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당연히 해야 되는거
0.쿠키 항상 하나 남기기(힐러 케어용으로 남김)

1.shift나 도리깨로 패시브 꾸준히 활성화 하기

2.방벽은 깨지지 않게 하기(깨지면 방밀 못함)

3.포지션 잘 잡기

다들 1.2.3번은 누구나 다 잘 알고 있음 근데 왜 못하냐.
당연히 해야 되는걸 알지만 잘 못하기 때문

그래서 내가 말해줄건 위 3개를 잘 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1.패시브 활성화 하는 법
간단합니다. shift로 적을 맞추세요. 근데 이게 힘든 사람이 있습니다.
잘하는 방법은 훈련장에서 트레이서 연습 자주 하세요. 
왜 트레이서냐? 트레이서는 에임이 항상 적에게 고정되어야 하는 캐릭이 아닌 안 쏠 때는 편하게 있다가 적을 때릴때는 상대한테 순간적으로 빠르게 에임을 고정시키고 따라가지 않습니까? 이 에임법이 브리 shift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그 갈고리 잘 치시는 분들도 브리 쉬프트 꽤 잘 맞추는 편입니다.

2.방벽 깨지지 않게 하기

말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설명은 안합니다.

3.포지션 잘 잡기

솔직히 1.2번은 곧장 잘 따라 합니다. 근데 대부분 3번을 하지 못하기에 1,2번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포지션은 어떤 조합을 하든 벽이랑 가깝게 있어야 합니다.

 이거는 항상 하시고 우리와 상대가 전부 라자같은 힘싸움을 하는 조합이면 라인 뒤통수에 있는게 적당합니다. 여기서 명심, 라인 옆에 있는 것이 아닌 라인 뒤통수 입니다. 라인 옆에서 때리는 건 "하수"입니다. 왜냐하면 상대가 조금이라도 세게 밀고 들어온다면 피 200인 브리기테는 한방에 터집니다. 그렇기에 라인보다는 살짝 뒤에 있어서 언제든지 빠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대치 때는 살짝 치고 빠지기 하면서 상대 탱커를 때리며 패시브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만약 상대가 다이브 조합이다? 그럼 힐러 옆에 꼭 붙어 있어야 합니다. 윈스턴이 우리에게 뛴다? 쉬프트로 밀쳐내세요. 만약 주방을 받고 들어온다? 주방 없어질 때 방밀 도리깨 하시고 도망치세요. 이게 기본입니다. 레킹볼이면 무조건 방밀을 맞추셔야 합니다. 못맞추는 빈도를 줄일수록 팀이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건 많이 해보면서 배우세요.

우리 조합이 야타 브리다? 야타 지키는 것을 우선순위로 하세요. 이때 브리는 야타의 보디가드 역할을 해야 합니다. 들어오는 적을 죽이진 못하더라도 최대한 지켜낸다는 마인드로 하셔야 합니다. 포지션은 적에게 물려도 안전하게 도망갈 수 있는 루트를 생각해내야 합니다. 이건 개인마다 다르니 많이 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난 위에껄 잘하는데 실력이 안나아지는 거 같다? 저에게 브리 피드백 쪽지 보내주세요.