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극딜주기 개선

이번 밸패로 인하여 240초 직업군들이 120초가 되었지만,

200초 주기를 사용중인 호영,메카닉,배메만 주기개선을 받지못했습니다.

단순 계산상으로만 봐도 9%의 최종뎀을 손해보고 들어가는것입니다.

따라서 현메타에 맞게 180초나 120초로 극딜주기 개선이 필요합니다.

+

괴력난신 분신난무 공중에 떠있는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변경되어야함




2. 후딜개선

호영 스킬은 기존적으로 허/실을 이용하는 스킬입니다.

이동조건이 붙어있는 스킬이다보니 생각보다 후딜이 길며,

여의선과 금고봉 또한 모션이 크고 무거움으로써 후딜체감이 큽니다.

흡성와류 또한 설치시 모션이 멈춤으로써 패턴을 확인하며 설치해야합니다.

아예없애달라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줄어들어야 할것같습니다.





3. 지나치게 편중된 딜사이클의 변화 필요

현재 호영은 극딜에 모든것이 치중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치중이되어있지만 모든딜을 우겨넣어야 중위권 수준이며,

이러한 딜사이클의 변화로, 평딜에 관한부분(딜상승이나 메커니즘 변경)

극딜의 압축으로 극딜시간에 넣는딜 증가

등등 딜상승이 필요합니다.

예전에 분신난무의 최종뎀너프와 분신개수 너프를 당한 후, 인식만으로 아직도 강캐다 이런부분은 맞지않습니다.

메커니즘의 변경의 경우, 분신부와 괴력난신을 추가타형식이 아닌, 버프 사용시 횟수별타격( 나로의 스로우블래스팅과 같이 사용시 타격횟수 적용 및 공격시에 자동으로 사출되게끔 ) 으로 개선되는 방향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분신난무 발동횟수 스택화 > 분신난무 재등장 1.5초 패널티 삭제
★괴력난신 발동횟수 스택화 > 추가타 재등장 1.5초 패널티 및 12회 타격시 조건 삭제




4.  환영분신부, 호접지몽 온오프화 / 부채가속 패시브화

항시유지되어야하는 환영분신부 및 호접지몽이지만, 게이지관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온오프화가 필요합니다.

1) 환영분신부

지속시간은 긴편에 속하지만, 주력스킬 및 유지력이 필요합니다.

환영분신부 부적도력 미사용으로 인한 두루마리 도력 미수급 문제점 해결 ->

마봉호로부의 현재 메커니즘인 사용시 흡수 후 재사용시 방출이 아닌, 마봉호로부 사용시 흡수 후 방출로 메커니즘을 변경하여 부적도력 소모 및 두루마리 도력 수급완화가 필요합니다.

해당 메커니즘 수정 시 짤딜 상승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2) 호접지몽

해당 스킬의 지속시간은 매우 짧은편이며, 벞지를 사용해도 큰 체감을 느끼기 힘들며, 이러한 이유때문에 선단사용시 필수적으로 리버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끝난 후, 선단이 없다면 두루마리 도력을 전부 쌓을때까지 무한적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호접지몽 미사용으로 인한 두루마리 도력 미사용 문제점 해결 ->

해당 문제점은 호영 스킬 메커니즘 상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두루마리 도력을 흡성와류,미생강변,산령소환 등에 재투자 가능합니다.

+ 호접지몽의 사거리 증가 필요




5. 태을선단 서버렉으로 인한 미수급 문제

현재 1틱풀충전 이후 틱회복으로 변경되었지만, 지속시간이 감소하더라도 풀충전유지로 변경되어야합니다.

태을선단은 12초간 1초틱에 부적,두루마리 도력을 회복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해당 스킬은 서버렉의 영향을 받아서 유지시간은 흘러가지만, 도력은 차지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해당 문제점 해결 ->

태을선단 사용시 도력을 지속시간동안 FULL상태로 유지시켜, 서버렉 영향에서 벗어나 정상활용 가능하게 변경해야합니다.

또한 미생강변의 지속시간이 60초이지만, 두루마리도력의 사용처가 많기때문에 항시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미생강변의 디버프가 매우 유용한편도아님)

미생강변의 지속시간을 태을선단과 같게끔 맞춰져야합니다.




6. 왜곡축지부 쿨타임 공유 변경

현재 왜곡축지부의 쿨타임이 사용했을때와, 재설치시 쿨타임이 공유되어, 왜곡축지부 사용하여 이동 시, 다시 원하는 위치에 바로 재설치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쿨타임을 나누어, 왜곡축지부 이용 쿨타임과 재설치 쿨타임 분리가 필요합니다.




7. 흡성와류 왜곡축지부 사망시 버프프리저 적용

흡성와류는 딜량에 영향이 많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도력을 이용해야 하는스킬인데, 죽으면 유지가 풀립니다.

이건 실질적 딜량감소가 발생하기때문에 프리저 유지가 필요합니다
(왜곡축지부 또한 도력사용으로 인해 프리저적용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