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출품은 저번 주 수요일에 했는데 뒷북으로 올리게 되었네요.


세르니움 npc '애런' 의 의상을 모티브로, 거기에 개인 취향을 적절히 첨가해서 의상 세트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혹시 마음에 드신다면 자유롭게 저장하시거나 퍼가셔도 괜찮습니다! 많관부(´▽`ʃ♡ƪ)!!



밑으로는 출품할 때 제출했던 텍스트 설명을 일부 요약한 것이 이어집니다. 읽어보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

한벌옷(수습사서 유니폼/견습사서 유니폼): 견습 사서라는 인상을 주기 위해 기존 애런의 의상보다 기장을 짧게 디자인하여 발랄한 느낌을 주도록 하였고,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양말을 달아 대중성과 동시에 사서라는 컨셉의 정적인 느낌과 엄숙한 느낌을 살리려고 하였습니다.



또한 애런의 망토는 남색 망토와 그 안에 입은 진녹색 망토로 두 겹인데, 남색 망토는 애런의 것과 비교적 유사하게 두었고 진녹색 망토는 롱 가디건의 형태로 어레인지하여 한벌옷에 포함시켰습니다.


모자(사서 후드): 망토와 연결되는 후드를 새로 고안해보았습니다.

모자(사서 깃털펜): 귀에 깃털펜을 꽂아놓은 형태입니다. 귀까지 모자에 포함되며(귀 도트를 새로 찍었습니다) 이를 통해 머리카락이 귀를 가리는 헤어에 배리에이션을 줄 수 있도록 고안하였습니다. 귀 도트 부분의 색을 조정하여 대부분의 유저들이 선호하는 피부인 '뽀송 꽃잎 피부'(이하 뽀송), '뽀송 라벤더 피부'(이하 라벤더) 두 피부 모두에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망토(사서 숄): 애런이 입은 망토를 재구성하였습니다. 애런의 의상에는 없지만 망토를 고정하는 리본을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견습 사서니까 망토를 떨어뜨릴 일이 애런보다 많을 것이라는 아이디어입니다.


신발(사서 열일 로퍼/사서 열일 부츠): 애런이 신고 있는 신발을 각 성별이 신고 있는 양말의 기장에 맞게 어레인지하였습니다. 세르니움 왕립 도서관은 아주 크므로, 먼 거리를 걸어도 될 만큼 튼튼한 신발이라는 느낌을 주려고 하였습니다.


무기(구원은 팔마에): 작은 책을 들고 있는 형태로 고안했습니다. 기존에 이미 책이 캐릭터의 주변에 떠 있는 형태의 무기 캐시 아이템이 있으므로 책을 손에 들고 있는 형태로 고안해보았습니다. 캐릭터가 사다리를 올라가는 모션 동안에는 머리 위에 책이 올라가며, 책에 박혀 있는 보석이 캐릭터의 머리 위에 떠 있게 됩니다.

책의 표지에 달린 보석은 메이플스토리 전반, 특히 세르니움 스토리에서 중요한 의미로 등장하는 '봉인석'을 따왔습니다. 봉인석이 모티브인 보석은 '사서 후드'의 뒷모습에도 달려 있습니다.


아이템의 겉모습뿐만이 아니라 외적으로도 세르니움 견습 사서라는 컨셉에서 오는 개성을 살리도록 했습니다. 일례로 무기 아이템의 이름을 '구원은 팔마에'로 정하였는데, 이는 세르니움 스토리에서 등장하는 대사에서 따왔습니다. 작중 고대어로 손, 혹은 손아귀라는 의미를 가지는 '팔마'가 책을 손에 쥐고 있는 형태와 비유적으로 맞물린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전술했듯이 모자 뒷모습에 달린 보석과 책의 보석은 봉인석을 연상할 수 있도록 색상을 봉인석에서 따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