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게시판 무공 개선안 글 내용 일부)








우선 무릉 80층 클리어가 나온 일은 정말 축하드립니다.

그런데 이제 또 클리어가 나오고 에테르넬 세트가 나오고 

밸런스와 유저들의 수준 한계치가 상향 평준화가 된 후

운영진 들이 또 몬컬을 고려하지 않고 생각없이 증축을 할까봐 걱정됩니다.

몬컬이 무슨 스펙에 영향을 미치나요....?

몬컬로 주는 보상이 게임 경제에 타격을 줄만큼 유효하나요...? 
아니요. 주간보스 마일리지 상향 이후론 이제 유일한 장점이던 마일리지 수급이라는 특성도 거의 없어요

대체 이걸 언제까지 방치해 두실 겁니까??

템도 유리천장 거의 다치워주는 마당에 무슨 수집형 컨텐츠에 유리천장이 있을 수가 있습니까 어떻게...

사람도 얼마 없는 몬컬 주제 유튜브 출현까지 해가면서 아득바득 공론화 해서

토론게시판에 두번이나 전달했고 그중 한번은 1위 인데

분명히 운영진이 안 봤을리가 없는데 이상태로 무릉 또 증축되면 진짜 박탈감 쌔게 들거 같습니다.....

어떻게 해결좀 해주세요.... 개선안에 써둔 무릉 상점에 무공 모몽 추가만해도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데

쉽게 살수 있게 해달라는것도 아니고 20만 무릉포 정도면 납득 되지않습니까.....

지금 몬컬러 들이 겪고 있는것은 운영진들이 이번 라이브에서 말해주신

되던걸 안되게 하는 '부정적 경험' 을 매우 씨게 느끼고 있는 겁니다.......




TMI. 무공은 2016년 12월 22일 이전 41층 거주였고
                 2016년 12월 22일 ~ 2019년 10월 24일 에는 63층 거주 였으며
                 2019년 뜬금 확장 증축 이후 지금의 상황이 지속 중이다.

63층만 되도 해방하고 어떻게든 비벼보겠는데 이건 아니에요....





- 80층으로 스펙업 하고 무공 잡으라는 분들이 가끔 계신데
  극단적으로 예시 들면 해방 퀘스트 난이도를 갑자기 두배로 올리는 거랑 같은 소리입니다 이건
  진짜 장난으로라도 이런 말씀 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