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아직 게임을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앱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을 설치하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 새 기능: 콜렉터의 토큰이 추가되었습니다! 컬렉션 레벨 500부터 획득할 수 있으며, 토큰 상점에서 토큰을 사용해 새 카드나 갖고 싶던 카드를 노릴 수 있습니다.

- 새 카드: 새 카드가 대량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카드 10장으로 구성된 시리즈 4, 신규 카드 6장으로 구성된 시리즈 5를 소개합니다. 새 카드는 수집가의 보급, 콜렉터의 보물, 토큰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 이제 수집가의 보급 및 콜렉터의 보물 보상으로 카드 부스터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콜렉터의 토큰으로 변했거든요!)

- 수집가의 보급과 콜렉터의 보물의 불운 보호를 향상했습니다. 이제 컬렉션 레벨이 같으면 가진 카드의 수도 거의 같습니다.

- 이제 카드 위에 있는 별 버튼을 눌러서 카드 변형을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해당 카드가 있는 모든 덱에서 자동으로 해당 변형으로 바뀌게 됩니다.

- 이제 게임 진행 중 상대 또는 자신의 아바타를 탭해 팝업 아바타 메뉴에서 플레이어 칭호를 볼 수 있습니다.

- 상대가 SNAP하면 몇 초 동안 턴 종료 버튼이 비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실수로 SNAP을 수락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 앱 실행/로딩 시간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 PC에 ‘Apple로 로그인’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아트 및 시각 효과

- 인피니티 테두리의 시각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인피니티로 업그레이드한 카드가 훨씬 멋지게 변합니다!

- 인피니티 스플릿으로 획득한 플레어 모디파이어가 7가지 색깔 중 하나로 등장합니다(빨간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검은색, 흰색, 금색). 업데이트 이전에 잠금 해제한 플레어 모디파이어는 여러 가지 색깔을 순환합니다.

- 카드 이모티콘을 다듬어 시인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게임 내 카드 및 구역 파워 모디파이어에 로고를 추가했습니다. (카드나 구역을 탭하면 무엇이 변경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 신규 카드 사운드 추가:

  • 매직

- 신규 구역 사운드 추가:

  • 에고
  • 센트럴 파크
  • 프로젝트 페가수스
  • 래프트
  • 데스의 영역

 

밸런스 업데이트

카드 업데이트

- 안젤라 [2/1] -> [2/0]

개발자 코멘트: 안젤라는 현재 많은 덱에서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으므로, 약간 하향해서 다른 카드의 매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 디스트로이어 [6/16] -> [6/15]

개발자 코멘트: 디스트로이어는 현재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의 파워를 1 낮추면 그를 상대하여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 미스테리오 [2/5] -> [2/4]

개발자 코멘트: 미스테리오가 다른 비용 2 카드보다 파워가 높았던 이유는 다른 구역의 ‘슬롯’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2/0 환상이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아 기본 파워를 1 낮췄습니다.

- 세라 [5/5] -> [5/4]

개발자 코멘트: 세라는 지금 성능이 너무 좋아 파워를 약간 낮췄습니다.

- 이제 온슬로트의 능력이 미스틱이나 온슬로트의 요새 같은 효과와 제곱으로 중첩되는 게 아닌, 더해서 중첩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온슬로트의 두 배 효과가 중첩되면 상황이 급변할 수 있죠! 아이언하트와 같은 카드의 애니메이션이 오래 재생되는 걸 기다리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 중첩을 제곱에서 더하기로 변경합니다.

- 닉 퓨리가 시리즈 3에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프랑스어 음성 믹스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양한 언어의 번역 품질을 향상했습니다.

- 다양한 카드의 아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른 기기에서 오래된 빌드에 로그인하려 할 때의 메시지를 개선했습니다.

- 이름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시즌이 시작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 시즌이 시작된 후 일부 플레이어가 신병 시즌에 갇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언어를 바꾸면 클라이언트가 충돌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화이트 퀸이 뽑은 카드가 손패 바깥 영역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카드 경험치 대신 부스터를 언급하도록 애거사 하크니스의 대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게임 결과 화면에서 데어데블 VFX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카드를 파괴하면 데인저 룸 VFX가 일관성 있게 재생됩니다.

- 이제 상대편에 크레이븐이 있을 때 카드를 끌어도 자신에게 크레이븐 VFX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 이제 바 시니스터의 오메가 레드 VFX가 과하게 반복되지 않습니다.

- 이제 일일 할인 섹션에서 변형을 구매해도 새로고침 후 버튼이 투명해지지 않습니다.

- 게임 실행 후 스플래시 화면 키 아트가 정상 표시됩니다.

- 대부분의 언어의 텍스트가 너무 작았기 때문에 임무 새로고침 등의 구매 버튼 UI를 업데이트해 일부 텍스트를 없앴습니다.

- 수집가의 보급/콜렉터의 보물 물품에서 새 카드를 획득한 후에도 해당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수령 완료 UI가 시즌 보급 아래가 아닌 위에 표시됩니다.

- 이제 게임이 끝날 때 스타로드의 부스터 색깔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림보가 6턴에 다른 구역으로 변하고 게임이 끝나더라도 보상 단위가 2배로 제대로 늘어납니다.

- 인챈트리스에게 피격당한 일렉트로의 능력이 제대로 사라집니다.

- 이제 iOS 기기에서 시즌 패스 헤더 이미지 상단에 빈 틈이 없습니다.

- 모프가 출현할 때의 성능이 향상됩니다(변신 시간이 감소함).

- 게임 내 카드/구역 정보 뷰의 파워 값 아이콘/글꼴이 너무 굵고 과하지 않게 향상했습니다.

- 이제 카드를 연속으로 빠르게 내도 이전 카드의 VFX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적 아바타를 탭할 때 SFX를 추가했습니다.

- 내비게이션 바가 덜 겹치도록 버튼을 조정했습니다.

- 게임 내 버그 보고 및 설정 팝업이 표시되지 않거나 터치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TVA가 마지막 턴(4턴)에서 큐브 개수를 제대로 2배로 늘립니다.

- 카드의 인피니티 스플릿을 모두 가지고 있을 때의 메시지 표시 방식을 향상했습니다.

- [PC]덱이 5개보다 많을 때 전체 화면에서 덱을 제대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 [PC]설정을 열고 장면을 바꾸면 게임 창이 초기화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목록

- 일부 플레이어가 컬렉션 레벨 보상을 받을 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 클라이언트 실행 중 네트워크 연결이 끊겼다가 다시 연결되면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해야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카드 뒷면이 20개 이상이라면 카드 뒷면 창이 제대로 스크롤되지 않습니다.

- 덱 편집 중 순서에 따라 진행하지 않고 카드를 삭제하면 다시 시작할 때까지 게임이 중지됩니다.

- 동작 취소 UI가 탈출 팝업 위에 열려 다시 시작할 때까지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변형’ 텍스트가 시즌 패스 스포트라이트 카드와 겹칩니다.

- 머더월드, 감마 실험실, 워리어 폴스의 능력이 활성화될 때 지연이 있습니다.

- 바 시니스터 VFX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애거사 하크니스의 게임 이후 텍스트 상자 UI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게임이 끝날 때 언커먼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추가 텍스처가 있는 카드가 일부 있습니다.

- 일부 iOS 기기에서 정렬과 필터 버튼이 너무 높이 표시됩니다.

- 상점에서 변형을 구매하려면 2번 탭해야 합니다.

- 일일 할인이 새로고침된 후, 변형 카드 에셋 로딩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정렬과 필터 UI 요소를 동시에 열 수 있습니다.

- 카드를 즐겨찾기에 추가한 후 해당 변형이 모든 덱에 있더라도 덱의 해당 카드의 변형을 바꾸겠냐고 묻습니다.

- 구매 가능한 번들이 없더라도 상점 UI 가장 위에 번들 아이콘이 표시돼 공백이 생깁니다.

- 개별 아이템의 번들 미리보기 창을 닫으면 번들 미리보기 창이 아니라 상점 페이지로 되돌아갑니다.

- 새로고침 카운트다운이 끝날 때 상점에 있으면 새로고침 전까지의 카운트다운이 몇 초 동안 음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 토큰 상점에서 카드를 미리 보는 탭 영역이 너무 작습니다.

- 토큰 구매 화면에서 구매와 취소 버튼이 너무 가까이 있습니다.

- 토큰 상점 도움말 버튼을 탭하기 어렵습니다.

- 상점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면 일부 토큰/번들 UI 요소가 너무 많이 스크롤됩니다.

- 크레딧 한도에 도달하면 잘못된 경고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