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아래 요약있습니다!! 다 읽기 힘드신 분들은 요약 부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요즘 리마스터로 인해서 피튀기고 있으며, 무엇보다 다른 직업들의 상황은 정확하게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모험가 리마스터로 인하여 코강 피해를 본 직업이 히어로 하나 뿐만이 아닐 것이며, 이후에 진행될 리마스터 직업들 또한 히어로와 같은 피해를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코강 하나만큼은 모든 유저 분들께서 짚고 넘어가셔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이 되어 글을 써봅니다.


 본캐인 히어로 기준으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2중3코같은 용어는 모르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어렵더라도 찬찬히 읽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히어로는 기본적으로 레이징블로우 / 파이널어택 / 레이지업라이징 이렇게 총 3가지의 스킬코어만 강화를 하는 직업이었습니다. 다른 직업들에 비해서 코어칸이 널널한 직업이었으며, 이런 부분에서 충분히 메리트있는 직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리마스터로 인하여 발할라 코어 또한 반드시 강화해야 하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직업들만큼의 사용해야할 코어칸 수가 늘어나게 되었고,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마스터 이전과 비교해보면 굉장히 불합리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스킬 3개만 강화하면 되는 히어로를 육성하였던지라 레벨이 높아질수록 코어칸이 남게 되었고, 전투 면에서 어떤 스킬코어를 추가로 강화할까 고민하다가 결과적으로 강화한 스킬은 돌진,어퍼차지,리프어택 / 인사이징 / 샤우트였습니다.
 이외에도 실전에서 사용하면서 코어강화할 수 있는 스킬은 콤포포스와 패닉 이렇게 2가지가 있었지만, 콤보포스는 퍼뎀도 워낙 낮고, 실전에서 사용하긴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스킬은 아니었던지라 코어강화에서 제외하였습니다. 패닉은.. 어차피 맥뎀(맥뎀 100억 시절)에 쉽게 막히는 스킬이라 코어강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리마스터가 되면서 패닉이 버프로 변경되었고, 기존 하이퍼 버프스킬인 발할라에 데미지가 추가되면서 패닉코어가 발할라코어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효율따져가면서 돌진코어를 강화를 해놨더니 맥뎀이 풀리면서(맥뎀풀린게 잘못되었다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패닉 코어가 돌진 코어보다 조금 더 좋아지게 되었고, 이번에 스킬 리마스터가 되면서 패닉 코어를 강화해놨어야 했던 것입니다. 코강을 다시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저같은 이전에 코어강화를 해놨던 유저들에 대한 배려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그대로 본섭에 들어오게 된다면, 비단 히어로 유저분들 뿐만 아니라 앞으로 리마스터될 일부 직업군의 유저분들에게도 피해가 끼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리마스터되기 전의 히어로는 3개의 강화코어를 필두로 한 강화를 하지 않아도 되는 5개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이번 리마스터가 되면서 히어로는 극한의 효율을 끌어내려면 8개의 스킬을 강화해야하는 직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불독, 캡틴, 제로처럼 9개가 넘는 필수 스킬코어를 강화해야하는 직업도 아니면서 징징대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지만... 8개의 스킬입니다... 극한의 효율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스킬 코어 1개를 전~혀 쓸모없는걸로 강화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직업들이 강화코어를 위해서 사용하는 코어칸 수가 4칸이지만, 히어로는 2칸 > 6칸으로 늘어나는 것이며, 그마저도 스킬 1개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스킬 중 하나로 강화를 해야하는 부정적인 상황입니다.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다른 직업들의 상황을 모르는 상황에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이번 모험가 리마스터를 통해서 히어로처럼 코어강화에 부정적인 부분이 생긴 직업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과 더불어, 이대로 리마스터가 들어온다면, 이후에 진행될 시그너스, 레지스탕스와 더불어 다른 직업군들 또한 히어로와 비슷한 국면에 들어갈 수도 있다는 걸 꼭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요약**

1. 기존 히어로 필수 강화 스킬 3개, 사용하긴 하지만 굳이 강화하지 않아도 되는 스킬 5개
2. 리마스터 이후 극한의 효율을 끌어내기 위해서 강화해야하는 스킬 8개 > 모두 강화하려면 전혀 사용하지 않는 스킬 1개를 강화해야 함.
3. 기존에 필수코어를 포함한 부수적인 코어 강화를 한 사람들 중 일부는 변경된 코어에 대해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는 구조임.
3. 이대로 리마스터 패치가 넘어오면 이후에 진행될 리마스터 직업군들 또한 비슷한 상황에 놓일 가능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