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다, 개쓰레기다 등으로 말이 많은 전투지팡이 영상입니다.


전 유튜브 할 줄 모름. (수익 같은 것도 모르고. 궁금하신 분만 그냥 보세요)






전투지팡이의 장점 - 공속이 빠르다. 즉, 답답하지 않다. 다른 사람들보다 선타를 치는 확률이 높다.
전투지팡이의 단점 - 간혹 스킬 꼬이면 평타 치러 살짝 앞으로 움직인다. 마법화살 앞으로 땡겨야 됨.



영상 속 스펙입니다. (지금은  레벨 138에 무기 15강으로 마공 4500 찍었습니다)





밑에 사진은 엄청 강한 궁수입니다. pvp시.. 암것도 못 하고 지고, 속던에서도 같이 몹 때리면 무조건 뺏기는 분인데
이 분이 1등 하셨을 것 같네요.






전투지팡이가 너무 인식이 안 좋아서, 일반지팡이 쓰는 분들이 너무 욕들 하시길래...
그렇게까지 쓰레기는 아니다 라고 말하고 싶어서 올렸습니다.


순위 보시면 레벨이 참 낮지만... 
레이드 순위는 항상 5위권 안에 들어갑니다. (평균 2~4위)


사냥에서 2방컷+레이드에서 만큼은 전투지팡이 괜찮습니다.
풀 공속 0.75 나옵니다만... 여기서 더 빨라질 필요는 솔직히... 느끼진 않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일반지팡이가 전투지팡이 보다는 이래저래 더 좋다고 봅니다만...
전투지팡이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영상 보신 분들은 알아서 무엇을 사실지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

공격력 올리는 방법입니다.

무기 - 공격력%, 마법 공격력 증가 옵션, 마공 % 옵션, 치명 확률, 치명피해량  등을 추천
장갑 - 공격력%, 치명타 피해량, 엠피흡수 추천
목걸이 - 공격력%
귀걸이 - 공격력%, 피흡수 추천
반지 - 공격력%, 치명확률%, (3옵션 이상 시 치명피해량 추천)

이 외에는 hp량 증가라던지, 경험치 획득 올리시면 됩니다.

음식은 양파 스프를 먹으면 지능이 5 오르는데...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조각상이 중요해집니다.



라비아스로 700만(큰 돈이지만...)을 내고 이사를 하시면 밖에다가 조각상을 4개까지 배치하실 수 있습니다.


대작 타오르는 조각상 5강 효과 - 공 150, 체질 11
대작 로자임 왕자 조각상 노강 효과 - 공 170, 체질 9
대작 끝없는 지식 조각상 2강 - 마공 158, 지능 10
대작 승리의 마법사 조각상 - 마공 100, 지능 9 ---> 드래곤 조각상 교체 예정


세트 효과입니다.
나무 원목 -> 여우평원에서 채집
나머지 -> 멤피스홀 5층에서 채집 (크리스탈은 천천히 하세요)


대작효과 -> 경험치 5% (난이도 쉬움 - 황금고블린, 힘찬돌고래, 타래조각상 - 경험치, 골드 10%로 변경 예정)
대작효과 -> 사정거리 15% (드넓은 초원 - 레이드 및 사냥에서 몹 선점에 좋으며 난이도 쉬움)
명작효과 -> 공격력  150 (귀족의 사치품 - 이거 대작으로 바뀌면 공 270이었던가..로 오름. 난이도 중상) 
평작효과 -> 공속 5% (광활환 벌판 조각상 - 이거 드래곤 조각상이 포함된 4개 세트.. 그거로 바꾸면 마공 190인가 오름)


이렇게 되어 있고, 오른쪽은 제가 바꿀 예정입니다.
하다 보면 어느샌가 공격력이 많이 올라있을 거니까, 조급해 하지 마시고 하나씩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시면 그림자 무기 들어도, 어느샌가 공 3000은 그냥 넘기실 거에요.

 --------------> 달빛 조각칼 있다고 대작이 잘 뜨는게 아니었음.. 운빨겜.. 하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