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가지 질문을 던질것이며
3개 다 맞추면 이니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승객수의 경우에는
환승객수는 미.포.함 입니다
왜냐하면 집계가 안되거든요


1. 1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의 경우
집계상 1호선은 5만명, 7호선은 8만명의 승객수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집계상만 저럴뿐 실제로는 
1호선이랑 7호선 승객수는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측되는데
집계상으로는 7호선이 압도적이지만 실제로 두 노선 승객수가 비슷한 이유는?

힌트: 1호선은 출구가 2개뿐이지만 7호선은 출구가 여러군데입니다.




2. 왕십리역의 경의중앙선의 경우 2012년 이전까지 승객수가 2만명정도였으나
2012년이후 승객수가 거의 2배로 뛰었습니다.
승객수가 2배로 늘어난 이유는?


힌트: 분당선과 경의중앙선 두 노선의 승객수는 경의중앙선 승객수로 모두 집계됩니다.



3. 1호선 부천역의 경우 원래 11만명의 엄청난 승객수를 자랑했으나
7호선 연장이후 승객수가 8만명으로 떨어졌습니다.
승객수가 왜 떨어졌을까요

힌트: 시민은 보통 효율적인 동선으로 찾아갑니다.




댓글로 철도 관련된 부분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