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사는 기본뎀+추가뎀1+추가뎀2로 구성되는데 추가뎀은 기본뎀의 1/2데미지이다. 속사의 총데미지는 속사가 없는 총의 2배 데미지가 된다.


- 속사가 있을 경우 통상탄 2레벨은 통상탄 3레벨보다 무조건 데미지가 높다. 통상탄 3렙을 고려하지 마라. 경직치 관련은 해보지 않았다.


- 월드의 데미지 표기는 반올림을 하므로 1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정확히 1/2이 아닌데요?하지말자.


- 속사의 3히트의 회심은 전부 개별로 계산된다. 기본뎀이 회심이 떴다고 추가뎀이 회심이 뜨지 않는다. 


- 실험해 본 바로는 강탄주의 효율은 공7과 비슷하다. 기본 상태에서 강탄주만 꼈을때와 기본상태에서 공7만 띄웠을때 데미지 증가량은 동일했다. 둘을 같이 꼈을때의 증가량도 각각의 증가량의 합산이었다.


- 멸진룡의 굶주림은 5발 맞추면 회복한다. 탄종, 데미지, 히트수와는 무관하다.


- 기폭융탄 1개의 쿨타임은 1분이다.


- 아래는 훈련장 통나무 기준으로 몇가지 테스트 해본 수치들이다. 통상탄 2레벨 속사를 사용했다. 귀찮아서 그냥 글로 쓰니 양해바람. 무기는 공247의 가이라블리츠-원격을 사용.


기본 회심x  33 16 16  = 65

기본 회심o  41 21 21  = 83


공7 회심x  36 18 18  = 72 (+7)

공7 회심o  45 23 23  = 91 (+8)


강탄주 회심x  36 18 18  = 72 (+7)

강탄주 회심o  45 23 23  = 91 (+8)


공7+강탄주 회심x  39 20 20  = 79 (+14)

공7+강탄주 회심o  49 25 25  = 99 (+16)


다음으로 슈퍼회심의 효율을 알아보려고 슈퍼회심3을 넣었다 뺐다 해봤다.


공7+강탄주                회심o  49 25 25  = 99

공7+강탄주+슈퍼회심1 회심o  51 25 25  = 101

공7+강탄주+슈퍼회심2 회심o  53 26 26  = 105

공7+강탄주+슈퍼회심3 회심o  55 27 27  = 109


공7+강탄주+귀인약                회심o 50 25 25  = 100

공7+강탄주+귀인약+슈퍼회심3 회심o 56 28 28  = 112


공7+강탄주+귀인약+괴력의씨앗                회심o  51 26 26  = 103

공7+강탄주+귀인약+괴력의씨앗+슈퍼회심3 회심o  58 29 29  = 116


공7+강탄주+귀인약+괴력의씨앗+귀인의가루                회심o  54 27 27  = 108

공7+강탄주+귀인약+괴력의씨앗+귀인의가루+슈퍼회심3 회심o  60 30 30  = 120


이거만 딱보면 슈회1이 별로인것처럼 보이지만 어차피 몬스터 칠때는 육질반영되서 표기데미지는 달라질 수 있고 데미지 표기는 반올림이니 통나무쳐서 저렇게 나왔다고 슈회1만 별로인건 아니고 배율 반영자체는 슈회1박은만큼 되는것이라 보면 될것같다.


슈회3이 있고 없고는 회심시에 데미지 12.x정도의 차이로 보인다.


여담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공4+강탄주+귀인약+괴력의씨앗or귀인의가루까지만 도핑했을때 괴력의씨앗이 공4를 공7정도로 올려주므로 50 25 25로 공7과 동일하게 나왔다.


추가. 재실험 공도핑시 슈퍼회심없을때 수치를 추가. 가독성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