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바인더 역할
바인드 황홀한 구속은 1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코어 강화 20레벨 달성시 최대공격가능대상이 1 증가한다.
따라서, 최대 5초 유지가능한 무적기(기어다니는 공포)가 있는 아크는 1페 바인더 역할을 할 수 있다.

2. 극딜주기 
검마는 6인파티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스앰(보공30, 뎀지20, 방무20, 공격력30, 크확20)을 프레이주기에 맞춰주는게 좋다. 
베스트는 2분극딜파티지만 3분극딜일 경우 개인극딜을 진행하고 차스앰만 3분으로 맞춰준다.

3. 메테오 권능 주기 (서버렉에 따라 오차발생)
2페 메테오 60초, 권능 70초
3페 메테오 60초, 권능 65초
4페 권능 30초

4. 저주는 최종뎀에 영향을 끼친다
창조 저주시 최종뎀 10% 하락
파괴 저주시 최종뎀 10% 증가

5. 감자패턴 피하기
감자는 스펙터 공중부유 활용시 공중에서 여유롭게 피할 수 있다. (블링크는 못피함)

6. 3페 존 밖에 있을시 회복량+데미지 50% 감소

7. 3페의 강화 레이저는 일반 레이저 3번 뒤에 온다. (서버렉에 따라 오차발생)

8. 4페 슬로우는 의지 사용시 벗어날 수 있다.
 --------------------------
아크시점에서 검은 마법사 패턴을 어떻게 피하는지 영상을 편집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언급되어 있지 않으며 1~4페 검마를 격파하는 과정에서 아크의 생존방식을 설명하는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