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18 13:45
조회: 5,212
추천: 4
와일즈 최소금관을 위한 필드 리셋 및 테이블 예측 방법방금 와일즈 금관작 완료하면서 한국 훈타분들 사이에선 잘 안알려진 것 같은 정보가 있어서 (참조: https://www.inven.co.kr/board/mhf/3749/9604) 그러다 보니까 몇 마리 죽어도 금관이 안나오는 몹들은 어떻게든 혼자서 해결하려고 필드 리셋 노가다를 했는데 왜 최소금관이 절대로 안뜨는 지에 대한 굉장히 흥미로운 글들을 찾게되서 핵심이 되는 글은 아래의 "【몬헌와일즈】 통계학을 이용한 금관 모음의 효율화" 이라는 글인데요: 핵심만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3. 필드 리셋작시 테이블은 휴식을 취하면서 세이브가 되는 시점에서 고정된다. 5. 최소 금관작을 노릴때는 "통상 개체 (중)" 이나 "통상 개체 (소)" 테이블에 노려라.
5번 부터 이게 어쩌라는 건가 싶으실 수도 있으실 텐데 좀더 직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구체적인 예 예를 들어, "어느 리오레우스를 쌍안경으로 관찰했을 때 최대 은관이 2회, 최대 금관이 1회, 보통이 10회 나왔다"고 하면 (대) 테이블인 확률이 53%, (중) 테이블인 확률이 33% , (소) 테이블인 확률이 14%가 됩니다. 즉, 현재 주회하고 있는 리오레우스는 큰 테이블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휴식해 테이블을 갱신하려고 하는 느낌으로 의사 결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초반에서 최대 금관이 나오면 절대로 그 개체로의 주회를 스톱합니다. 참고로 테이블 종류와 개체 강도 (다이아 개수) 는 상관이 없는것 같습니다. 일본 커뮤에서 뒤져도 둘 사이의 연관관계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그것보다 "평소보다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는 메세지가 뜬 경우 (대) 테이블로 추측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좀 더 통계적으로 접근하고 싶으신 분들은 원글 작성자가 만든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내 현재 테이블이 어떤 테이블일 가능성이 제일 높은가를 유추하면서 리셋작을 하셔도 좋습니다. 저도 마지막에 누 이그드라는 감이 안잡혀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중) 테이블이라는걸 알고 50차 넘어서 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하다가 한 60번째 리셋에서 최소금관을 먹었네요. 프로그램 링크: https://colab.research.google.com/drive/17xiak-sqT3JcnWkyhK9S2QCb5DhejW4k?usp=sharing (구글 코랩으로 돌아가는 거라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은 질문이 반복되면서 확률을 업데이트 해주는 방식의 프로그램입니다. 빨간색 및 파란색으로 칠한 부분이 질문입니다.
대답을 할때마다 이전의 대답에 누적되는 식입니다. 예를 들어 (4, 10) 입력, (2,1) 입력, (4, 1) 입력시, 총 12회의 리셋중 일반 사이즈 11마리 최대은관 1마리 나온 상황을 기준으로 테이블 추정 확률을 보여줍니다. 글이 쓸데없이 길어졌는데 결국 될놈될이라고 이런거 없어도 운이 좋으신 분들은 바로 최소 최대 금관 먹고 끝나실 거니 그냥 가볍게 읽어보시고 이런게 있구나 하시다가 혹시나 저처럼 리셋 50번 넘개 해도 안나와서 스트레스 받으실 때가 있으시면 한번쯤 참고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그러면 이만 남은 훈장작 마무리하러 가보겠습니다ㅎ
EXP
3,499
(74%)
/ 3,601
|
우키더휴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