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클 희귀 소재 감사합니다 땡큐.

스샷은 못 찍었는데 클탐은 10분, 1수레. 처음 만나는 녀석이라 좀 소극적으로 싸워서 그렇지 패턴의 난이도 자체는 괴극샤갈/괴극발파보다 훨신 대응할 만 했습니다.
몸에 큐리아가 모여들기 전의 초반패턴은 정직한 편인데, 후반에 큐리아가 붙으면서 미쳐 날뛰기 시작하는 타이밍에는 정신없이 계속 공격을 퍼붓더라구요. 이 패턴 언제 끝나지 하는 느낌으로. 물론 발악패턴이 끝난 다음에는 정직한 휴식타임이 주어집니다. 그때 패면 되겠네요.






원초 멜제나 무기.
아마츠마가츠치 무기와 마찬가지로 표시되지 않는 특성이 숨어있습니다.





멜제나 무기 스펙.
여러 무기들을 둘러봤는데, 전체적으로 스샷의 슬액 말고 다른 무기종류들도 마찬가지로

평균보다 약간 낮은 공격력 
준수한 예리도
최상급은 아니지만 괜찮은 수준의 용속성 수치
무기슬롯 444
백룡슬롯 3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속성무기 세팅에서 용속무기는 이걸로 세대교체 되거나 기존 용속무기와 동등한 선에서 고려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기슬롯 444 가 압도적이네요. 속성치가 약간 떨어지는건 예리도가 커버해줄겁니다.

제 속성슬액의 경우도 용속은 달크멜체에서 이걸로 바꾸는게 나아보이네요.






원초멜제나 방어구입니다.
저는 외형은 멜제 방어구와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꽤 차이가 나더군요. 





슬롯은 굉장히 빵빵합니다. 
모든 부위가 생산에 각기 다른 몬스터의 희귀소재가 들어갑니다.
일단 원초멜제나를 MR 10에 풀어주긴 하는데, 갓 엔딩 본 시점에서 만들기는 결코 쉽지 않아보이네요.






원초 멜제나 방어구 고유 스킬 혈기각성.

때려서 체력을 많이 채워야 강해진다는 건데, 때려서 체력을 채우려면 체력이 닳아 있어야겠죠.
일부러 맞아서 체력을 빼고 그 다음에 강하게 때리는건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체력이 자동으로 빠지는 스킬들과 함께 쓴다고 해도 체력을 많이 채워야 강해지는데 어지간하면 혈기나 겁혈로 때려서 체력을 채울 수 있는 상태면 꽤나 체력이 빨리 차기 때문에 광룡증이나 복마향명 단독채용 정도로는 혈기각성의 효과를 보긴 어려울거 같습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건 대검이 위사가성을 치다보면 체력이 계속 빠지는데, 원초멜제나 세트에 냉기연성을 붙여서 쓰는 방법 정도? 아니면 쌍검이 광화2 호석을 들고 여기에 분투를 연성해서 붙여서?

일단 혈기각성의 딜증가가 얼마나 되느냐가 관건이겠네요. 증가폭이 높다면 어떻게든 몸비틀어서 쓰려는 세팅이 나올거고, 증가폭이 시원찮다면 조건이 까다로워서 버려질거 같습니다.






이번엔 방어구 강화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희귀도 10 방어구 기준 29레벨.





원초 멜제나 육질표. 날개의 물리육질이 좀 떨어진거 빼면 원종이랑 같습니다. 전투중에 육질이 변화하는 기믹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신규 장식품 3개. 격려주, 혈기주2, 절탄주2.
절탄주2 에 원초멜제나 희귀소재가 들어갑니다. 혈기주2 에는 격앙라잔의 희귀소재인 라잔하트가 들어가네요.





바하리 탐구코인 교환에는 아마츠마가츠치의 희귀소재가 들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패턴처럼 [신규 패치 = 지난 패치 추가 몬스터의 희귀소재 코인으로 교환 가능] 이라면 원초멜제나의 희귀소재는 영영 탐구코인으로 교환하지 못할 지도 모르겠네요. 이건 나중에 원초멜제나를 5~10번 정도 잡아보면 확인되긴 하겠지만요.







신규 방어구 연성. 슬롯특화형.
- 정기호박을 많이 잡아먹고
- 방어구에 붙어있는 스킬 하나가 확정으로 빠지고(스킬특화형과 동일)
- 방어구의 방어력도 크게 빠지고(최소-10 정도는 기본으로 빠지고, 크게는 -30 이상도 빠집니다)
- 슬롯 강화 +1 이 확정 증가
- 속성내성과 그 외의 스킬은 자유롭게 변동하는 듯 합니다.

스킬이 변동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스킬특화형보다 좋아보이는 느낌이긴 합니다.
다만 방어구에서 무조건 특정 스킬을 붙여야만 한다(예를 들어 무조건 방어구에서 연성으로 축공강 3렙을 뽑아야만 한다) 같은 상황이라면 차라리 스킬특화형이 원하는 결과를 빨리 얻을 수 있을거 같구요.
진짜 고점을 노리겠다. 원하는 스킬이 붙고, 원치 않는 스킬이 빠지고, 거기에 슬롯도 증가된 결과물을 보겠다면 이 악물고 슬롯특화에 꼴아박는게 나아보입니다.

아쉽지만 결과적으로, 패치 전에 기대했던 '방어구 괴이연성을 좀 더 편하게 붙일 수 있는 쪽으로' 의 방향성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와 별개로, 방어구 괴이연성에 추가되는 스킬이 있다고 해서
'광화 / 복마향명 / 천의무붕 / 광룡증[상] 이 추가될 것인가?' 
가 궁금해서 저장할 생각 없이 20분정도를 오직 신규 추가 스킬을 보기 위해서 돌려봤습니다.
적어도 저는 전혀 추가스킬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운이 없어서 그런걸지 그저 스킬 보겠다고 빠르게 돌려서 실수로 넘긴건지는 모르겠네요.

호석쪽에서는 광룡증[상] 이 뜬다는 얘기를 봤습니다만...방어구 괴이연성쪽에는 무슨 스킬이 추가된건지는 확신할 수 없군요. 괴이연성을 돌리실 분들은 좀 더 소식을 기다려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젤다 왕눈 하다 와서 그런가, 자꾸 B버튼으로 달리려고 하네요.
정작 왕눈에서는 R버튼으로 달리려고 하고...곤란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