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서 어렵게 용기내어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3줄 요약 맨 아래에 있습니다.)

제가 2년 전 메린이 시절, 보스 관련하여 잘 모르던 상태에서 물의를 일으켰던 것 스스로 인정하고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느끼게 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메이플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었어서, 보스에 대한 개념이 부족했던 나머지 뭐가 잘못된 건지 모르고 다른 사람의 말에 휘둘려 분배를 요구하게 됐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정말 말도 안되는 행동이었고 진심으로 후회하고 있습니다. 저였어도 비난하고 싶은 마음이었을 겁니다.

다만 분배 이후에 있었던 일들 중, 오해로 인해 잘못 전달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오해를 만든 것 또한 제 잘못이지만 사건의 진실을 조금이라도 들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저격성 고확을 날린 부분
저는 절대 누군가에게 공개적인 고확 저격을 유도하거나, 부추기는 행동은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전 그때 당시 오히려 일이 커질까봐 두려웠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계속 걱정이 되어서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일이 제가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알려진 건지 저와는 친추도 안돼있던 전 길드원이 제 다른 지인과 함께 저격성 고확을 쓰고 있었습니다.
제가 길마님 당사자였어도 너무 기분 상하고 상처도 많이 받았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죄송스럽고 후회스러운 마음 뿐입니다.
제가 그때 현명하게 대처했다면 그런 고확도 올라가지 않았을 텐데 그런 일을 겪는 게 처음이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잘 몰라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제 일을 제가 책임지지 못하고 일을 크게 만든 점, 방관한 점 정말 잘못된 행동이 맞고 진심으로 사과 드리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2. 디스코드로 길드원 편가르기 한 부분
제가 메이플을 시작할 때부터 길드를 들어가서 거의 모든 길드원들과 친하게 지냈었고, 길드 홍보지도 제가 직접 제작하는 등 저에겐 애정이 깊고 정도 많이 들었던 길드였습니다. 그런 길드를 제 실수로 인해 나가야 한다는 사실이 많이 슬펐던 저는 길드를 탈퇴하기 전, 평소 길드원들과 매일 같이 놀던 길드 디스코드 방에서 이러한 일이 있었고 길드를 나가게 됐다라고 얘기를 전하는 과정에서 감정이 올라와 눈물이 났었습니다.
그 이후, 길드를 탈퇴하고 길드 디스코드 방도 나가게 되어 평소 매일 같이 놀며 친하게 지내던 길드원들과 교류할 수 없게 된 저를 위해 다른 친구(당시 길드원)가 디스코드 방을 만들어 줬었습니다. 그래서 길드 디스코드 방에 있던 모든 길드원들에게 링크를 보냈었습니다. 제가 정말 편가르기를 하려고 했다면 그 방에 100% 제 편이 되어줄 소수 인원들만 초대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전 모든 길드원들에게 새로운 디코 방 링크를 보냈었습니다.
이러한 행동 자체가 편가르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당시의 전 맹세코 그러한 의도가 아닌 정말 순수하게 길드를 탈퇴해도 친하게 지내던 게임 친구들과 계속 같이 놀고 싶은 마음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어찌 됐건 제 의도와는 상관없이 제 행동 자체가 편가르기가 될 수 있는 행동이었음을 인지하고, 경솔한 제 행동으로 인해 혼란스럽고 불쾌했을 그 당시 길드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새로 생긴 디스코드 방에서 감정이 북받친 나머지 울면서 얘기를 했던 건 다른 친구였고, 당시 저는 마이크를 음소거로 해두고 있었습니다. 제가 울면서 동정심 유발하며 편가르기 했다는 말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 당시에 아무리 메린이였다지만, 잘못된 판단과 선택으로 인해 그런 말도 안되는 실수를 한 걸 생각하면 지금도 너무 부끄럽고 후회됩니다. 2년 전 당시 길마님께 받았었던 메소는 전부 다 돌려드렸었습니다.

그때 일로 감정 상하신 모든 분들께 언제까지나 뉘우치며 사과 드리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줄 요약
1.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드리고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그 당시에 한 행동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2. 고확으로 저격하라고 시키거나 부추긴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하지만 저의 잘못된 대처로 일을 크게 만든 점은 잘못된 행동이 맞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3. 디스코드 방을 편가르기 목적으로 만든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러나 경솔한 행동이었다는 것을 인지하며 그 점에 대해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