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트만에 깼습니다

11월달 중반부터 진행했지만 11월 말쯤에 클각이 간당간당해서 밀리면 안되는 분들은 각자 대리를 맡기기로 하고

저는 이번달에 첫 클리어 했네요


1~4페 전부 일필끼고 생존링크는 전사링크 하나 꼈습니다

3페까진 강화레이저를 보고 피할 수 있으면 일필이 괜찮은것 같은데 4페는 물약쿨타임이 10초나 돼서

자동회복을 들고 딜을 보장하는 시간을 더 만들어주는게 좋다 생각드네요

입장전에 자동회복 만들고 간다는걸 일필 있던걸 또만들고 가서 4페에서 고생좀 했습니다

검마에서의 바이퍼 상성은 그닥 나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1페이즈에선 바인드콜을 듣고 빠르게 치고 빠지기가 가능하고

원바컷에 못넘길 경우에 붉은 번개를 통과해야 할때 딱 붙어서 퓨차를 쓰면 피격없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2페이즈에서도 무난무난한 패턴들이라 메테오가 와도 퓨차로 쉽게 회피가 가능하고

다크 폴링때도 떨어지기 전에 대각퓨차로 통과하는게 생각보단 쉽습니다

3페이즈에선 장단점이 확실히 부각되는데 바이퍼는 엎드린 상태로 어대쉬 발동이 가능해

검마 밀격을 안맞으면서 강화레이저를 피할 수 있지만 트폼이 아닌 창조권능 때 발판을 보고 피해야하는

단점이 명확히 존재합니다

극딜을 넣을 때는 버프들을 다 키고 검마 밀격을 엎드려서 피한 직후 일어나서 시드링 쓰고 하울링을 박으면

하울링 무적 전까지는 검마 밀격에 피격되지 않습니다

이번 클리어판은 창조권능때 운좋게 다 피했지만 그전 트라이할땐 큰발판 밑에 있어도 피격데미지가 들어와

그대로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른쪽 큰발판 밑 공중에서 블링크체공으로 피하는게 왼쪽 발판보다 더 안전합니다

4페이즈도 더블스파이럴 캔슬로 속성 폭발 패턴 회피가 수월한데, 하울링 경직때 죽을뻔한 거

다행이 카택이 터져서 살았습니다,, 이건 검마에서의 단점이 아닌 하울링피스트의 자체 단점이긴 합니다


나름 파티유틸로써의 장점이 있다면 파이렛플래그로 약간의 딜상승 그리고 프레이때는 최종뎀에 기여를 하고

타임리프로 의지 쿨타임 초기화가 가능하니 본인과 파티원의 생존력에 조금 도움됩니다


확실히 트라이하는동안 다른 보스들보다도 재밌었던것 같습니다

제가 적어놓은 글이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