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케이스가 얼마남지 않은 지금 호영 개선안을 주로 편의성과 딜 손실 개선 방향에서 스킬별로 써보자 함.

0. 그럼 순수 딜량은??
22.3월 dpm 이후 딜관련 패치가 없었고, 여러 보스 클리어타임 영상을 봤을때 호영의 총 딜량은

최상위권 무조건 절대아님
상위권 절대아님
중상위권 아님
중위권 아닐지도..? 맞을지도..?
중하위권 맞을지도..?
하위권 아닐듯
최하위권 아님

라고 생각함.
뒤에서부터 시작할 내용은 보스에서의 딜손실에 관한 내용이고, 이 딜손실 개선안은

호영 딜량이 상위권이라 생각하는사람에겐
높은 딜을 실전에서 온전히 넣어야하기위해

호영 딜량이 중위권이라 생각하는 사람에겐
손실로 인해 실전에선 하위권 딜량이 안되도록

호영 딜량이 하위권이라 생각하는 사람에겐
안그래도 낮은딜 더 손실이 나지 않게
딜량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 상관 없이 모두가 필요하다 생각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음.


■ 호영의 딜손실 요인/개선안 정리

1) 공격기 개선
-토파류 : 딜레이 570ms -> 540ms
-파초풍 : 공중 사용시 선딜 삭제, 즉시 시전
-지진쇄 : 없음
-여의선 : 선딜 더욱 더 감소
-마봉호로부 : 분출 자동/수동 모드 추가

2) 소환수 개선
- 흡성와류 : 후딜삭제, 프리저적용, 중간에 끊으면 남은 시간만큼 두루마리도력 반환
- 추적 귀화부 : 이동속도 증가, 거리로 인한 몬스터 탐색 불가 상태 0.5초 지속시 캐릭터 위로 순간이동 추가
- 산령소환 : 없음

3) 사출기 개선
- 환영 분신부 : 후딜삭제, 이펙트 유지 후 온오프화, 지속시간 중 공격 12회 타격시 발동 기능 추가
- 호접지몽 : 이펙트 유지 후 온오프화

4) 극딜기 개선
- 분신난무 : 180초 쿨, 20초 극딜압축, 퍼뎀조정, 점프사용 가능, 지속시간동안 공격 12회 타격시 분신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초기능 추가
- 괴력난신 : 180초 쿨, 20초 극딜압축, 퍼뎀 조정, 점프사용 가능
- 천지인 환영 : 90초 쿨, 20초 극딜압축, 퍼뎀 조정, 지속시간 동안 공격 12회 타격시 분신2번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기능 추가


밸패.. 제발 12월에 나와주라 기다리기 힘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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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격기 개선
주력 공격기는 토파류라고 볼 수 있는데, 이 토파류가 공중 사용 불가 스킬이라 그 단점을 다른 여러 공격 스킬을 사용해 보완하며 보스를 진행하는게 호영 보스전 딜링이라 생각함. 문제는 토파류를 쓰지 않고 다른 공격기를 사용하면 딜량이 줄어드는게 문제. 즉, 딜손실이 난다고 볼 수 있음.

- 토파류
공중 사용 불가 "주력기"여서 근두운과 역시너지가 난다고 볼 수 있음. 다행히 사용 중 몽유도원이 되어서 다행. 공중 사용 가능하게 만들면 끝나지만 지속성이라는 컨셉을 유지할게 뻔해서 안해줄거라 생각하고, 후딜만 줄이면 될 듯 함.
[딜레이 570ms -> 540ms]

- 지진쇄
괜찮은 공격기. 그나마 개선 할건 지진쇄 : 허/실 발동시간 감소?

- 파초풍
사용 목적이 주 공격 스킬이 아닌 공중 위치 조절/타격, 스우 밀격 발판에서 피하기, 경직스탠스 등 보스 패턴을 피하면서 때릴 수 있는 공격기. 범위도 괜찮고 퍼뎀도 좋지만 공중사용시 약간의 선딜이 있음. 이것만 없애주면 됨.
[공중 사용시 선딜 삭제, 즉시 시전]

-여의선
호영 공격기 중 공중 이동이 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공격기. 퍼뎀은 토파류와 거의 비슷(3080%, 2800%)하나 선딜과 애매한 범위, 암행발동x가 단점임. 이미 선딜 개선을 받았지만 더 받으면아주 좋게 개선될 스킬.

[선딜 더욱 더 감소]

- 마봉 호로부
부적도력을 소비해 사용하는 퍼뎀 6000%의 공격기. 하지만 흡수 분출 두번을 눌러야 해서 토파류 쓰는것과 딜차이가 별로 나지 않음.. 흡수, 분출이 한번 눌러도 바로 나가는 자동모드/ 흡수,분출 수동모드 좀 추가해줘
[분출 자동/수동 모드 추가]


2) 소환수 개선
소환수 3개 합쳐 전체딜량의 30%를 차지하는 아주 중요하고 무조건 깔아야하는 설치기들임. 안깐다는 선택지가 없기때문에 개선이 꼭 필요한 스킬들임.

- 흡성와류
딜지분 평균, 10%, 특정보스에선 11% ~ 8%도 될 수 있는 소환수. 보스패턴에 따라 맞아주는 정도가 달라 딜손실이 남. 준수 한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버프프리저 적용이 안되서 죽으면 열심히 게이지를 모아서 다시 설치해야함. 두가지 문제점이 왜 생기냐면 재설치를 하는데 제한사항이 있기 때문. (두루마리도력 900, 후딜0.5초)
보스가 도망가서 풀히트가 안된다면, 재설치를 위해
"중간에 끊으면 남은 시간에 비례해 두루마리 도력 반환" 이 있으면 좋겠음. 필요없는 파티원hp 채워주기 삭제하고 그냥
버프프리저 적용되게 개선과 후딜삭제는 당연한거고
솔직하게 말해서 반환 안해줘 도 되니까 프리저 적용과 후딜삭제좀 해줘 후딜 진짜..

[중간에 끊으면 남은 시간에 비례해 두루마리도력 반환, 버프프리저 개선, 후딜 삭제]

- 추적 귀화부
플레이어 근처에 있는게 아니라 본인이 알아서 몬스터를 추적하면서 때리는 딜지분 8% 소환수. 주변에 몬스터가 없다면 몬스터가 올때까지 그냥 가만히 있는게 문제다. 해결법은 주변에 몬스터가 없어서 가만히 있는 상태 0.5초 이상 지속시 바로 플레이어 바로 위로 순간이동 기능을 넣으면 될 것같다. + 이동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 거리로 인한 몬스터 탐색 불가 상태 0.5초 지속시 캐릭터 위로 순간이동 기능 추가]

- 산령소환
딜지분 8~9% 5차 소환수로 준수한 퍼뎀을 가진 소환수. 범위도 넓고 프리저 적용도 되서 딱히 개선할점은 없다고 생각한다.


3) 사출기 개선
- 환영 분신부
보스우선타격을 받아 괜찮아졌지만, 문제는 1.5초 간격으로 나온다는게 문제이다. 천지인 스킬 적중시 1.5초이기때문에 보통 토파류 세번 쓰면 분신 한번 나오는데 세번 쓰는게 1.71초 이다.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 괴력난신처럼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공격 12회 타격시 1.5초 지나면 바로 나오도록 기능 추가하면 될 듯 하다. 그리고 후딜삭제 아니면 온오프화 제발. 필수버프를 게이지 써가면서 쓰는 직업이 있다?

[후딜삭제, 이펙트 유지(중요함) 후 온오프화, 스킬 지속시간 중 공격을 12회 적중시킬시 분신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5초기능 추가]

- 호접지몽
사출기는 보스우선타격을 받아 괜찮아졌지만 최종뎀 10% + 딜지분 2~3% 사출기인 필수버프인데 그냥 온오프화 해줘라.

[이펙트 유지(중요함) 후 온오프화]


4. 극딜 개선
180초 쿨, 20초로 극딜 압축이 주요 요구사항이다.
퍼뎀은 알아서 조정해 줄거라 생각하는데, 설마 30초 극딜 딜량보다 낮게 하겠어?
왜 압축이 필요하냐면, 보스에서 "무조건 딜을 해야하는 시간"이 많다는것은 패턴 회피 하면서 그만큼의 딜손실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필요하다. 안될 가능성이 높지만, 그러면 극딜압축 외 개선사항은 다 해줘라.

- 분신난무
180초 쿨, 20초 극딜 압축, 퍼뎀 조정.
괴력난신처럼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공격 12회 타격시 1초 지나면 바로 나오도록 기능 추가. 이유는 분신부에서 설명했으니 생략하고, 또 점프 사용이 안된다.. 왜 안되게 해놨는지 모르겠지만

[180초 쿨, 20초 극딜압축, 퍼뎀조정, 점프사용 가능, 지속시간동안 공격 12회 타격시 분신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초기능 추가]

- 괴력난신
점프사용 외 문제 없음

[180초 쿨, 20초 극딜압축, 퍼뎀 조정, 점프사용 가능]

- 천지인 환영
딜지분 5% 준극딜기 버프. 30초동안 15번의 발동을 가지는데, 적절하게 그냥 20초 동안 10번 나오게 한다음 퍼뎀 조정 해서 압축이 필요하다.

[90초 쿨, 20초 극딜압축, 퍼뎀 조정, 지속시간 동안 공격 12회 타격시 분신2번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