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은 맨 마지막 글에 씀
둠피스트>파멸의 일격(궁극기) 사용시 스킬 쿨타임이 다시 다 돈다는거임 즉 스킬을 다 쓴다음 궁을쓰면 스킬쿨이 다시 초기화됨

아마도 둠피가 잘 나오지 않는 현재 환경을 고려해서 버프를 해준거같음

겐지>수리검 한 개당 공격력이 1 올라가고 용검 데미지가 120>110으로 감소
겐지 평타 딜 자체가 약한걸 조금 버프하려고 한 듯
모이라>한마디로 우클릭 했을때 자힐량이 초당 20>24 버프

모이라가 포커싱 당했을때 소멸 하나로 버티기 어렵기도 하고 최근 융화때문에 모이라 입지가 죽어서 버프한듯

호그>말 그대로 궁이 더 빨리 참

솔져 평타딜 19>20 생체장 힐량 감소

레킹볼>갈고리 고정이 어떻게 바뀐건지 해석이 잘 안되는데 부활 이후에 갈고리를 바로 쓸 수 없도록 바뀐것으로 보임

지뢰밭이 벽에 안붙는건 아마 공중에 지뢰밭 썻을때 근처 오브젝트에 붙는걸 수정한가같고
적응형 보호막 적용시간이 감소(e누르자마자 적용)
그리고 아머 지속시간이 7>9초 증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둠피는 일단 대회 단위로는 큰 의미가 없는 버프라고 생각함
지금 이미 대회 단위에서는 솜브라 브리기테가 주류픽이 되어버려서 둠피가 궁을 채우기전에 걍 붕뜨는 경우가 너무 많음 물론 리장관제센터 네팔 마을 이런 좁은 전장에서 사용 할 땐 좀 더 좋아지겠지만 전체적으로는 고티어,대회 단위에서는 큰 의미없는 버프

겐지도 대회 단위에서는 큰 의미 없을거임 브리기테의 강세,겐지 자체가 자리를 잡고 천천히 궁을 채우면서 포커싱을 시도해야되는데 그러는동안 볼솜트가 먼저 다이브 들어가면 겐지가 붕 뜸 대신 겐지가 많이 나오는 경쟁전은 좀 더 봐야될듯 나노용검 데미지가 기존 255>240으로 너프됬는데 이 말은 체력 250이상 영웅들이 한방이 안난다는 뜻이라서 지켜봐야됨 일단 궁은 빨리  찰테니까 나노용검이 좀 더 빨리 돌듯

모이라는 대회 단위나 경쟁에서나 큰 의미없는 너프(경쟁에서 에임안돼서 딜할려고 모이라하는 애들한테나 의미있을듯)
이건 설명안해도 알거라고 생각함 이라고 했지만 그래도 모르는 옵린이 있을까봐 설명하면 모이라의 장점은 난전에서 많은 광역힐로 빠른 융화돌리기인데 융화 너프먹었고 피흡량이 증가한다고해서 융화가 빨리차는건 아니라 의미없어

호그도 대회 경쟁 단위에서 큰 의미 없을거야 이것도 부연설명 하고싶은데 글이 너무 길어지는중이라 패스

솔져:물론 대회 경쟁 단위에서 입지가 바뀔만한 패치냐고 물으면 물음표인데 나쁘지 않은 패치인것같음 이게 딜량이 20이였던적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꽤 체감이 됬거든 그래서 생체장 초당 힐량이 5줄었다거 해도 이건 솔져유저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을듯한 패치

이번 체험모드 핵심은 이 레킹볼인데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너무많음

물론 레솜트 조합이 어려워서 많은 리그팀들이 쓰는 조합은 아니지만 최근 토너먼트들을 보면 분명 지금 제일 좋은 조합은 레솜트고 러쉬가 밴된 다음 토너먼트는 많은 팀들이 레솜트를 쓸거라고 예상 됨(또는 윈자)
레솜트 조합 장점중 하나는 다 리스폰이 빨라서 거점 터치 싸움에 유리하다는거라 그걸 저격하려고 갈고리를 너프한거같고 이건 이해 돼
그리고 지뢰밭 버프도 이해됨(개인적으로 공중 지뢰 쓸 때 지뢰가 공중 벽에 붙는건 에바였다 생각 함)

근데 적응형 보호막 버프는 모르겠어 지금 이론상 1티어 캐릭을 너프만해도 모자른데 버프? 심지어 레킹볼 장점의 핵심인 생존력과 직결된 스킬인 적응형 보호막 버프는 잘 모르겠어 물론 엄청나게 큰 버프는 아닌데 대체 어떤 밸런스를 위해 이걸 버프한지는 모르겠고
근데 부활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된다는게 갈고리 쿨타임(내 기억엔 5초)가 적용된다고 해도 이게 레킹볼을 못쓸만큼 엄청 큰 너프냐고 물어보면 그건 또 아닌거같아

난 차라리 볼을 너프할거였다면 갈고리 쿨타임 증가 파일드라이버에어본 시간 감소 지뢰밭 궁극기 충전량 너프 등등이 이뤄졌어야 된다고 보는데  이 패치로는 레킹볼의 강세를 막기는 힘들듯 함

그냥 짧게 요약하면 이번 패치로 엄청 좋아지거나 안좋은 캐릭터는 없다
큰 흐름의 변화는 없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