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에서 더 시드 컨텐츠를 주로 하는 유저입니다.

더 시드는 2014년 1월 16일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가고 있습니다.

자그마치 7년이란 시간동안 개편이 이루어 지지 않았기 때문에 불편한점과 문제점이 많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운에 의존하는 스테이지가 너무 많습니다.
9층의 경우 4가지 포탈중 하나를 선택해 내려가는 방식인데, 운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천차만별입니다.
거기에 내려갈 층 수도 8개나 되기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 43층의 경우 11층을 혼자 사냥했다면 '11층에서 직접 잡은 검은 골렘의 수는?' 문제를 맞출 수 없습니다.
때문에 저 문제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수 밖에 없습니다.
49층의 경우도 실루엣이 같은 몬스터들이 문제로 나오면 정답을 맞추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두번째로, 직업에 따른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의 차이가 큽니다.
배틀메이지,섀도어 같은 설치기,유도형 스킬,광역기 가 있는 직업들은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기 수월하나
메르세데스,비숍 같은 직업의 경우 주로 사냥하는 스킬을 못쓰게 하는 맵도 많고, 
지형이 매우 안좋아 클리어하는데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세번째로, 1위 보상보다 2~10위 보상이 더 효율적입니다.
더 시드에서 그 주 동안 30위 안에 들면 보상으로 엠블렘을 주는데, 
1위 보상인 '더 시드 레전드 엠블렘' 의 잠재옵션은 방무 70%에 공마12%인 반면 
2~10위 보상인 '더 시드 마스터 엠블렘'은 방무 40%, 보공70%으로 훨씬 높은 효율을 갖고있습니다.
방무를 수급하기 힘든 때에 나온 보상이다 보니 방무에 중심을 두었지만, 
현재 메이플 스토리는 '방어율 무시'보다 '보스 공격시 데미지'의 성능이 월등히 높습니다. 이 점도 개선 부탁드립니다.

네번째로, 투자 시간 대비 보상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보통 더 시드 유저들은 41층을 깨면 주는 2급상자를 얻기위해 평균 40~50분이 소요됩니다.
주로 목적으로 두는 리스트레인트 링, 웨폰퍼프 링, 얼티메이덤 링, 오션 글로우 이어링 등은 나올 확률이 극악입니다.
제 운이 나쁜 것일 수도 있겠지만, 1년간 더 시드를 꾸준히 해온 저도 리스트레인트링 4레벨은 아직 나온적이 없습니다. 
또, 몇몇 반지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시드링이 쓸모없는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방어력증가,HP증가,스탠스 증가 등등 
33종류의 반지에서 사용되는 반지는 고작 10종류도 채 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다른 반지들은 재활용도 안되는 쓰레기가 됩니다.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2급상자에서는 50%가 넘는 확률로 '주문의 흔적,시드 포인트 보따리,깨진 상자 조각'이 나옵니다.
50분을 투자해서 열심히 얻은 상자에서 확률도 모른채 저런것들이 나온다면 기분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뜻에서 더 시드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상자의 확률 공개를 요청합니다.

마지막으로, 진입 장벽이 매우 큽니다.
처음 더 시드를 시작하면, 내려갈 수 있는 시간을 늘려주는 '헤이지 스톤'을 넣을 수 있는 슬릇을 늘리기 위한 포인트가 
많이 필요합니다. 어찌저찌 늘렸다고 해도, 17층, 22층과 같은 층들은 도움 없이는 혼자서 절대로 클리어 할 수 없는 난이도입니다.
또한 48층의 경우, 난이도가 엄청나게 높아 한 서버에서 클리어 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이때문에 더 시드는 유저가 많이 유입되지 않고, 유입 되더라도 17층, 22층에 막혀 포기합니다. 
인기가 너무 없다보니 버그가 있어도 안고치거나, 한참 뒤에 고치는 일도 빈번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더 시드 컨텐츠의 난이도 개편, 획득 가능한 상자의 확률 공개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토론 계시판 업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