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데나 만큼 컨트롤 따라 데미지 50부터 100까지 갈리는 직업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플레이하는 동영상도 같이 첨부하겠습니다.



카데나가 자체적으로 가지는 상태이상은

1.스트로크 1타          (5초지속) 쿨타임 X
2.스트로크 2타          (5초지속) 쿨타임 X
3.체이스 적중            (5초지속) 쿨타임 X
4.메일스트롬             (6초지속) 자체 스킬 지속시간 8초 쿨타임 X
5.니들배트 3타 (혼미) 15초지속 쿨타임 12초
6.나이프 (공포)          10초지속 쿨타임 10초
7.출혈(위크포인트)     쿨타임 X
8.베놈버스트             쿨타임 X
9.모험가 마법사 링크  쿨타임 있으나 상시지속
10.바인드                 상시는 아니지만 극딜시에 반드시 있는것

이중 이번 오류수정으로 변경된 항목은
1~4에 해당하는 슬로우 상태이상이 더이상 중첩되지 않게 변경된것인데

카데나의 아이덴티티인 이 스킬 때문에 크리티컬 데미지 33퍼가 날라갔다는 의견은 는 말입니다.
하지만 다소의 과장이 있습니다.

먼저 이 버그를 저는 전혀 몰랐습니다. 설사 알았다고 해도 지속시간 5초의 짧은 디버프를
평딜넣으면서도 상시로 넣을바엔 그냥 스트로크 2타 한번이라도 더섞었을겁니다.
(실제 위에 첨부한 영상을 보면 스트로크 1타와 체이스가 스우한테 적중해있는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문제는 극딜인데 극딜시에 크뎀 33퍼는 절대로 무시할 수 있는 수치가 아니기 때문에
패치전 슬로우 중첩 사실을 정확히 알고있는 카데나 유저분 이라면 극딜전에 체이스-크러시 캔슬후 초근접에서 1타배트 연계를 통한 크뎀 이득을 보셨을 분도 분명히 계셨을겁니다. 
카데나 고수와 저같은 양민은 하늘과 땅차이정도의 딜차이가 나니까요

하지만 마치 상시적으로 크뎀 33퍼가 송두리채 날라갔다 라는 말은 솔찍히 말씀드리면 과장입니다.
기존 스트로크 1,2타와 메일스트롬 2타가 중첩이 안되서 크뎀 11퍼~22퍼가 날아갔다 라는말이 훨씬 정확하겠네요

하여튼 이 사실을 운영진이 인지하고있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소폭버프가 들어옵니다
요약하면 카데나의 주력 8개의 스킬이 50%p~75%p 만큼 상향됬다는 건데
이는 기존 데미지의 10퍼센트 정도로 설정해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55>610 , 715>790  등등
아마 크뎀 11~22퍼정도의 손실을 이정도면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의도로 추측됩니다.
(사실 운영진들이 이정도로 메잘알 일까 싶긴한데)

오히려 생각해야 될부분은
만약 이 오류수정을 근거로 데미지를 올려준거라면 기본기 8개 뿐만아니라
하이퍼스킬(크러쉬,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웨폰버라이어티, 스트로크 2타의 데미지도 모조리 10퍼 올려주는게
올바른 패치 방향성입니다. 카데나가 바래야 할 오류수정 패치에 대한 보상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추가로 중요한건 위의 기본기 데미지 10퍼센트 증가 덕분에
상태이상 10중첩이 너무나도 쉬운 파티플레이에선 카데나가 그저 순수히 상향만을 받았다는 겁니다.
파티플레이하는 카데나 입장에선
크뎀 33퍼는 체감조차 되지않고 오히려 기본기 10퍼센트 상향의 메리트가 있겠지요

물론 제 입장에서도 바인드 버그, 체이스 땅꽂후 점프 안되는 버그, 의미가 없는 190제 하이퍼 버프 등등
여러 카데나에게 불리한 패치는 그대로 방치한 채로 데미지 감소 여지가 있는
오류 수정만 하는건 도무지 이해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카데나를 즐기는 유저분들께서, 그리고 카데나를 잘모르시는 유저분들께서도
그리고 볼지는 모르겠지만 메이플 패치관련 운영진들도

정확히 지금 카데나가 직면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고 같이 의견을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