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칠목' 길드를 운영하고 있는 길드마스터 '칠목' 이라고 합니다.

길드 내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해서,
다른 길드나 리부트 유저 분들에게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사건에 대해 정리해서 씁니다.
범인도 요즘 인벤에 글도 쓰고 했던것 같은데, 이 글을 보고 사람이라면 최소한의 반성은 했으면 좋겠습니다.

범인(전 길드원) : 로드세포/탱그르르르르/영호라라시도(최근 이 3개 캐릭을 주로 플레이했음)
'~세포' 라는 닉네임이 많음



- 선요약

1. 전 길드원이었던 범인 A와 피해를 입은 길드원 B는 원래 친한 사이였음.
2. B는 현생이 바빴던 시기에 A에게 계정을 맡기고 일퀘나 우르스 등을 부탁함(ID/PW, 지정PC 등록)
3. 이후 A와 사이가 안좋아지게된 길드원 B는 A를 친구삭제함
4. A가 욕설이 담긴 쪽지를 보냈고, 이후 확인해보니 B의 본캐 및 주보캐가 털린 상태(장비, 심볼, 어빌 등)


위 요약한 내용을 자세히 쓰면 아래와 같습니다.

몇달 전에 길드에 들어온 A와 B는 다른 길드원들보다 사이가 좋은 편이었습니다.
B가 시험 준비 등으로 현생이 바빠지자, 친했던 A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지정PC까지 등록하면서 일퀘나 우르스 등을 돌아달라고 계정을 부탁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에 시간이 흐르고, A의 평소 언행과 행동들을 불편해했던 다른 길드원들과 갈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최소 4명 이상의 길드원들이 제보를 주었으나, 아직 선을 넘지는 않았다고 판단이 되어 본인에게 경고 후에 지켜보고있는 상태였음)
이러한 상황에서 B도 다른 길드원들처럼 불편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게되었고, 말이 통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A를 친구삭제하게 됩니다.
A는 이에 크게 분노하여, 욕설이 담긴 쪽지를 B에게 보냈고 B는 이를 무시하였습니다.





B가 오늘(7/21) 계정에 접속하자 본캐를 포함한 4개의 캐릭터가 털려있는 상태였습니다.
장비와 심볼이 없고, 어빌 또한 돌려져있는 상태였습니다.(심지어 유니온 코인과 뎀스도 없음)
멘붕 상태에 빠진 B는 A에게 이전에 계정을 맡긴 적이 있음을 기억하고 저에게 알려왔습니다.




위 상황을 설명듣고 나서 범인 A의 모든 캐릭을 길드 및 연합에서 추방하였습니다.
첨부사진들은 길드원 B가 보내준 캡처화면들입니다.

현재 길드원 B는 고객센터에 복구를 문의해놓은 상태이나, 복구될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다른 길드 및 리부트 유저 분들이 같은 피해를 입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길드원 B의 동의를 얻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시 추가제보나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은 댓글이나 쪽지, 인게임 내에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