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53 블래스터 키우는 유저입니다.

요새 고로시 많이 당하는 "메86 느그1위 닼나" 관련해서 몇 글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근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거 같고 많은 닼나 여러분들이 화가 나는것도 이해하지만 아슬아슬하게 선을 타는것 같아서요.



우선 제가 닼나 1위의 실제 친구임을 밝힙니다. 2018년에 얘가 닼나로 스우 1분 30초 정도에 잡는거 보고 닼나로 본캐를 바꿨었으니 저에게도 영향을 많이 미쳤었네요.

물론 지금은 블래지만.

ㅅㅂ 왜그랬을까?



여튼 문제는 이게 아니고, 최근에 논란이 되던 벞지 논란 관련해 전후로 계속 이야기를 주고 받았었습니다.

제 입장은 항상 같았습니다.

넌 너무 말을 빠꾸없이 한다. 좀 유도리있게 하면 거의 70%정도는 동의 끌어낼 수 있을텐데 왜 그렇게 공격적으로 나가느냐.

그래도 멈추지는 않더라구요. 그만큼 벞지의 효용성이 중요했나 싶습니다.

아는만큼 보이고, 스펙마다 생각하는게 다를테니까요. 전 노해방 49층 응애기니까 뭔가 다른게 있겠거니 하고 넘어갔지만, 그래도 말은 제발 좀 유하게하라고 여러번 시도는 했습니다.

네... 시도는..

여튼 중요한 얘기는 이게 아니고,

그 친구가 억까를 당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이 글 쓰게 된겁니다.

세 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1. 리턴없이 쿨증가를 해야한다는 발언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말이 안되는 발언이었습니다. 저도 처음엔 띵했어요. 리턴이 없는데 쿨증가가 되면 그게 너프지 버프인가?

여러차례 물어본 결과, 만약 쿨증가가 된다면 딜량에 변화없도록 지속시간이나 계수 조정을 해야한다는 의미로 한 말이었습니다.

쿨이 증가가 하더라도 조정이 되면 성능상으로는 증감이 없다는 것리턴이 없다 라고 말한 것이죠..

그리고 쿨증가를 함으로써 벞지의 쓸모를 조금이라도 살려놓아야 한다 이게 핵심이었습니다.

이것때문에 친구가 항상 답답해했습니다. 이걸 단순히 지속시간 계수 그대로 냅두고 단순히 쿨타임만 늘리면 그게 너프지 내가 그걸 바라겠느냐 라구요.

근데 이건 저도 처음 한번듣고 못알아들었기 때문에, 그리고 얘가 메벤에 글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이 다시 물어볼 기회도 없었을 거고, 헷갈린게 잘못된건 아닙니다.



2. 벞지 갈기 싫다 라는 발언

보벞상인데 보재상으로 바꾸기 싫다 라는 발언이었죠. 이건 좀 복합적입니다.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첫째로, 닼나의 벞지 효용을 살려야한다. 좀 지겹긴한데 친구 스탠스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이번 리마스터에 리턴이 없어도(위에서 말한대로, 성능증감 없더라도) 벞지의 효용은 살려야 한다.

간단하게 벞지의 효용이 왜 중요한지 설명하자면, 성장 한계치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마약기간을 따져보면, 당장 저는 마약때 올릴게 공, 올스텟, 보공, 방무 정도밖에 없습니다. 49층따리라 보스도 얼마 못잡아서 실제로 저것밖에 못올리구요.

만약 더 올릴수 있다 하더라도 제게 딜증가에 영향을 주는 스텟은 없습니다.

근데 만약 닼나가 벞지에 따른 리턴값(딜 증가)을 가지고 있다면, 저 4가지외에 벞지를 추가로 올려서 더 높은 천장을 바라볼 수 있는것이죠.

이 때문에 벞지를 죽여서는 안된다라고 계속 말해온것입니다. 불독 80층이 나온마당에 73따리 73따리 하는데 제가보기엔 73도 높습니다.

가끔 그런말을 하더라구요. 현재 스펙에서 템 한부위 바꾸려면 일이백으론 안된다.

아, 그정도면 천장 낮아지면 ㅈ같긴 하겠다. 싶었습니다.



둘째로, 진짜로 어빌 갈기 싫은것.

이건 단순히 어빌 돌리기 싫은것이었습니다.

저도 부캐 키울때마다 어빌돌리기 싫습니다. 대충 띄워서 쓰는데

고스펙에서는 무조건 최고옵 쳐야되니까 그거 누르고 있는 시간만 한세월 아니겠어요?

두줄 잠그고 유니크 재사용 최고옵을 노린다? 그냥 단순히 생각해봐도 돈 오지게 깨질거같습니다.

벞지 살려서 들어오면 안돌리고 좋고, 그런 의미였습니다.

후발 주자들 사다리 까거나 그런 의도는 없더라구요.



3. 이 새ㄲ 지갑전사다

어차피 온라인이니까 뒤에 누가있는지는 몰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근데 얘 지갑전사 아닙니다.

진짜 자기가 재획하고 만든템 팔아서 일부보태고 템 새로 만들어서 끼우고 매물 뜨면 원기옥 모아서 사오고 하는 식으로 한부위 한부위씩 갈아서 거기까지 올라갔습니다.

이건 무릉기록 보면 아실거에요. 진짜 한층한층 올라갔습니다.

어떻게 돈 한번에 쳐발라서 거기에 가있는거 아닙니다.



이정도가 있겠습니다.

뭐,,, 빨아주고있네 그런걸로 보일순 있겠는데, 저도 생각 가능한 사람이고 게이 아닙니다.

억까 당하는 점이라고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친구 말투에 쉴드칠 생각 없습니다. 님들이 패고싶으면 제가 대신 쉴드로 팰게요.

말투 지적 계속 했는데 들어 처먹질 않더라고요.

그래도 그의 의도는 어느정도 전달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근황.

본섭 들어왔는데 어디가서 뭐하냐? 이건데

초반부터 친구는 마약시즌에 보여주겠다 라고 해왔습니다.

지금 마약 없으니 더 말할게 없긴한데, 얘가 최근에 놀12 힘30 10렙2 1 힘5 매커를 팔았습니다.

그 돈으로 데이브레이크 펜던트 힘33 힘75 10렙 1 사와서 작하는 중입니다.

공6리턴 진행중이고, 놀5성 붙인 상태입니다. 

무릉을 가기 싫어서 숨은게 아니라, 템 업글때문에 잠시 묶인 것이니 좀만 더 기다려주세요.

패치 어제됐잖아요 ㅎㅎ...

추가로 오늘이나 내일쯤 템 공개 한다고 했던 것 같은데, 궁금하신 분들은 그거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줄요약

1. 세줄로 요약될거였으면 여기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기에 그런건 없습니다.

2. 다들 밸패받고 떡상하셨길 바랍니다.

3. 항상 행복하세요.

4. 아스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