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저, 엔젤릭버스터, 제로의 신규 스킬을 만들어봤습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코디는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다만 돈 들여 코디를 하고도, 시스템 상 문제로 인해 유저들이 그 효율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죠.

대표적인 예로는 무기로 얼굴을 가리는 신궁이 있겠네요.


하지만 신궁 말고도, 코디에 지출한 비용만큼 효율을 받지 못하는 직업들이 있습니다.

카이저, 엔젤릭버스터, 제로가 그 예입니다.

이 세 직업은 두가지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가지 모습을 동시에 볼 수는 없죠.


타 직업들에 비해 외형 변경에 많은 비용을 소모하지만,

본인이 지출한 비용에 비하면, 코디가 드러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는겁니다.


그래서 이 직업들에게 지출한 비용에 대해 합리적인 효율을 받을 수 있도록 특별한 스킬을 주었으면 합니다.

0차 스킬로 한가지 모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모습까지도 동시에 볼 수 있게 말이죠.

(이 스킬들은 공격이나, 부가적인 기능 없이, 모습만 나타내는 것입니다.)




● 카이저는 파이널 피규레이션 색상을 코인이나 메소를 지출해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킬 사용 시간이 아니면 그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 카이저 스킬

스킬 아이콘


스킬 설명 : 파이널 피규레이션 슈트를 선대 카이저의 영혼이 유지시킨다.

스킬 유지시간 :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 없음


소환물에 공격 능력이나 버프는 없다.

다른 스킬 사용시 스킬이 해제된다.

캐릭터가 스킬로부터 일정 거리를 벗어날 시 스킬이 해제된다.

스킬 사용 시 사진처럼 파이널 피규레이션을 소환합니다.




● 엔젤릭버스터는 변신 전, 변신 후로 두가지 모습을 코디하는데 큰 지출을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같은 시간대에 볼 수 있는 모습은 한가지 뿐입니다.

더군다나 전투 중에는 변신 전 모습이 쓰일 일이 전혀 없죠.

● 엔젤릭버스터 스킬

스킬 아이콘


스킬 설명 : 엔젤릭버스터의 열렬한 팬인 에스카다가 엔젤릭버스터의 변신 후 모습을 형상화한다.

스킬 유지시간 :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 없음


소환물에 공격 능력이나 버프는 없다.

다른 스킬 사용시 스킬이 해제된다.

캐릭터가 스킬로부터 일정 거리를 벗어날 시 스킬이 해제된다.

스킬 사용 시 사진처럼 엔젤릭버스터의 변신 후 모습을 소환합니다.




● 제로 또한 알파와 베타로 두가지 모습이 있으나, 두 가지 모습을 함께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은 3초 뿐,

그마저도 공격 스킬로만 모습 전환이 가능해서, 알파와 베타가 같이 있는 3초 남짓한 시간조차 숨을 고르는 모션밖에 볼 수 없습니다.

● 제로 스킬

스킬 아이콘


스킬 설명 : 어시스트가 모습을 드러낸다.

(알파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베타가 나타나고, 베타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알파가 나타남.)

스킬 유지시간 :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 없음


소환물에 공격 능력이나 버프는 없다.

다른 스킬 사용시 스킬이 해제된다.

캐릭터가 스킬로부터 일정 거리를 벗어날 시 스킬이 해제된다.

스킬 사용 시 사진처럼 베타 (혹은 알파)를 소환합니다.




● 아크 스킬 (아크의 스펙터 모습에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지만, 그냥 만들어봤습니다.)

스킬 아이콘


스킬 설명 : 스펙터가 본인의 힘을 형상화한다. 형상화된 힘에 전투 능력은 담아내지 못한 듯 하다.

스킬 유지시간 :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 없음


소환물에 공격 능력이나 버프는 없다.

다른 스킬 사용시 스킬이 해제된다.

캐릭터가 스킬로부터 일정 거리를 벗어날 시 스킬이 해제된다.

스킬 사용 시 사진처럼 스펙터의 모습을 소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