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의 목적

1. 날렵하고 스타일리시한 컨셉의 부활과 다수의 주력기의 상황에 맞는 활용
2. 초고자본 투자를 요하는 컨셉에 대응하는 적합한 스킬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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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비에이션 리버티

제트엔진 부스터를 가동하여 30초 동안 비행.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체공 중 방향키와 함께 키다운 시 최대 5초까지 비행, 비행 최소 속도 삭제, 시전 시 즉시 최대 속도로 비행

: 기동을 유연하게 하되 일부 상황에서 과효율을 보일 수 있는 점을 제한. 툴팁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서든 프로펠, 컴뱃 스위칭 분열 사용 후에도 사용 가능, 다이아그널 체이스 후에도 매끄럽게 이어서 사용



- 서플러스 서플라이

4초마다 1개 충전, 추가로 피격/회피 시 60% 확률로 1개 충전. 서플러스 에너지 1개 당 모든 능력치 1%만큼 증가

> 모든 능력치 5/10/15/20% 증가 ( 전직 차수에 따라 증가 )

: 의미가 없고 번거로운 에너지 시스템의 개선



- 인클라인 파워

에너지 3 소비, 240초 동안 공격력 30 증가

> 공격력 30 증가 

: 서플러스 서플라이의 변화에 따른 패시브 전환



- 핀포인트 로켓 ( 최종 강화 )

일정 범위 내 적에게 230%의 미사일 4개 발사. 재발동 대기시간 2초

> 일정 범위 내 적에게 100%의 미사일 4개 발사. 재발동 대기시간 2초,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보스 몬스터에게 모든 미사일을 발사하며, 최종 데미지가 250% 증가. ( 350% )

: 원킬컷을 기존보다 대폭 올리되, 미사일 AI를 상향하여 호밍 미사일같은 로직을 지니도록 리메이크. 사냥 면에서는, 보스 중심 / 초 고자본 캐릭터이지만 사냥 한계치가 낮지는 않게, 하지만 이를 위해선 엄청난 스펙이 요구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 보스 면에서는 이지스 시스템의 삭제&통합 개념으로 데미지를 소폭 증가



- 이지스 시스템 

> 삭제

: 보스전에서 발동 불가, 잠수 사냥이 가능한 점을 제한



- 버츄얼 프로젝션

MP 100 소비, 자신과 동일한 행동을 하는 환영을 투사. 환영의 최종 데미지의 70%로 추가 타격. 환영은 최대 HP의 1000%만큼 피해를 입으면 사라진다.

> MP 100 소비, 240초간 자신과 동일한 행동을 하는 환영을 투사. 환영은 최종 데미지의 100%로 추가 타격.

: 쉐도우 파트너 시스템으로 필연적으로 생길 수 밖에 없는 맥뎀 누수를 완화 ( 당연하지만, 본문에서 서술하지 않은 스킬의 경우 버츄얼 프로젝션 추가 타격 데미지 상향에 따른 조정으로 기존의 데미지와 최종값이 동일하도록 변경 , 시간제 스킬로 변경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MP 25 소비, 최대 1명의 적에게 345% 데미지로 7번 공격, 공격 시 적의 방어율 30% 추가 무시, 시전 딜레이 690ms

MP 25 소비, 최대 1명의 적에게 295% 데미지로 7번 공격, 공격 시 적의 방어율 30% 추가 무시, 시전 딜레이 600ms

: 심하게 느린 공격 속도를 상향하며, 버츄얼 프로젝션의 변경에 따른 퍼뎀 조정 ( 과정에서 미세하게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DPM 격차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 본섭 ) 357,179%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 본문 ) 413,000%



- 블레이드 댄싱

MP 9 소비, 120ms마다 최대 8명의 적을 260% 데미지로 1번 공격

> MP 9 소비, 120ms마다 최대 8명의 적을 225% 데미지로 1번 공격, 20번 공격 시 마다 적의 방어율을 5초간 10% 감소, 최대 3번까지 중첩하며 방어율 감소치는 합적용. ( 자신에게만 적용 ) 

: 버츄얼 프로젝션 추가 타격% 변경에 따른 데미지 조정, 기존 DPM 221,000% ( 코어 강화 미적용 ), 변경 후 DPM 225,000% 소폭 상승. 제논의 과한 방어율 무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방어율 감소 추가, 시전 종료 시의 과하게 긴 딜레이를 감소



- 오파츠 코드

에너지 20 소비, 30초 동안 최종 데미지 25%,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증가

> 최종 데미지 25%,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증가

: 인클라인 파워와 동일하게 서플러스 서플라이 변경에 따른 패시브화, 990ms라는 긴 시전 딜레이로 불편했던 조작감과 소소한 스공 널뛰기의 해결도 겸함



- 홀로그램 그래피티 

MP 31 소비, 20초 동안 홀로그램 필드 생성. 볼이 몬스터에게 닿을 때마다 213%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홀로그램 그래피티 : 관통 )
MP 31 소비, 20초 동안 홀로그램 필드 생성. 에너지 필드 안의 파티원 최대 HP 10% 증가, 필드 안의 파티원이 회피 시 서플러스 에너지 1개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지원 )

> 삭제, 홀로그램 그래피티 : 역장으로 고정. 멀티 모드 링커 지원 해제

MP 31 소비, 20초 동안 홀로그램 필드 생성. 볼이 홀로그램 필드에 닿을 때마다 최대 8명의 적에게 400%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전 딜레이 999ms

MP 31 소비, 20초 동안 홀로그램 필드 생성. 볼이 홀로그램 필드에 닿을 때마다 최대 8명의 적에게 300% 데미지로 2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전 딜레이 450ms

: 쓰임새가 전무했던 관통과 지원 형태의 삭제, 풀히트 시에도 저열했던 역장의 데미지를 기존 대비 50% 증가시키며 동시에 타수를 2분할. 협소한 범위와 30초 지속 ( 하이퍼 퍼시스트 투자 시 ) / 30초 쿨타임의 불편한 사용감은 여전하지만 과도하게 긴 시전 딜레이를 줄이며 기존보다는 의미있는 딜링이 가능하도록 하는것이 목적



- 아마란스 제네레이터

MP 100 소비, 에너지 최대치까지 충전, 10초 동안 감소하지 않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MP 100 소비, 60초간 데미지 1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서플러스 서플라이 변경으로 인해 의미가 없어졌으므로 간단한 데미지 증가 스킬로 변경



- 멜트다운 익스플로젼

MP 2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900% 데미지로 6번 공격, 공격을 받은 적은 10초 동안 방어력 30% 감소, 시전 동작 중 무적.
사용 후 25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MP 200 소비, 최대 15명의 적에게 400%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레이저 포격이 4번 발생, 시전 직후부터 2초간 무적.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변경 전 데미지 - 9180%, 변경 후 데미지 - 19200%. 플레이 시의 재미를 위해 타수 분할 / 총 데미지 상향, 무적 시간이 약 1초 이상 줄어드나 시전 시 경직을 대폭 제거하여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 블레이드 댄싱에 방어율 감소 기능이 추가됨에 따른 방어율 감소 기능 삭제와 아마란스 제네레이터에 데미지 증가 기능이 추가됨에 따른 데미지 증가 기능 삭제.



- 메가 스매셔

MP 1000 소비, 최대 8초 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6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공격 중 무적
키다운을 통해 최대 90초까지 차지가 가능하며, 차지한 시간 3초마다 공격 시간이 1초씩 증가하여 최대 8초까지 증가, 최대 차지 시간을 넘어서면 차지 취소
공격 중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즉시 취소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MP 1000 소비, 키다운을 통해 최대 10초 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6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 공격 중 무적, 매 공격 시 블레이드 댄싱의 방어율 감소 디버프 중첩의 유지시간이 초기화됨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 총 퍼뎀이 기존 477,360%에서 360,000%로 감소하며 타수가 936타에서 600타로 감소하지만 차징이 불필요해지며 시전이 끝날 시 무적 시간 1초 적용. 극딜 능력을 소폭 하향 조정하며 평딜 능력으로 분배해 주는것이 목적



- 오버로드 모드

MP 250 소비, 초당 MP 최대 MP의 1% + 180 소비, 초과 에너지 20 충전 가능, 에너지 충전 시간 절반으로 감소
초과 충전한 에너지 당 최종 데미지 1% 증가
재사용 시 스킬 비활성화, 비활성화 시 초과 충전된 에너지 즉시 소멸
플라즈마 전류는 랜덤한 주기로 발생하여 최대 12명의 적을 39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전격 4번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 최대 MP의 80% 소비, 40초간 최종 데미지와 모든 능력치가 20% 증가
지속 시간 내 랜덤한 주기로 플라즈마 전류가 7회 발생, 플라즈마 전류는 최대 12명의 적을 7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전격을 4번 발동시킴
재사용 대기시간 : 180초

: 슈퍼 하이 코스트의 버프임에는 변함이 없지만, 예열의 필요성과 마나 최대치에 따라 지속 시간이 변하는 일 없이 40초로 고정. 플라즈마 전류의 발동 횟수를 일정하게 함.
플라즈마 전류의 본섭 / 본문 데미지 차이
플라즈마 전류 ( 본섭 ), 80초 동안 15회 발동 : 238,680%
플라즈마 전류 ( 본문 ), 7회 발동 : 235,200%
소폭 감소하지만 에너지가 바로 차는것으로 인한 실질적 데미지 증가.



- 포톤 레이

MP 150 소비, 20초 동안 조준 모드 발동, 발사 시 MP 350 추가 소비
초기 조준 15발 완료 후 추가 조준 15발까지 가능
광자 캐논은 1발 당 77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 35초

MP 500 소비, 20초 동안 조준 모드 발동
일정 범위 내 일반 몬스터에게는 개채당 최대 2발, 총 30발까지 자동 조준, 보스 몬스터에게는 즉시 30발까지 조준하며 범위 내에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가 동시 존재할 시 보스 몬스터를 최우선 조준하며 재시전 시 발사.
광자 캐논은 1발 당 770%의 데미지로 4번 공격. 
공중에서 발사 시 키다운 시간에 따라 최대 3초까지 체공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 35초

: 발사 시 딜레이를 삭제, 공중에서 발사 시 체공 선택 가능. 불편한 차징 시스템을 삭제하며 보스 몬스터 우선 타격으로 변경. 


- 블레이드 댄싱 : 퍼펙션

(신규) 패시브 효과 : 블레이드 댄싱의 공격 간격이 기존 120ms에서 80ms로 감소하며 타격 당 데미지가 300%로 증가. 시전 시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 
액티브 효과 : 방향키와 함께 시전 시 해당 방향으로 순간이동하며 경로에 있는 최대 8명의 적에게 700%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참격을 2번 발동. 최대 3번까지 시전 가능하며 마지막 참격을 가한 시점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아래 방향키와 함께 시전 시 제자리에서 모든 참격을 가하며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사용이 힘든 블레이드 댄싱에 확실한 DPS적 메리트를 주는 패시브 강화 효과. 액티브로는 순간이동 판정을 가진 공격으로 기동성&유틸리티를 동시에 챙김.
기존 스킬과의 DPM 비교 : 
블레이드 댄싱 ( 본섭 ) 221,000%
블레이드 댄싱 ( 본문 ) 225,000%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 본섭 ) 357,179%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 본문 ) 413,000%
블레이드 댄싱 : 퍼펙션 4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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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톤 레이 : 92,40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2640%/초
블레이드 댄싱 : 퍼펙션 ( 액티브 ) 50,4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5040%/초 



레전둘둘 기준 최종 예상 DPM 위치 : 중위
유닠둘둘 에픽둘둘의 경우 하위, 최하위 예상
제논이 모든 버프를 쏟아부어 DPM을 뻥튀기하는 메가 스매셔를 상당히 깠지만 (30% 가량), 여러 스킬의 데미지 상향과 딜레이 개선, 그리고 블레이드 댄싱 : 퍼펙션의 액티브 스킬로 인한 현저한 평딜 상승으로 제자리 이상은 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능하다면의 전제하에 블레이드 댄싱을 주력기로 사용하여 최대 DPM을 낸다면 거기서 더 상승에 딱 중위권에 걸치는것이 최종적 목표네요.
여기서 타수&딜분배를 논하는 초 고자본 ( 대략 환산 7만급 이상으로 추정합니다 ) 의 맥뎀 싸움으로 간다면 압도적 최강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끔은 심심할때 이런거 만드는것도 재밌네요. 읽어주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