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금 사냥꾼 입장과 사냥터 경험치에 대한 고민을 모두 해결해드리기 위해 한눈에 들어오는 경험치 효율 엑셀을 만들었습니다!

현상금 효율만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요약된 부분 보시면 됩니다.

[사냥터 효율 계산기 사용 방법]
0. 셀라스~리멘과 세르니움~호텔 아르크스 2가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 레벨에 맞는 사냥터를 고르시면 됩니다.

1. 내 캐릭터의 레벨과 사냥하고자 하는 사냥터의 6분당 마리수, 몬스터의 레벨을 입력하세요. 
셀라스~리멘에서 몬스터가 한종류인 경우 1로, 몬스터가 두종류인 경우 젠 몹수를 각각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 경험치 도핑 종류에서 해당되는 값들을 초록칸에 입력하세요. 필요한 정보는 해당 셀의 노트로 정리해뒀습니다.
아래 설명으로 한번 더 알려드립니다.

3. 경험치 배율을 중앙 상단의 셀에 입력하고, 현상금 사냥꾼의 선택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리부트 선택지도 존재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효율이 궁금하다면?]
현상금사냥꾼 효율을 확인하고 싶으신분은 위 사용방법을 통해 값을 입력하신 뒤, 우측아래 드래그 바를 오른쪽으로 옮기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의 효율을 요약하자면...] 
단기(15분)효율 : 빨강, 장기효율 : 파랑
※ 폴로, 에스페시아는 경험치 도핑효과를 받고, 프리토는 받지 않습니다.
1. 폴로,에스페시아의 효율은 6분당 마리수에만 영향을 받으며, 프리토는 도핑여부에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2. 6분당 1500마리를 잡는경우 폴로,에스페시아는 입장하지 않고 사냥할 때보다 각각 1.18배, 1.27배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1.13배 획득합니다.
곱적용이기 때문에 포탈 등장주기인 15분 기준 10%의 경험치가 12~13%로 변하게 되는겁니다. 
폴로, 프리토 등장확률 50% 적용 시 1.13배 획득하게 됩니다.
또한, 6분당 처치 몬스터 수가 100마리 증감할 때마다 약 1%씩 효율이 변동됩니다. 

3. 프리토가 등장한 경우 입장하지 않고 사냥할 때보다 1.04~1.06배(장기적으로 1.02~1.03배)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4. 3종류 모두 입장할 경우 입장하지 않고 사냥할 때보다 1.14~1.17배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2번의 설명 부분입니다.
엘리트, 콤보킬 : 사냥시 평균 20%내외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감소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쓸심 : 1렙 20% ~ 30렙 35%
경뿌(경쿠) : 경쿠의 경우 MVP 추가 경험치 쿠폰 50%, 추가 경험치 쿠폰 50%인 경우에 입력해주세요.
경쿠 1.5,2,3배 : 1.5배인 경우 50%, 2배인 경우 100%, 3배인 경우 200%를 입력해주세요.
유니온 : 제로(4/6/8/10/12%), 점령효과 최대 10%
룬 : 에반링크가 있으면 30%


[변경점]
V1.2 리부트 선택지 추가, 현상금 사냥꾼 효율 변경 및 자동계산.
V1.3 단기효율, 장기효율 설명추가. 
V1.4 리멘 264레벨 경험치 오류 수정, 리멘 강력한(숨겨진사냥터) 몬스터 옵션 추가. 

참고한 링크
콤보킬 구슬 효율
폴로&프리토 효율 실험(링크 변경)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1696
현상금 사냥꾼 등장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