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수) 정기 점검에서 진행될 개선 사항과 지난 9월 주요 업데이트 미리 보기에서 안내드린 

[첫 서버간 전투 콘텐츠 "월드 랭커 던전(가칭)"]의 일정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전사님들께서 전달해 주시는 불편 사항을 모두 검토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적용 가능한 개선 사항부터 시간이 조금 소요되는 개선 사항까지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순차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월 29일(수) 정기 점검 사항 및 월드 랭커 던전(가칭)의 일정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첫 서버 간 전투 콘텐츠 "월드 랭커 던전(가칭)" 업데이트 일정이 연기됩니다.]

▶ 9월 말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월드 랭커 던전(가칭)은 11월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우선 미리 안내드린 일정보다 늦어진다는 소식을 전해 드려 죄송합니다.

서버 간 전투 콘텐츠를 기대하고 기다리시는 전사님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기에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새로운 PVP 콘텐츠를 9월 업데이트에 맞춰 인사드리기 위해 준비하였지만,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전사님께 선보이고자 업데이트 일정을 연기하였습니다.

각 서버의 전사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전투를 진행하는 첫 콘텐츠인 만큼,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고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에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전사님께서 빠른 시간 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정확한 11월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추가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신규 액티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 신규 액티브 스킬이 각 클래스마다 1종씩 추가됩니다.

 

신규 영웅 등급 액티브 스킬 8종이 추가되어 마을 상점에서 골드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각 클래스의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 줄 수 있도록 특징이 반영된 액티브 스킬로

몬스터와의 전투는 물론 플레이어 간 전투에 활용될 수 있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클래스가 파티, 길드 그리고 개별의 특징이 뚜렷해지도록 밸런스 조정 및 스킬 추가는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기존 스킬과 추가된 스킬에 대한 전사님들의 게임 기록을 모두 모니터링하여 개선이 필요하거나,

조정이 필요한 사항이 확인될 시 빠르게 개선하겠습니다.

 

 

[미미르의 지혜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미르의 지혜를 원하시는 시간, 장소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미미르의 지혜를 사용하고 싶을 때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을 요청해 주셨습니다.

미미르의 물약을 사용하거나, 우편함에서 수령하면 시간, 장소와 관계 없이 모두 사용되는 미미르의 지혜가

전사님께서 모험을 할 때 더욱 효율성 있게 사용되도록 개선됩니다.

마을 의뢰 등 퀘스트를 위해 캐릭터의 레벨보다 낮은 사냥터에서 전투를 진행하여

미미르를 꼭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장소와 시간에서 소모되지 않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탈 것의 합성 도전 업적 횟수의 제한이 삭제됩니다.]
▶ 캐릭터당 최초 1회 달성이 가능한 [합성 도전 업적]이 반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아바타/탈 것의 영웅~신화 합성 도전 업적은 캐릭터당 최초 1회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전사님들께 확정적인 보상을 더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였고, 전사님들께 특별한 업적인 만큼

합성 결과에 실망하신 마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확정적 보상을 추가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미 해당 업적을 최초 1회 달성하신 전사님들의 이후 합성 도전 횟수도 업데이트 시 소급 적용됩니다.

 

 

[콘텐츠 시간표가 추가됩니다.]
▶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콘텐츠의 참여가 좀 더 용이해지도록 시간표가 추가됩니다.

 

진행 중인 콘텐츠의 시간을 한 눈에 볼 수 없어 참여가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개선하여

모든 전사님들께서 오딘의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콘텐츠의 접근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현재까지 별도의 시간 안내가 되지 않아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각 챕터의 거점 지배자의

등장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더 많은 전사님들께 거점 지배자 처치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거점 지배자 처치를 위한 길드 혹은 파티 단위의 전투를 통한 즐거움과

특별한 아이템 획득 등 성장의 재미가 더욱 확장되길 기대합니다.

 

 

[영웅 등급 이상 탈 것의 옵션과 탈 것의 보유 효과가 개선됩니다.]
▶ 영웅 등급 이상 탈 것의 옵션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여 상향됩니다.

 

현재 탈 것을 획득하여도 캐릭터의 전투에 기여하는 부분이 미미하다는 전사님들의 의견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부분을 보완하고 전사님들의 전투에 탈 것이 더욱 효율적으로 작용하도록

영웅 등급 이상 탈 것에 전투에 필요한 서브 옵션이 추가됩니다.

아울러 보유 효과 중 일부 옵션은 다른 필수 옵션으로 대체되고 전설 등급 이상의 보유 효과도 일부 개선됩니다.

변경되는 탈 것 옵션과 보유 효과는 9월 29일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 전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영되지 않았던 일부 능력치가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 스킬 강화로 캐릭터가 강해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강화 수치에 따라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 치유량 능력치가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 일부 능력치가 전투력에 반영되면서 기존 전투력 반영 수치가 변경됩니다.


스킬을 강화하여도 최종 전투력에 변화가 없어서 캐릭터가 성장했다는 느낌을

전사님께서 직접적으로 체감하기 어려움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스킬 강화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가 변화하고 몬스터 사냥과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도 유리해지지만,

전투력의 변화가 없어서 성장에 대한 체감이 어려운 부분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스킬 강화 수치에 따라 전투력에 반영되어 전투 체감뿐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캐릭터의 성장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또한 스킬 강화 수치와 함께 반영되지 않았던 치유량 능력치가 전투력에 반영되면서 기존 전투력 반영 수치가 변경됩니다.

HP, MP의 경우 기존보다 전투력에 기여하는 수치가 소폭 내려가고 명중과 대미지가 전투력에 더욱 기여되도록 상향됩니다.

 

 

[각인 슬롯을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각인이 완료된 슬롯을 보호할 수 있는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각인이 완료된 슬롯을 실수로 변경하게 되는 불편함을 확인하였습니다.

가방에서 실수로 장비 아이템을 분해하거나, 재료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도록

잠금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각인 슬롯에도 적용됩니다.

각인을 잠금한 상태에선 해당 슬롯은 물론 하위 슬롯의 각인 상태를 변경할 수 없으며

각인이 완료된 슬롯을 의도치 않게 변경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길드 순위에서 전투력 순위가 추가됩니다.]

▶ 나의 길드의 총 전투력 순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길드 전투력 순위가 추가됩니다.

 

길드의 레벨뿐 아니라, 전투력에 따라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길드 전투력 순위]가 추가됩니다.

길드 전투력은 길드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길드원의 전투력을 합산하여 총 전투력이 산정됩니다.

길드 전투력 순위는 추후 업데이트되는 [월드 랭커 던전(가칭)]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전사님이 속해 있는 길드가 얼마만큼 성장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 주변 감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주변 감지 기능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현재 주변 감지 기능이 자동으로 사용되지 않아 불편하다는 전사님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자동으로 주변을 감지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됩니다.

자동 사냥을 진행할 때 원하는 대상을 처치하는 게 용이해지고

PVP 중 경계 대상 등 적을 더 편리하게 감지할 수 있게 됩니다.

 


[마을 의뢰서 수락 시 사냥터의 레벨이 표시됩니다.]

▶ 마을 의뢰서 수락 전, 정보창에서 해당 몬스터가 존재하는 사냥터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을 의뢰를 진행할 때 캐릭터 레벨과 맞지 않는 사냥터를 수락할 경우

마을 의뢰를 포기하고 재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마을 의뢰를 수락하기 전에, 미리 사냥터의 레벨을 확인하여

전사님께서 마을 의뢰의 난이도를 인지하고 수락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수집 효과 표시가 개선됩니다.]
▶ 구분 없이 나열되던 수집 효과의 능력치들의 가독성이 개선됩니다.

 

기존 아바타, 탈 것, 룬, 아이템 수집창에서 활성화된 수집 보유 효과들이 구분 없이 나열되어

한 눈에 알아볼 수 없는 불편함이 개선됩니다.

현재 전사님께서 획득하여 활성된 능력치 효과들을 좀 더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공격 계열, 방어 계열 등으로 구분되어 가독성이 높아지도록 개선됩니다.

 

약속드렸던 일정대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하는 점 다시 한번 전사님들의 너른 양해를 구하며,

부족한 부분을 조금이나마 채워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스킬을 사용하였지만 간헐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나 튕김 현상 등
전사님들께서 제보해주시는 오류들은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경로를 통해 건의해 주시는 각 클래스별 밸런스와 PVP 대미지 반영 수치 등의

건의 사항은 모두 놓치지 않고 모니터링과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전사님들께서 즐겁게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