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바로

와일즈 부무기를 무엇으로 할 것이냐




' 아니 이 양반아 이게 무슨 직업 선택하는것도 아니고
몬헌이란 게임은 무기교체 언제든 자유잔아 '

라는 대답을 누구라도 하겠지만

정신병자 성향이 강한 나로선

( 애초에 정신병자급 컨셉플을 해야 재밋다 )

한번 제대로 잡았다치면

몇천판은 해야 직성이 풀리는 관계로

정했다하면 아주 오랫동안 그 무기만을 미친듯히 파야함

그래서 이런 쓰잘대기없는 고민을

존나 진지하게 하고있는건데

이는 몬헌에서 자주 볼수있는 현상이라 특이한것도 아님


왜 안특이한지는 위 링크를 잠깐만 보고와도 알만한 사실인데

거두절미하고




일단 와일즈 메인 무기는 활로 정했음

무진마살이 반토막 나버린, 일명 피리 당했다의

대표적 너프 첫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그 말도안되는 생존기 판정은

와일즈를 G급 가서도 날먹 할수있겠다 라는







자신감이 붙는 개사기 무기중에 하나라 끌린건데

문제는 와일즈의 시스템에 있음

이미 팁글에도 쓴적이 있었지만



와일즈는 첫 무기칸에 검사 무기를 드느냐에 따라,

거너 무기를 드느냐에 따라 보너스 스킬이 붙기 때문에

이를 전부 다 활용하면 검사검사 들던지 거너거너를 들던지

아예 작정을 할거면 같은 무기인데 속성만 다르던지 탄만 다르던지

하는식으로 한대 뭉칠수록 효율은 커질거라 생각되는데

뭐 솔까말 저정도의 스킬이면 부무기를 뭐로 하든

크게 상관이나 있겠냐 싶기에

그냥 본인이 하고싶은 부무기가 짱이지 않을까 싶음

애초에 내가 극효율 파도 아닌지라

( 그랫으면 왈도는 헤보 위주였겠지 )

내가 재밋어야만 피리 9999 를 찍듯

본인이 재밋어야 몇년이고 계속계속 할수있는 원동력이 생기는 사람이라서

' 그래 부무기는 피리로 하자 '

이러고 결론에 봉착한 사항이었음





















근데 그 피리의 자리를 위협하는,

드디어 20년만에 제자리를 찾은 해머의 위엄 gif


을 보면볼수록 피리 대신에 차라리

해머를 부무기로 고정 박고 살아가는게

여러 의미에서 나도 편하고

딜찍누를 원하는 몬린이들에게도 편하지 않을까 싶은거임

그도그럴게 이 똥글을 여기까지 읽으신 사람들이면

짜피 나중가서 다들 구구구 찍고 몬린이를 태워야





활력소가 뿜뿜하는 애정파 몬창급일터인데

그런점에서 드는 생각으론

이번 시리즈는 두개의 무기를 스왑 할 수 있잔슴

근데 커스텀 스킬 세팅은 하나의 방어구,

하나의 전투 세팅으로만 해야하는데

속성몰빵에 또 회심 이빠이 체술 약간 위주의 활 세팅에

서브무기를를 피리를 든다 ?

이번작 피리도 또 속성몰빵 무기가 될수 있다지만

그냥 이럴거면 체술 효과를

0.01 이라도 받을수있는 해머가 더 잘 어울릴거고

어짜피 내가 원하는 피리는 서폿피리라

광역화니 빨먹이니 만족감이니

출시 초기에는 탬 부족으로 버섯애호가 까지 가야할지 모르는데

뭔가 주무기랑 아귀가 안맞는거임

이게 가장 큰 고민거리의 핵심이자

자꾸 마찰음이 들리는 사항중에 하나인건데

그냥 이럴거면 서폿피리를 포기하고

평범한 딜 피리 세팅을 들면 그만이고

이번작도 속성 배율이 높을 피리 일지 모르는데다

이미 육질무시 무기가 아닌 피리인걸 확인됬으니

회심 몰빵일거면 그냥 그대로 피리만 쥐어들어도

어울리는거 아니냐 싶지만

하..

나에게 피리란 그런 무기가 아니라고



물론 그렇게해서 1인분 하고싶으면 선율의 시너지상

확고한 포지션을 취할수야 있을거고

구작들도 이미 지겹도록 솔플 기록들, 공략들을

팁글에도 올려놨기에 아실분은 아실건데

결국 솔플로는 노잼의 한계에 봉착하는 게임이라 생각하기에

결국 남들과 파티할때 가지고 놀수있는

목적의 가능성이 높은게 피리라

이걸 와일즈에서도 체감 해 본답시고

여러 플스 파티들 뿐만 아니라

몬벤 크플도 경험해봤을 정도라서






아 이정도면 G급 전까진 어느정도 그림이 잡히네

하고 있었던게 최근이었음

근데 저번에 토쿠다 썰도 그렇고







( 피리는 다른 무기들과는 다르게 질문자의 답변용이라 영상이 없었다 )

Joe : 내가 수렵피리 성애자인데 썰 좀 풀어달라


토쿠다 : 와일즈 수렵피리의 메커니즘은 꾀나 마음에 들엇당

근데 일부 유저들이 교체무기로 사용할때

버프용으로 사용하거나 탑승용으로 후속타 줘팰때를 보면

너무나도 강력하게 느껴젔다 파워풀 했다


근데 이 부분은 조금 손 볼 예정인데

그도그럴게 오베때는

공격력 대가 아니라

공격력 소가 들어가던걸 생각하면

( 이외에 피리명인의 버프시간 증가를 거론하며 )

교체무기 플레이, 서폿 무기로서의 파급력을 우려해서

이점을 특히 신중하게 건드리고 있다

그렇다고 구작들 마냥 피리 버프불고 다른무기 꺼내들면

선율 버프들이 깡그리 사라지는건 바라지 않는다

다만 이대로 가다가는 파급력이 어마무시 할거라서

피리명인은 피리만 들고있을때 발동되는 식으로 남겨둘거고

자기강화 등등해서 피리 본인만의 버프를 존나 강화하는 식으로

피릴 메인으로 쓰는 유저들로 하여금 의미부여 둘 것이다

그도그럴게 전투시작시 서브피리로 버프만 깔짝 불때에

다른 파티원까지 버프 그대로 들어가는걸 토막낼거다

( 이게 너프지 c발 제자리 찾아가는거냐 ㅋㅋ )


또한 수렵시 기본적인 메커니즘이란게 있는데

그런점에서 헌팅혼은 큰 수정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메커니즘이 워낙 특이한 무기군 답게 건드리는게 많은데

멜로디, 선율을 더 건드릴 생각이고

헌팅혼이란 무기는 서포터가 가능한 무기군 답게

혼자만이 아니라 다른이들의 파라미터 영향받는 무기군이라

오베에서 파워풀한 이미지를 보여줬으니

멜로디를 개선하는 쪽으로, 밸런스에 맞게 진행 할 것이다




https://www.inven.co.kr/board/mhf/1754/729071


일명 버프만 받고 무기 바꿔들기를

토막 낼 거라는 토쿠다의 말둑이 비수가 되서는

그냥 이럴거면 해머 같은걸로 바꿔들고

타격 육질이나 스턴 우겨박고 스왑스왑 하는식이

훨씬 속편하고 딜찍누를 원하는 몬린이로 하여금





구구구들이 버스 태워줄때 그게 더 속편하지 않을까라는걸

자꾸 인지하고 강요하고 억압하는게 내 부무기의 사정인거임


하 그렇다고

이대로만 나와준다면

너도나도 다 해머 할거같은데

남들과 똑같은 방식의 플레이를 하라고 ?

아니 복붙 플레이가 잘못된건 결코 아닌데

그래도 결국 힙스터 정신을 뿌리째 뽑아버릴 수 없는 몬창의 성질상

뭔가 신박한 플레이를 해야 나도 재밋고 남들도 재밋을꺼라 생각되기에

자꾸 해머냐 피리냐 사이에서 고민하는 나날이 더 심해지는 요즘







한편으론 활 충곤도 나쁘지않을까 싶었는데

어우씹 베타판 충곤의 패드 조작감은

너무 쒯더퍽이었어

아무리 생각해도 조작감의 편의성은 월드까지가 맥스치 아닐까 싶은게

라이주부턴 용조종이니 밧벌로 너무 컨트롤이 난잡 해 젔고

와일즈는 아직 베타라서 그런거겠지만 컨트롤이 도통 적응이 안되고

해서 신규무기로 등장했던 당시 한때 내 소울무기였던 충곤은

언젠부터가 내 애정 전선에서 멀어진 무기



고로 활을 중심으로 하여금

피리를 들 것이냐 해머를 들 것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인데

다시 첫 문장 마냥

아니씹 이깸이 무슨 쌍팔년도 게임도 아니고
한번 정하면 캐삭하기 전까지 그 직업 영원한것도 아닌데

라는 말처럼 피리 하고싶으면 피리 바꿔들면 되고

해머 하고싶으면 해머 들면은 그만인 몬스터헌터 라지만

솔까말 해머는 몰라도 피리는 선율마다 다 완벽하게 컨트롤 하려면

최소 3000판은 해봐야 그 무기를 이해했다고 생각되기에

활피리 쓰다가 활해머 쓰기에는 것도 좀 거시기 혀...

하 근데 또 해머는 하고싶고

하고싶으면 하면 그만인데

활은 메인으로 가저가고 싶고







그래서 지인은 해머피리도 생각 있다는데

하 그러자니 1차 베타때 너무

활의 매력에 빠저버린지라

메인 무기는 활 들어야겠고

서브를 뭘로 하느냐인데

이것도 앞서 말하였듯

이번작은 무속활 쓸수 있다치면

무속활 속성활 아니면 탄 종류의 서폿활

이라는 세팅도 답안지는 될수있고

애초에 몬린쿤을 서폿하는 입장일거면

버섯활 세팅을 약간 변형해서

서폿 중심의 활 피리 세팅도 가능이야 할거라

자유도야 언제든지 열려있는 게임에

나 자신을 너무 옭아맬 필요가 있겠냐 싶지만

































말햇자너

정신병자 플레이를 해야만

재밋는 나로선

나 자신을 부정하기엔

담작 와일즈도 또

컨셉플에 좀먹힐 가능성이 높다라는 사실을...

몬창은 오늘도 내 자신과 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