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에서 코디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 코디러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여러 코디를 하면서 몇가지의 오류들이 눈에 띄었는데, 
그동안은 메이플에서 패치를 안해줄 거 같아서 문의조차 안넣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에서 몇몇 오류들을 수정하는 것을 보아서, 이하의 코디 템들의 오류도 수정해줄 것이라 믿고, 
메벤에는 매일, 공홈 문의는 패치내역에 없다면, 패치되기전까지 1번씩 해당 오류들을 올리고, 문의해보고자 합니다.





1번째 오류 - 무한성단 잔상 이펙트 오류


아마 가장 많이들 알고 있으실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본래 마스터라벨의 무기들은 자리를 움직여도 이펙트가 남는, 잔상 이펙트가 존재합니다.



위의 움짤은 마스터라벨 11기수인 여명의 빛으로 푸른 안개같은 이펙트가 어떠한 행동을 하더라도 따라다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스터라벨 10기수의 무기인 무한성단은 가만히 있거나, 그저 좌우로 움직일 때는 잔상 이펙트가 나오나, 

점프하거나, 아래로 점프할 경우에는 이펙트가 사라지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번째 오류 - 설아 헤어+오르카 잠옷 후디 오류




이 사진을 보시면 굉장히 불편하신 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원한 아침 등교헤어인 상태에서 오르카 잠옷 후디를 입으면 깔끔한 상태를 보실 수 있으나...





설아 헤어를 착용한 상태에서 오르카 잠옷 후디를 착용할 경우, 이렇게 설아헤어가 오르카 잠옷 후디 밖으로 삐져나온 오류가 있습니다.








3번째 오류 - 윤슬헤어 오류


보시는 분에 따라서 살짝 불쾌감마저  느낄 수 있는 오류입니다.



이 움짤을 보면 확인할 수 있듯이, 윤슬헤어를 착용한 상태에서 성형을 바꾸면, 머리카락과 얼굴이 맞닿아 있는 위 부분이 어색하게 나뉘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보면 밤의 윤슬은 검은색이라 그런지 그 선이 눈에 띄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단순히 이마가 보여서 그런거 아닌가?? 싶었는데

이렇게 마찬가지로 이마가 보이는 헤어인 이슬꽃헤어는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 움짤을 찍다가 안 사실은 이러한 오류가 1920 x 1080 (16:9) 이상부터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 미만의 크기로 하면 저 오류가 보이지 않으나, 메이플과 유튜브 또는 넷플릭스를 켜놓지 않는 이상, 

풀 화면으로 볼 때에는 해당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해당 오류들에 대해서 자세히 적다 보니 글이 굉장히 장문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이 글에 한해서 소식/공지 게시판의 메이플 버그 제보 게시판과 자유 게시판에 올리고,

이 다음부터 매일 올리는 버전은 간단하게 움짤과 어떤 오류인지 설명만 올리고, 이 글을 댓글로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많은 오류가 해결된 것처럼, 앞으로 이런 오류들이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