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적인 부분을 떠나서 직업이 뭔가 너무 난잡해졌음..

인피 줄이면서 만든 신규 스킬이 기존 버프, 스킬들이랑 어울리는 게 아니라,

혼자 따로 놀아서 기존 시스템들이 오히려 꼬여버림.. 

신규 스킬, 압축된 인피, 기존 버프들의 지속시간들이 다 따로 노는 것도 성능을 떠나 미관상 너무 거슬리는데..


오리진 극딜 때 증오가 온전하게 사용도 안 되는 부분도 신규 스킬의 성격이랑 전혀 안 맞고,

버프 다 꺼진 상태에서 신규 스킬 하나 때문에 변신하고 스택 쌓아야 하는 것도 불쾌하고..

그러다 보니 게이지 관리는 더 난잡하고.. 

무슨 생각으로 전투 경험 개선한다면서 저런 스킬을 만든 건지 전혀 이해가 안 됨..

이 정도면 전투 경험 개선이 아니라 전투 경험 개악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