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테라버닝으로 바이퍼 새로 키우시려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보여서 글을 써봅니다.

테라버닝으로 바이퍼가 괜찮은지, 아닌지는 여러분들의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글에 앞서, 이 글은 제 주관적인 생각만을 담았기 때문에 본인과 생각이 다르다면 그러려니 하고 넘겨주셔도 됩니다.

우선 본캐로 삼으시려하고 하드보스까지 보고 계시는 분들껜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도 아직 53층에 세르니움이라는 벽에 막혀서 레벨링이 멈춘 하스데루윌 따리지만

하스데루윌에서도 다른 파티원들의 직업에 비해 단점을 느끼는데 

그 윗보스들에선 얼마나 격차가 클지 상상도 안갑니다..

근접 퓨어딜러임에도 부족한 유틸, 극딜기에 달려있는 유일한 무적기들, 그럼에도 처참한 딜량

템을 맞추면 맞출수록 떨어지는 투자효율ㅋㅋ..

가끔 스킬창 열어놓고 스킬구경 하고 있으면 한숨밖에 안나와요

그런데 저희 바이퍼 유저들이 이렇게 공통적으로 느끼고 있는 불편함에 대해서 개선안들을 수개월동안 말해도

메이플 측에선 고쳐줄 생각이 전혀 없어보여요 그래서 이 직업은 가망도 없어보이구요.. 

그렇기에 하드보스까지 보려는 유저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럼 보스말고 only사냥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는?(광부)

개인적으로 저는 좋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사냥에서 원탑이다! 1티어다! 이정도까진 아니라고 봐요.

광부로 하기엔 더 좋은 직업들이 있다는 말이에요.

서펜트로 인한 편한 사냥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큰 강점이긴 하지만 마릿수를 많이 먹는건 아닙니다!

다음 리마스터때 생길 훅 봄버와 슈점을 혼용하여 마릿수를 더 댕겨올 수는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그런 사냥을 하는 순간부터 바이퍼의 '편한 사냥'이라는 이점이 없어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서펜트 원킬이 쉬운 것도 아니어서 템, 유니온 야무지게 맞추셔야해요.


그럼 이제 본캐말고 부캐로 하시려는 분들께는(카룻돌이, 노스데돌이 등등)

저는 솔직히 이렇게 생각을해요.

카룻돌이를 할 건데 왜 굳이 바이퍼인가?

바이퍼가 노말 스우까지 안 좋은 편은 아니에요. 그 스펙까진 딜이 약한 편도 아닌거같고 이동기로 거의 모든 패턴들을 피할 수 있거든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카룻돌이는 보스를 쉽고 빠르게 잡아야 하는데 바이퍼를 할 이유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다른 더 좋은 직업들 많잖아요.(직접 언급은 하지 않을게요 혹시나 불탈까봐)

바이퍼가 제일 마음에 든다! 해보고싶다! 라고 마음을 먹으신 분들이라면 말리진 않겠습니다만

나중에 보돌하다보면 후회하실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220찍먹(보상만 받고 그만 하려는 목적)

솔직히 말하면 220찍먹을 할 정도의 템셋으론 서펜트 원킬 사냥하기는 힘들 거에요.

투킬까지 무한유지가 되는진 모르겠지만 무한유지가 살짝 안돼서 다른 스킬 섞는 순간부터 바이퍼를 하는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요.

다른 스킬 섞는게 생각보다 피로도 차이가 엄청 크거든요.

그리고 서펜트 원킬과 투킬에도 빌드 차이가 존재한다 라는 것도 아셔야 해요. 

하지만 모험가 중에선 리마스터후 바이퍼보다 좋은 사냥기와 기동성을 가진 직업이 있을까? 라는 질문에

제 경험으로는 확실한 대답을 드리진 못 할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결론은 해보고 싶으시면 해보셔도 좋아요 하지만 서펜트 원킬 사냥은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물론 이 글을 보시고도 '몰라 그냥 바이퍼 할래~ 바이퍼 멋있잖아~ 제일 마음에 들어' 하면서 정으로라도 키우시려는 분들도 계실텐데, 그 분들께는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이 '같이 견뎌봅시다. '라는 말밖엔 없네요.
저도 그렇게 시작했거든요.


바이퍼 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