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장비를 얻고 싶어 노가다 하던중 작은 팁을 발견해 올립니다.
채집스킬이나 어쌔신복장을 이용한 노가다도 있다고 하는데 이제 아이스본에 진입한 뉴비는 아무것도 없네요..

시작 전에 반드시 만복 티켓을 이용해 만복 일반장비(덧입기X) 5세트를 입고 세트효과를 받아주세요! 티켓 확률 증가 효과가 있어요.
난파선 캠프에서 시작을 하고 밑으로 내려오시면 이렇게 펭귄 8마리가 있습니다. (한마리는 배 안에 가려서 안보이네요)


이때 펭귄이 도망가는 조건은
1. 포획용 그물을 사용하면(맞추지 않더라도) 모두 도망감
2. 포획용 그물을 사용 전 펭귄과 몸이 부딫히면 해당 펭귄만 화내고 도망감

아무나 포획하면 펭귄이 한꺼번에 도망가고, 포획용 그물은 한번에 최대 3마리까지 포획 가능하기 때문에 놓치는 녀석들이 생깁니다. 이때 2번을 이용해서 놓치지 않고 포획할 수 있습니다.



펭귄들을 거리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누겠습니다.
다가가서 가장 가까운 그룹을 무작정 포획할 경우, 2그룹과 3그룹이 한꺼번에 몰려와 빠져나가는 녀석들이 생기기 때문에,
2그룹에 있는 펭귄 한두마리를 치고 밑 사진에 있는 포획장소로 올라가 1그룹과 겹칠 때까지 대기 후에 한꺼번에 잡으면, 3그룹 펭귄들이 뒤늦게 와서 여유있게 모두 포획 가능합니다.

포획은 사진의 장소에서 하시되, 계단 끝에 딱 붙어있으면 계단과 밑 펭귄들을 한번에 포획하기 힘드니까 끝에서 약간 떨어져주세요.



실전 영상입니다. 1그룹 없이 이렇게 몰려있어도 몇 마리 먼저 치고 잡으시면 여유있게 포획 가능합니다.
혹시 놓치더라도 밑의 영상과 같이 중앙 캠프로 가셔서 왼쪽으로 떨어지면 바로 펭귄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SP티켓 30장을 모으는데 한 두시간 걸린 듯합니다. 좀 더 일찍 알았으면 많이 단축되었을 것 같네요


세줄요약
1. 포획은 계단 위에서
2. 무작정 잡지 말고 한두마리를 쳐서 세 마리를 모이게 한후 포획 시작
3. 놓쳐도 중앙 캠프 구멍 바로 밑에 펭귄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