트가 가장 많은 마릿수를 먹는 것은 고정해놓고 원킬이 어려운 피통 많은 몹에서는 다수기를 줘서 배트가 원킬날때까지만은 다수기 사냥이 더 많은 마릿수를 가져가게 만들어주면 되지 않겠냐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결국엔 퀸터+배트 사냥이 많은 마릿수를 가져가는 것은 사실이기에 궁극적으로 배트 상향을 요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론은, 다수기를 반대하지는 않으나 퀸터+배트 사냥의 메커니즘이 탈피되지 않는 한, 궁극적으로 배트 상향을 요구하는 상황일 수밖에 없다. 그리고 몇몇 분들께서 격정적으로 말씀하시는 취향껏 선택하면 되지않냐는 논리는 다소 부적절해보인다. 입니다. 반박시, 여러분들의 말씀도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