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글을

지금 한 52345601348ㅅ6ㅛ130451034521045124213번째 쓰는거 같은데

아니 활 해머 결정한거 아니었냐

싶지만

이 몸속에

끓어오르는

피리의 피 jpg





( 후략 )


10추글 눌러보면 자세한 사정을 확인 가능한데

저건 중요한게 아니고

와일즈 서브 무기를 뭘로 들어주냐가 지금 대부분의

와일즈 공통된 고민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

ㄴㄴ 난 태도태도 들건데 ? 난 쌍검쌍검 들건데 ? 할수도 있는거고

귀인탄이나 상태이상 용으로 서브 헤보를 들던가

아니면 잼피리 쥐어들고 멀티뽕맛 즐기는 등등

각자의 취향이 제일 반영되는게 다름아닌

메인보다 서브무기가 아닐까 싶은 와중에

아 뭐들지

머리가 구상하는 이론은 활 해머인데

아 활을 하면 할수록

해머를 스왑하면서 내가 할까 ? 굳이 ?

물론 차후에 가면 갈수록

페이즈 변환 이후에

참격 타격 탄 배율의 널뛰기가 심해지면

아싸리 타격 무기로 휘저을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미리미리 숙달시켜 둘려고 꼭 참격과 타격을 섞으려는건데

베타라는 불안정한 밸런싱 활 이란걸 알면서도

이미 무진마살 2배 너프가 확정된 이 마당에





해머 정도는 세루크에 낑겨놔야

각종 환경에 최적으로 대응하지 않을까 싶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스왑 활 환경이 생겨날까 싶기도

제작진도 그래서 스왑을 존나 하라고

1차 베타 당시에는 몹 이동빈도를

개토나오도록 설계한게 아닐까 싶은데

아무튼 그래가지고 활을 메인으로 든다치면

거너 무기들은 탄 관련이 보너스 스킬로

검사 무기들은 숫돌질 관련이 보너스 스킬로

붙기 때문에 활 헤보를 염두 안한건 아닌데

난 딜에 그닥 욕심없는 스타일이라

본편 넘어가면 버섯활이니 이런것부터 찾을 생각이라서

체술 이빠이 올린다치면 해머랑도 궁합이 좋고해서

해머를 구상한게 이런 이유에서 였지만

앞서 설명하듯 알슈를 잡으면 잡을수록

굳이 ? 뭐하로 ? 라는 생각이 자꾸 드니까

이럴거면 그냥 내 소울의 무기, 영혼 주파수가 맞는

피리를 들어주는게

차후 멀티뽕맛 대비 이로울까 싶은 와중에













공선율 너프 뿐만 아니라

저번에 선율 버프들 전부 공개된것만 보더라도

G급 가서는 모르겠는데

와일즈는 당분간 버프들까지

밋밋한게 와일즈 수렵피리의 현실이므로

이것 역시 굳이 ? 란 생각이 들 뿐...

물론 본편을 까본것도 아닌데

베타판으로 뭘 결정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판단인데다

울림의 선율 등등 본편 가봐야 알수있는 것들이 많으므로







막상 가보면 평가가 달라질게 많을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타판에서의 뼈대는 그대로 가저가는

구구작들 베타판의 성질상

현재 피리에게는 별 기대가 안되는게 현실이므로







피리에 진심이었던 그시절 야스노리 급이면 몰라도

피리는 당분간 별 기대 안하는걸로



하 그래도

부정해야 하는데

쓰레기 무기라며 걷어차야 하는데

자꾸 끌려

병이야

물론 이 게임이 무슨 고정직업 있는것도 아니고

한번 결정하면 영원히 가야하는 게임도 아닌데

맘에 안들면 바꿔들면 그만 아니냐고 하기엔











올웨폰 유저들조차 나중가면

구차니즘에 결국 한 무기를 오래하던지

영혼이 울리는 주무기란게 마음속 깊숙한 어딘가에 있는 법이라

결국 자신도 모르게 그 무기를 오래하는 경향이란게 생기곤하는데

링크가서 대충 보면 알듯히, 구작들 999 100명 컬렉션을

여러번 해봤던 입장에서

그래도 한두 무기를 주무기로 삼고

오래하는 취향들이 더 많았던걸 생각하면

나도 그중에 하나인게지

그걸 감안해서 한동안 그 무기 오래 붙잡으려고

활 해머냐 활 피리냐 이 고민을 하는것인데

하 그냥

활 활 들까 ?

무속활 속성활 아니면 상태이상용 병활 등등해서

그냥 활 활 드는게 컨트롤 하는데는

무지성으로 즐길수 있는데 말이지

뭣하면 아싸리 버섯 세팅에 광역화 달고

서폿활도 못할건 없다지만

이미 1.0 초기 시절을 경험 해 봤던 사람들은 알듯

진짜 게임 초기에는 스킬 수량이 처참하거든 ㅋㅋㅋㅋ


아무튼 이번에도 긴 똥글이었는데

다들 저녁 잘 드시고

즐거운 와일즈 베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