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페이즈 전원부로 인텔 12세대 완벽 지원
- DDR4 메모리 최대 5,200MHz 오버클럭 가능

㈜엠에스아이코리아( http://kr.msi.com , 대표 공번서 )는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한편, DDR4 메모리의 잠재력을 극대화해 성능을 끌어올린 게이밍 메인보드 ‘MSI MAG Z690 토마호크 WIFI DDR4’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Z690 토마호크 WIFI DDR4는 총 18페이즈 프리미엄 전원부 및 2개의 8핀 보조전원을 채택해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높은 퍼포먼스를 유지한다. 또한 서버 등급의 6레이어 PCB에 2oz의 구리를 삽입해 높은 부하에도 안정적인 신호 전송 능력을 확보했다.

메모리로는 현재 게이밍 PC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DDR4 메모리를 채택해 시스템 구성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동시에 세계적인 제조사와의 호환성 및 안정성을 확인한 ‘메모리 부스트’ 및 MSI만의 오버클럭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XMP를 제공한다. 수동의 경우 최대 5,200MHz에 이르는 오버클럭이 가능해 뛰어난 메모리 퍼포먼스 역시 체험할 수 있다.



발열 대책도 충실히 갖췄다. 전원부를 7W/mk의 프리미엄 써멀 패드와 대형 히트싱크로 감싸 열을 외부로 빠르게 방출한다. 또한 M.2 SSD의 쓰로틀링을 예방하는 ‘M.2 쉴드프로져’를 모든 M.2 슬롯에 제공해 성능 저하의 걱정 없이 저장장치를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USB 3.2 Gen 2x2 20G USB 포트 및 최신 와이파이 6 솔루션을 지원해 각종 편의성도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11월 중 MSI Z690 메인보드를 구매한 고객은 최대 5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MSI Z690 메인보드 사용기 이벤트 2개에 참여가 가능하다. MSI 메인보드의 전체 이벤트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11월 이벤트 총정리( https://cafe.naver.com/msicom/215376 )를 참조하면 된다.

MSI 메인보드와 관련한 추가정보는 MSI 사용자 카페( http://cafe.naver.com/msicom ), MSI 코리아 홈페이지( http://kr.ms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