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cgamer.com/it-turns-out-riot-games-is-also-being-sued-by-the-same-agency-as-activision-blizzard/


2018년에 제기된 소송은 라이엇의 차별, 성희롱, 보복을 주장했다


참고: Riot이 현재 진행 중인 소송은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이전 헤드라인은 "라이엇 게임즈도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같은 대행사에서 소송을 당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Riot Games는 성차별, 성희롱 및 여성 직원에 대한 보복 혐의로 캘리포니아 주에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021년 2월 3일, 캘리포니아 공정 고용 및 주택부와 노동 기준 집행부는 라이엇 게임즈에 관한 소송 통지서 를 게시했습니다 . 이 통지문에는 Riot Games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법을 위반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고용, 급여 및 승진 결정에 있어 성차별; 성희롱; 그리고 보복.


이 신고는 화요일에 Reddit 사용자 가 Activision Blizzard에 대한 최근 DFEH 소송 에 비추어 발견했습니다 .


또한 "중재 합의서 또는 기타 합의서에 서명한 여성은 정부의 소송에서 배제될 수 없습니다. 고용주가 정부와 대화하거나 정부 절차에 참여하거나 협력한 것에 대해 귀하에게 보복하는 것은 불법입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성차별에 대한 법적 조치는 2018년 Riot 직원에 의해 처음 취해졌습니다. DFEH 소송과 별도로 직원 집단 소송 은 여성 직원의 경력 발전이 허용되지 않는 조직적 성차별 과 유해한 행동의 특정 사례를 모두 주장했습니다. 여성과 남성 직원에 대한 모욕적인 언어 사용을 포함하여 원치 않는 성기 사진을 여성 동료에게 보내는 것입니다. 원래 고소장에는 "[a] 전직 남성 직원이 직장에서 정기적으로 성적인 발언을 하고 다른 라이엇 게임즈 직원에게 약물을 투여하고 강간했음에도 불구하고 리더십 직책을 계속 유지할 수 있었다"는 내용도 인용됐다.



2018년 Riot 직원이 제기한 소송이 일부 여성 고용 계약의 중재 합의로 인해 더 복잡해졌기 때문에 중재 합의를 정부 절차에서 제외할 수 없다는 DFEH 사양은 중요합니다. 이것은 더 일찍 합의할 의사가 있었다면 이를 무효화했을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 Riot의 요청에 따라 판사에 의해 시행되었습니다 . 고용 계약의 중재 합의는 직원이 중재를 위해 소송에 대한 권리를 포기하도록 요구합니다. 중재는 법원의 판결 없이 개인적으로 분쟁을 해결하는 절차입니다.


직원 집단 소송은 작년 대리인 변경 이후 Genie Harrison Law Firm 이 대리했습니다.. Harrison은 중재에 관한 판결에도 불구하고 Riot Games에 대한 소송이 여전히 진행 중임을 확인했습니다. "Riot에 대한 소송이 계속 진행 중입니다. 우리는 Riot에 대한 집단 소송을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PAGA는 Riot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고 있으며 이제 여성을 대신하여 추가로 별도의 개별 중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제 중재 합의에 서명한 사람" 준비 중인 Riot에 대한 더 많은 중재 사례를 포함하여 여러 톱니바퀴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집단 소송/PAGA 사건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상급 법원에 남아 있고 증거가 제출되고 문서가 교환되고 있습니다. 여러 개의 개별 중재 사건이 이미 제출되었으며 해당 사건이 탐색 중입니다. 곧 추가 중재를 제기할 것입니다. 경우."


직원 사건이 계속되는 동안 비디오 게임 및 IP 변호사 Kellen Voyer는 DFEH 사건이 법원에 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사자는 피고가 국가가 제출한 증거와 사건의 강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면 해결됩니다. 현재 각 사건이 생성하는 부정적인 언론은 회사가 소송을 진행하기를 원하지 않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손상과 이것이 새로운 인재 채용에 미칠 수 있는 추가적인 영향을 감안할 때 장기간의 공개 재판이 필요합니다."


어느 쪽이든, Riot은 현재 개인적으로 그리고 국가 차원에서 여러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관계자는 "현재 스튜디오는 DFEH 상황에 대해 할 말이 별로 없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사실상 과거를 다루는 법적 문제로 보고 있고, 법무팀이 아닌 우리 팀은 미래에 훨씬 더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