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전, QnA 글을 올렸는데 다른 것보다 스킬트리 및 운영에 관한 질문들이 많아 곧바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바이퍼의 메인 스킬은 패시브 스킬에 존재하는 '세가지 맛'이라는 스킬이며, 이를 중심에 두고서 만들어진 여러 스킬트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킬셋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킬트리에는 언제나 정답이 없어 타인이 사용하는 스킬트리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세팅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현재 저의 스킬트리입니다. 해당 스킬트리는 50제, 80제 세트 장비 3셋을 모두 맞춘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스킬트리이며 해당 세트를 맞추지 못한 경우의 스킬트리는 하단에 따로 만들어 놓았으니 조금 내려가면 됩니다. 아래부터는 해당 스킬을 채용한 이유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설명 외의 궁금한 것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주세요.


50제 3셋 - 습득레벨 70 이하의 모든 스킬 레벨+1
80제 3셋 - 습득레벨 90 이하의 모든 스킬 레벨+1


1. 44 매그넘
짧은 쿨타임의 기본 스킬로 세가지 맛을 발동시키는 데 적합한 사용 빈도, 기본 스킬임에도 낮지 않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공중에서 사용 시 해당 고도의 착지 지점으로 내려오며 스킬을 사용해 '스트라이크 칼리'가 없는 순간에 지상에 빠르게 내려오기 좋은 스킬. 




2. 액션 스타
'44 매그넘'과 같이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체공 시간이 길어 다른 스킬의 연계를 부드럽게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스킬 레벨 15를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공중 지배'의 효과는 높이 뛰기 후 착지 전까지 어떤 스킬을 사용해도 공격력 10% 증가가 지속되어 해당 스킬 사용 후, '피스톨 스핀-공중저격'의 연계로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3. 스트라이크 칼리
위의 두 스킬과 합쳐 세가지 맛을 활성화 시키기에 가장 편안한 스킬이며, 스킬 레벨 3에 활성화 되는 '사격 연계Ⅰ'와 '사격 연계Ⅱ'의 효과로 공격력 증가 버프를 주는 데다, 기동성도 뛰어나 바이퍼라면 꼭 채용해주어야 하는 1순위 스킬이다.




4. 처단
이 부분에서 다른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스킬을 사용할 것 같다. 필자는 이 스킬을 '트윈 건 부메랑'과 연계해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아도 준수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5. 공중 저격
확정 치명타를 가진 해당 스킬은 스킬 레벨로 인해 활성화 되는 효과가 모두 피해량 증가이기 때문에 액티브 스킬 중 높은 딜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액션 스타-피스톨 스핀-공중 저격'와 같은 연계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6. 너는 여기에 없었다
약간의 선딜레이 후 긴 거리를 이동하며 공격하는 스킬로, 작은 크기의 오브젝트나 적절한 위치에 사용 시 격자로 된 길을 무시하면서 지나갈 수 있어 데미지 6, 기동성 4의 이유로 채용하였다.



7. 총알 세례
자신의 주변에 총알을 생성시킨 뒤 타격마다 총알이 날아가 추가적인 딜을 넣을 수 있게 해주는 보조 스킬로, 해당 스킬도 '세가지 맛'에 적용이 된다. 스킬 사용 중에 모션 캔슬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스킬 액션로 다른 스킬을 사용 할 수 없는 도중(ex:공중 저격, 스피팅코브라)에도 사용이 되어 사용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유일하게 '액션 스타' 공중 사격 중에는 모션 캔슬이 일어나 '액션 스타'의 추가타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면 다음 연계까지의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

의 예시.

의 예시.



8. 누아르
바이퍼의 유일한 버프형 스킬로.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 적중 확률을 올려주는 버프가 있다. 긴 설명이 필요없다. 무조건 1순위다.




9. 트윈 건 부메랑
직선의 넓은 범위에 총을 부메랑처럼 날려 공격하는 스킬로, 캐릭터의 근접한 뒷면에도 공격범위가 걸친다.(TMI) 이 스킬은 스킬 레벨 활성화 효과가 매우 좋아 '스트라이크 칼리'와 동일한 수준의 채용 순위를 가지고 있다.




10. 피스톨 스핀
지정된 범위에 총을 날려 공격하는 스킬로, '트윈 건 부메랑'의 라이트 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 라이트 버전인 만큼 공격 범위, 쿨타임, 데미지, 부여 디버프 효과까지 모두 간소화 되었으며, 쿨타임이 짧은 장점을 살려 '세가지 맛'을 활성화 시키기에 좋은 스킬로 활용 될 수도 있다. 이 스킬을 20렙까지 찍을 일은 적어도 반년~1년은 지나야 할 것 같다.




패시브 스킬은 간단 요약하겠습니다.

건-푸 : 5레벨에 민첩 4% 증가 있음

표적 : 20렙 이후에 피해량 계수 증가 수치가 뻥튀기 되어 20+2 유지
(19렙 : 4843%, 20렙 : 4869%, 21렙 : 5210%, 22렙 : 5551%)

세가지 맛 : 이번 스킬트리의 주인공이며 '커티 삭 머스킷'과의 시너지 효율이 엄청나게 좋다.


건블레이드 : 5렙에 공격력 3% 증가 있음





지금까지 바이퍼 스킬트리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아래에는 65제, 80제 3셋을 맞추지 못한 상황에서의 스킬트리이며, 해당 글을 보시면서 모르는 것, 올바르지 않은 정보 등이 있으면 곧바로 댓글을 남겨주세요! 확인하는대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다들 이 글을 통해서 낮은 스펙으로도 높은 딜을 넣으시길 바랄게요! 화이팅~








아래는 투력 15.5만인 제 딜량입니다. (보스 80렙 체력 1만% 60초 딜그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