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나서버에서 캡틴 키우고 있는 캡린이 입니다. 

저희는 그동안 꾸준한 개선안과 패치등을 통해 꽤 많은 구조조정을 받았고 현재는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직업까지

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남은 근본적인 문제가 몇가지 있습니다.

저는 기존의 틀을 깨지 않는선에서 개편안을 적어보겠습니다.

"소환수" 

소환수는 캡틴의 2차스킬부터 4차스킬까지 캡틴의 사냥과 보스를 보조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캡틴의 소환수는 보조가 아닌 주력의 느낌도 강하게 받죠 허수아비형 고정형 보스에게는

배틀쉽 봄버가 딜 점유율 1등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아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소환수에 의한 딜편차가 꽤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정을 통한다면 소환수의 데미지는 현상유지하되 다른 캡틴의 주력기인 '레피드파이어'와 '헤드샷'의 비중을 늘리는 
방향성이 좋은것 같습니다. 

또한 사냥에서의 문제점도 꽤 많이 드러납니다. 특히 세르니움 출시이후 초고자본 캡틴이 아니면 소환수가 
제대로 일하는 경우도 드물고 또한 중저자본분들은 일반 사냥터에서 조차 옥타의 활용성에 대해 의구심을 갖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래서 옥타 쿼터덱 , 배틀쉽 봄버의 '일반 몬스터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치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EX : 플위의 오비탈] 소환수의 사냥터 원킬컷을 낮추고 보스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는 방향성이 좋은거 같아서... 

또한 옥타 쿼터덱의 지속시간을 60초로 늘리는 패치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캡틴의 소환수는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다 다르기때문에 오는 피로도도 무시못하기 때문에....

배틀쉽 봄버의 딜편차를 줄이기 위한 패치가 지난번에 있었는데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패치가 되도 슈린츠와 조나단은 여전히 약하고 아재들은 강합니다. 또한 지형지물에 의한 폭발도 여전하고 발판이 사라지면 소환수도 사라지는 지난 오류수정도 여전하죠 때문에 특정보스에서는 제역할을 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때문에 딜편차와 범위의 대한 수정이 필요하고 지형지물 폭발에 대한 개선이나 발판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캡틴뿐만 아니라 여러직업들이 발판 소환수 패치 때문에 피해를 많이 봤을거라 생각되고 밸런스 패치때 천천히
개선이 됬으면 합니다.



'퀵드로우'

요즘 캡틴게시판이 활발한 이유 ㅎㅎ

개인적으로는 패시브화를 찬성하지만....[누르기 귀찮음 또한 첫타에만 발동이기때문에 5차스킬중 데드아이에만 영향이있음 정말 '무' 쓸모] [8%확률로 발동이기때문에 정말 운없어서 5초에 발동안되면 그것도 개웃김]

버프형식으로 되지만 어떻게 하면 쓸 수 있을까에 대해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카운터 어택처럼 절대 쿨타임을 갖든 해서 

빠르게 뽑은후 5초~10초 정도 지속시간을 갖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레피드 불릿파티를 제외한 모든 스킬에 데미지 증가

사용후 절대쿨타임 몇초를 가져서 사용을 못하게 한다던지 해서 정말 극딜 버프로 활용하는 방식도 어떨까 싶습니다.
현재 캡틴의 시그니처는 누가머래도 노틸러스 어썰트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이 개성을 더 살리고자 하는 방향성을 더 살리는 것이기도 합니다.

저도 퀵드로우 딸깍소리 정말 좋아하는데... 발동하는것도 버프창봐야하고 여러모로 짜증나는 스킬이네요 



그밖에도 

제일 중요한

퍼실레이드 Y축 범위 증가 현재 개쓰레기

건모션은 개인적으로는 개성코디로 맨날 잘놀고 댕겨서 그러려니함 고쳐줄 생각없는거 같음 
[맨날 쳐외쳐도 마라벨 꼬툭튀되는거 보고 인제 그냥 꼬툭튀코디하고 노는게 더 재밌어짐 ㄷㄷ]

레피드 헤드샷의 데미지 증가, 데드아이 조준과 쿨타임의 정확한 툴팁 명시[실제쿨은 30초인데 써보면 알다시피 35초급임]

서먼크루들의 이동속도증가 [발레리, 스토너는 원거리 잭 무라트는 단거리인데 순간이동하는 보스면 잭이랑 무라트는
그냥 개 뚜벅이라 안때림 리얼 고정형 보스 기준 풀강 서먼크루가 5~7%급 데미지 비중은 나오는데 이동형보스면
그 절반도 안나옴 그냥 상태이상 방어셔틀 그럴거면 보마에 미라주처럼 쳐맞으면 대신 죽어주기라도 하던가
자기 목숨은 소중해서 대신 안죽어줌] 

서먼크루들의 상태이상 방어에 대한 튤팁명시 : 이것도 모험을 통해 알아가라고 하겠지 루시드의 폭탄 검은 마법사의
저주 스턴 상태이상 진힐라의 바인드 등등은 상태이상이 아니라고 나온것처럼 
서먼크루 썬콜에 어댑팅 루미의 상태이상 방어스킬등등에 대한 튤팁명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파티유틸이 너무 없다고 생각하는 직업인데 [공용스킬 파이렛플래그 한개]
예전 리메이크전 캡틴 스킬중에 쿨링 이펙트 라는 스킬이 있었습니다. 얼음속성 총을 발사하는건데
현 최상위 보스메타상 슬로우가 있으면 편한 부분이 많아. 상태이상을 부여하는 있는 얼음속성 총알이 생겨서
슬로우라도 파티에 도움이 되는 유틸한개정도 생겼으면 합니다. 


다른 개선안 들은 기존에도 많이 나왔던 것들이고 항상 언급되던 것들이기때문에 
언급이 적은 사항들을 한번 외쳐봤습니다.

그럼 꾸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