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즈 ' 베타 ' 태도 코팅시 딜 증가폭


어디까지나 베타니까 본편가서 또 달라질거고

실제로 월드도 아본도 라이즈도 썬브도

베타 - 본편 능력치랑은 딴판인 경우가 많았는데 




이러다가 설마

피리로 몰리는거 아니것지 !?

너도나도 다 쓰면 10위권 아래중에

또 무슨 무기를 써야하냐 !







ㅇㅈㄹ 하면서 별 ㅄ같은 걱정하던 와중에

진짜 이중무기 버프가 유지된다 치면은

' 남들 다 한다는 피리 9999 찍었음 ㅅㄱ '

라는게 현실이 되버리면

짜피 몹 공격시 퀘스트 카운트 시작되므로

TA러들은 또 보나마나

피리로 공특대는 무적권 걸고나서 시작할게 뻔할 뻔자인데

( 고탑이나 격대몹 마냥 퀘 시작시 카운터면 몰라도 )

어짜피 4인 헤보대검 밀라알바 재난대처 0분침 같은게

조회수는 늘 잘나오므로 4인이 각각 버프 선율 불자마자

( 공특대 회심업 속성업 상태업 같은 )

무기 바꿔주고 톡 치면서 시작한다 치면은

너도나도 피리 9999, 무기 사용률 맨날 상위권이라는게

한편으로는 농락도 정도껏 이라는 생각마저 들지만

뭐 피리가 받던 대우가 하루이틀도 아닌데





저렇게라도 피리 접근성을 올리려는게 아닐까싶고

그런점에서 이번 와일즈 피리는 개발자들이

여기저기 신경을 많이 써준게 티 팍팍 나므로

( 정작 누를게 많아지다보니 어째 더 복잡해젔다만 )

피리만 쓰던 놈들은 좋다구나 쓰는거고

저렇게라도 피리를 접근해서 쓰는 사람들도

하다보니 카운터 등등 손맛 지리더라 싶으면

많이들 써주는거야 결국 본편 까보면 알수있겠지만

토구다가 이를 의식해서인지

무기 교체시에도 수렵피리 버프가 남는다면 서브무기로만 쓰이지 않겠느냐 "

" 그런 방향은 원치 않는다. 관련해서 조정하겠다 "


라고까지 인터뷰 내용이 있는거보면


뭐 김치국 퍼마시는 걱정은 안해도 될성싶고 ㅋㅋ


하지만 결국 피리들 버프가 남는다는게 변하지 않는다치면

결국 공격시 퀘 카운트 시작되는 것들은 죄다

공특대 회심업 나눠불고 시작할건 뻔할 뻔자인지라

부동복장 마냥 TA 린정협회해서 인정을 해주든말든






결국 볼 사람은 다 보는 조회수 영상이므로

피리는 결국 악세사리 취급 받는게 아닐까싶다만

누누히 지겹도록 설명하듯

와일즈 베타에서 선보이는 영상들 마냥

공격후 퀘스트 시작만이라

밀라나 알바, 고탑이나 격대 같은 맵들처럼

모넌의 즈언통 마냥 퀘 카운터가 집계되면

결국 뭐 버려지는건 마찬가지겠지만

그래꺼나말거나 저래꺼나말거나

본편가서 어찌되든간에

이렇게 해서라도 피리 접근성을 높여보려는

토쿠다의 시도가 아닐까싶다


그도그럴게 몹 이동시 세크리트 탑승 후

따라가는 사이에 무기 갈고나서 버프가루 뿌리고나서

영 할거없으면 무기 교체 후 탑승 상태에서 버프 돌린다치면





뭘 해도 이전보다는 장신구로서, 액티브 공격력 악세사리로서

사용 빈도는 확실히 높아질듯 싶은데

한편으론










그도그럴게 월드식 피리 보다도 더 복잡해저서

( 바닥 공명 범위끼고 진타 음격진 등등 3스택 장판 충전량 리싸이클 신경쓰랴 등등등 )

어짜피 진입장벽 높을거 뻔히 아니까

저렇게라도 쓰라는 토쿠다의 의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