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다가 깨서 뭘 할까 하다가 써보는 뻘글.



0. 들어가기 앞서.
아시는 분은 아는 본냔을 설명하는 키워드는
[한손검] / [가드] / [생존지향적 스킬]
정도가 되겠다.

30프레임으로 회자되는 스위치 기기에서 동작했음을 알린다.
닳고 닳은 몬창들 보다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혹은 해당 스킬을 써보고 싶지만 생각만큼 잘 되지 않는 헌터들을 위한 방법임을 일러둔다.

0.1. 긴 글을 읽기 힘든 분들을 위한 빠르고 불친절한 설명.
공격적인 방어 : 가드를 누르고부터 완전히 앉기 직전까지. (모션이 고정되기 전까지)
합기 : 신속교체를 누른 직후부터 오른손이 머리 높이에 올라올 때 까지. 



1. 공격적인 방어.
공격력이 약 10~12초 정도를 공격력을 정해진 숫자가 아닌 퍼센티지로 올리는데다가 레벨에 비례해서 숫자가 올라가니 1렙만 써도 되고, 3렙도 좋은 스킬.
그런데 본냔은 안씀 
좋은건 사실인데 쌍검러는 쓰지마


1.1. 한손검/차지액스/랜스/건랜스

방패를 오른손에 들고 있다.
가드버튼을 누르게 되면 반쯤 앉으면서 방어를 위한 도구를 헌터가 보는 방향 정면으로 내밀게 된다.


공격적인 방어는 가드 버튼을 누르고 몇초 이내에 가드가 발생하면
공격적인 방어의 이펙트 - 붉은색의 무언가가 헌터 주변으로 회전하는 효과 - 가 나오면서 적용이 되는데
0.5초도 안되는 타이밍을 말로 설명하면 많이 힘드니 동작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는 것이 쉽다.

말은 길었지만 다음 문장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가드를 누르고부터 완전히 앉기 직전까지. (모션이 고정되기 전까지)

실제로는 완전히 앉은 직후 짧은 순간까지도 공격적인 방어가 발동 가능한 시간이 있지만 연습을 할 때 있어서는 저렇게 기억하는 것이 아무래도 실전에서 발생하는 약간의 어긋남 타이밍에도 발동할 수 있으니 저 문구 하나만 기억하고 가드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이 문구는 멸 승룡격에도 적용이 된다.

아래는 실제로 발동하는 순간의 움짤을 보여준다.


1.2. 대검
일반적인 가드는 방패가 있는 근접무기들과 같다. "모션이 고정되기 전까지"

다음 문구를 기억하면 된다.
무기를 완전히 앞으로 내밀기 전까지.

위사가성의 자세 / 가드 태클 모두 발동 버튼을 누르고 무기를 완전히 앞으로 내밀기 전까지 가드가 발생하면 공격적인 가드 이펙트가 나타난다.
가드 태클의 경우 무기를 앞으로 넘기는 중에만 스킬이 발동하며 무기가 완전히 몸 앞으로 넘어간 후 전진 중에 가드가 일어나면 공격적인 방어 스킬은 발동하지 않는다.


1.3. 저스트 가드
저스트 가드는 공격적인 방어보다 타이밍이 더 짧기 때문에 저스트 가드 이펙트가 터지면 공격적인 방어는 자동으로 같이 적용된다. 

저스트 가드의 동작은 크게 세 개의 동작으로 이뤄진다. 짤이 있었지만 날아갔다.
1. 가드를 누른 직후부터 방패를 몸의 왼쪽으로 가져오는 동작
2. 몸의 왼쪽으로 가져온 방패를 오른쪽으로 휘두르는 동작
3. 오른쪽으로 휘두른 방패를 다시 몸 앞으로 가져오는 동작

1. 의 동작에서 가드가 이뤄지면 저스트 가드의 이펙트가 터지며 십자베기가 가능해진다. 공격적인 방어 스킬이 있다면 같이 적용이 된다.
2. 의 동작에서는 공격적인 방어 스킬만이 작동하며 일반적인 가드가 발동한다
3. 의 동작에서는 일반적인 가드만 발동한다.

따라서 가장 효과적인 타이밍 맞추기 연습방법은 랜스를 들고 저스트 가드를 연습하면 된다.

1.4. 한손검 - 실드범프
이동이 시작된 직후부터 최대 이동거리 기준 1/3 안에서 몬스터의 공격을 막은 경우.
실드범프를 가드를 하면서 이동을 하기위해 쓰기 보다는 몬스터와의 거리를 좁히거나, 콤보 중간에 섞어쓰기 위함인 것이 대부분이라서 스킬 발동을 노리고 쓰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굳이 기억할 필요는 없다.

1/3 이라고 쓰기는 했지만 절반(1/2) 정도 안에서 가드가 발동하면 공격적인 방어도 발동 되는 것 같긴하다.
다만 (그럴리는 매우 드물겠지만 혹시나) 연습을 하고자 한다면 빡빡한 환경에서 익숙해지는 것이 여러모로 실전 적용에 유리할 것 같아 1/3으로 적어두었다.

1.5. 헤비보우건
솔직히 이건 나도 모르겠다.

2. 합기
합기는 무기에 상관이 없다는 것이 장점. 1렙도 효과가 있지만 역시 2렙을 채우는 것이 좋다고 본다.
그런데 본냔은 안씀

신속교체의 동작을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보자면
1. 버튼을 누르고 오른손이 머리를 근처까지 올린다.
2. 올라간 오른손이 왼쪽 허리까지 내려가며 상체도 약간 숙인다.
3. 움츠린 몸을 다시 편다.



합기 발동 타이밍은 다음 문구를 기억하면 된다.
신속교체를 누른 직후 부터 오른손이 머리 높이에 올라와 있을 사이에 공격을 받으면 발동. 


아래는 합기가 발동하는 순간의 움짤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렇게 보면 힘드니... 다음 두 장의 짤로 설명을 마치겠다.







3. 마치며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말로 길게 설명하는 것 보다 짤 한두장이 더 효과적일 것 같아서 올려봤다.
글의 시작 부분에서 말한 분들께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공격적인 방어 : 가드를 누르고부터 완전히 앉기 직전까지. (모션이 고정되기 전까지)
합기 : 신속교체를 누른 직후부터 오른손이 머리 높이에 올라올 때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