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 이유가 있습니다.


1) 패치를 받은 내용에서

● 그여축을 극딜마다 사용가능
계산해보니 입장 극딜 포함 7번 극딜 하고 8번째 극딜떄 40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앞 극딜 7번은 다 그여축을 쓸 수 있습니다. 만족

● 보스우선 타격
전직업이 당연히 다 받아야한다 생각합니다. 저번에 분신난무 하나만 해준건 진짜.. 받았으니 만족

● 바인드 개선
에르다 노바처럼 개선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점프사용이 안되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 선단 개선
호영유저들이 눕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 선기 : 영약 태을선단

· 사용 시 부적 도력, 두루마리 도력이 완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태을 선단의 문제는 서버렉으로 인해 지속시간은 줄어들지만 게이지는 채워지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선단을 사용시 도력이 소모되지 않게 하는 기능을 원했는데, 위의 개선사항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습니다.


2) 패치를 받지 않은 내용에서

2. 극딜 준비시간 감소
2-1) [선기 : 영약 태을 선단] 사용시 풀충전으로 유지 or 도력 소모x
2-2) 환영 분신부, 선기 :  극대 분신난무, 귄술 : 흡성와류
사용 시 후딜 개선
2-3) 환영 분신부, 권술 : 호접지몽 버프 온오프 화
3. 극딜주기 200초 -> 180초,  극딜 압축(지속시간 30초->20초, 퍼뎀 조정)
5. 왜곡 축지부의 이동 쿨타임과 설치 쿨타임 분리
6.선기 : 극대 분신난무, 선기 : 괴력난신 공중 사용 가능
7. 미생강변 방무 디버프 100초로 증가
8. 마봉호로부에 오토 기능을 추가(두번 눌러서 사용/ 한번 눌러서 바로 사용 둘 중 하나 선택)
+ 부채가속 패시브화
9. 분신난무 딜 손실 해결(토파류 후딜 570ms->500ms)


● 극딜 준비시간 감소..?
호영은 극딜 전 소환수 3개, "게이지소모" 필수 버프2개(호접지몽, 분신부)와 극딜버프 3개가 무조건 켜져있어야하는 직업입니다.
누를게 많은것도 많은거지만, 버프나 소환수들 중엔 후딜이 심한스킬도 있고, 또 필요한 스킬을 쓰기위해선 두루마리 도력과 부적도력이 필요합니다.

즉, 호영은 극딜 준비가 누를게 많음 + 게이지가 차오를때까지 기다리는시간 + 스킬의 후딜 이기 때문에 극딜 준비시간이 깁니다.

위 3가지가 해결되야 호영의 극딜 준비 시간이 줄어듭니다. 하나하나 보겠습니다.

- 누를게 많음 -> 스킬/버프 개수가 누르는 시간이 많은 직업은 호영만 문제되는게 아니니 패스. 다른직업도 개선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게이지가 차오를때까지 기다리는 시간, 스킬의 후딜

호영의 극딜 준비 과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괄호안 숫자는 두루마리 도력, 부적도력 입니다.

극딜전 풀충전되어있는 게이지 -> 호접지몽(-900), 분신부(후딜 0.5초) -> 극딜준비 시작(+200, 0)
선단 사용 -> 2초뒤(+700, +70) -> 흡성와류(-900, 100) -> 흡성와류 후딜(1초) -> 귀화부(+200, -100) -> 2초뒤(+700, +70) -> 산령소환(-900) -> 산령소환 후딜(0.2?초)
-> 천지인 환영(후딜x) -> 분신난무(공중사용불가, 후딜 1?초) -> 괴력난신(공중사용불가, 후딜 0.2?초) -> 토파류 치면서 레투다 1 레투다2 시드링 엔버링크(0.5?초)

공용 극딜 버프를 올리기 전까지 호영은 게이지 차오르는 기다리는 시간 4초 + 후딜 3초를 그냥 날리게 됩니다.  공용 극딜 버프를 사용하면 1초정도 늘어나고요.(토파류 후딜)
호영의 극딜 준비 시간은 유저들 사이 평균적으로 12? 13? 빠르면 10초, 늦으면 15초 정도로 파악됩니다. 사실상 보스 패턴 보면 더 오래걸립니다.
"저기서 5.5초~6초가 줄어들게 해달라고 하는게" 호영유저들이 원하던 것이었습니다.

이번 선단 패치와 그여축을 매번 사용하게 되면 게이지 차오르는 시간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그게 선단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지도 않고, 게이지 차오르는 시간을 팍 줄어들게 하지도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보스에서 많은 부정적인 요인을 주는 버프/스킬 후딜에 대해선 전혀 개선받지 못했습니다.
딜량 10%를 차지하는 설치기 흡성와류와 분신난무, 분신난무를 켜야하는데 필수적으로 있어야하는 분신부. 3개의 필수 스킬들의 후딜이 상당합니다.

- 버프 온오프화

환영 분신부와 호접지몽은 필수 스킬입니다. 호영은 게이지를 사용해서 필수 버프를 쓰는 중입니다. 그런 직업이 저는 생각나지를 않습니다..
분신부가 온오프화되도 게이지 관리에 전혀 지장이 없으며,호접지몽이 온오프화 된다면 극딜준비도 줄어듭니다."


"하지만 이 개선안도 받지 못했습니다."

"개선을 받은 내용은 도움은 되나 크지 않으며, 개선을 안받은 내용이 많습니다. 사실상 극딜 준비 시간이 1? 2초 정도만 줄어들었습니다."


●극딜 주기 200초
사실상 장점이 이제 없는 극딜 주기라 생각합니다. 200초가 파티격에서 왜 안좋은지는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 그 외 호영에 무관심한 패치 내역

왜곡 축지부의 이동 쿨타임과 설치 쿨타임 분리 -> 진짜 왜 안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사냥 밸런스에 절대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선기 : 극대 분신난무, 선기 : 괴력난신 공중 사용 가능
미생강변 방무 디버프 100초로 증가 -> 원래 디버프가 60초만 지속입니다.
마봉호로부에 오토 기능을 추가(두번 눌러서 사용/ 한번 눌러서 바로 사용 둘 중 하나 선택)
부채가속 패시브화 -> ??????????????? 왜? 안해주?나요?
분신난무 딜 손실 해결 -> 200타 들어가야하는게 180타만 들어갑니다.

모두 다 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마봉호로부는 운영진의 패치 의도인 "공격하는 대상의 수에 따라 스킬 데미지가 달라지는 구조 삭제입니다." 패치를 받지 못했습니다.
마봉호로부엔 "데미지의 50%를 제외하고는 공격하는 대상의 수 만큼 데미지 분산"이란 내용이 있는데, 수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결론

호영유저가 눕는이유는
사실상 극딜준비시간 감소가 거의 되지 않았으며, 극딜주기도 200초 고정. 그외 운영진의 무관심한 패치내역
이 3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